홍대 카페 기행을 시작한 뒤부터의 습관이라고 해야할지, 블로거로서의 포스팅정신 때문이라고 해야할지는 모르지만 보통 카페 한 곳을 가면 아주 마음에 들지 않는 이상 두 번 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비스윗온은 다른 약속이 생겨서 방문기를 적고 얼마 되지 않아 다시 가게 되었습니다. 아주 솔직히 말하면 이 방문기도 적을까 말까 망설이다가 적습니다. 다시 말해 이번에도 그리 마음에 들지는 않았다는 겁니다. 하하...;

비스윗온은 오후 2시에 엽니다. 그 이전에 가서 기다리고 있다가 시간에 딱 맞춰 오신 듀시스님이랑 같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번에는 창가쪽이 아니라 주방에 가까운 3인용 테이블이었습니다. 뒤에 오기로 한 일행이 더 있었거든요.
아이스 밀크티는 지난번에 맛보았으니 이번에는 아이스 코코아를 마셔보겠다 싶어 시켰습니다. 그리고 듀시스님은 AOC-프랑스 최고 등급을 받은 버터를 써서 만들었다는 타르트 타탕을 시킵니다. 일단 둘이서 먹고 뒤에 레이가 오면 더 시키길려고 일부러 간소하게(..) 시킨 겁니다. 듀시스님이 주문한 음료는 아마 카페라떼였을거고요.

아이스 코코아. 컵은 아이스 밀크티와 마찬가지로 보덤입니다. 위의 크림층을 찍어 맛보고는 조금 당황한게 우유 거품일거라 생각한 것이 생크림이었거든요. 우유거품을 굉장히 부드럽게 잘 냈다 싶었는데 우유가 아니라 크림. 어허허. 그래서인지 별 생각 없이 다 섞고 나니 코코아가 느끼합니다. 코코아랍시고 다른 곳에서 내놓는 짠 맛 코코아나 프림맛 코코아보다는 훨씬 낫지만 갈증해소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하하.
(이러다 생크림이 아니라 우유거품이었다는 반전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여간 제 입엔 조금 기름졌습니다)



듀시스님의 카페라떼. 맛이 어땠는지는 듣지 못했습니다.


음료가 나오고 조금 지나서 드디어 타르트 타탕이 나옵니다.


오오오. 이글루스 밸리에서 잠깐 보긴 했지만 이것은 웨지우드?
그 때 그 때 접시가 다른 모양인데 하여간 멋진 세트입니다. 그만큼 먹기도 힘듭니다. 원래 타르트 타탕이든 밀피유든 먹기 힘든건 마찬가지지요. 조각조각 분해해서 잘라 먹는 것이 제격입니다.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포크 옆에는 나이프가 있습니다. 그러니 마음껏 분해해서 먹으면 됩니다.

약간 짭짤하면서도 사각사각 사르르 부서지는 파이결이 재미있습니다. 먹고 있자니 그 바로 위의 가또에 마미 타르트 타탕과도 비교하면 재미있겠다 싶습니다. 분위기가 상당히 다르니 말이지요. 파이를 잘라서 커스터드 크림(크렘 앙글레즈?)을 바르고 구운 사과를 잘라 함께 먹으면 맛있지만 솔직히 말해 저는 구운 사과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어. 게다가 커스터드 크림이 제 입맛에는 달았습니다. 파이가 짭짤하다보니 커스터드 크림과 먹어서 그리 묻히는 맛은 아니지만 혼자서 하나를 다 먹는 건 무리겠다 싶더군요. 하기야 보통 그렇게 먹진 않지요.


얼마 뒤, 근처를 헤매고 있던 레이를 챙겨옵니다. 그 더운 날 홍대 골목을 돌아다녔으니 힘들었을테고, 그리하여 지난번에는 단품으로만 시켰던 티라미수와 아포가토 세트를 시킵니다.


이쪽 접시는 귀엽군요. 숫자 아래에는 시간이 아니라 각 달이 프랑스어로 적혀 있습니다. 시계처럼 보이지만 1년이라는 것이지요.

에스프레소의 크레마가 없어지기 전에 잽싸게 부어야 한다 싶어서 사진만 찍고 홀랑 아이스크림 위에 부었습니다. 아이스크림도 직접 만들었겠지요. 옹기종기 모여 있는 세트를 보자니 지난번에 단품으로 티라미수 시켰을 때가 더 예쁘지 않았나 생각도 합니다. 여백의 미. .. 그런거죠.;



검게 점점이 박힌 것은 바닐라빈으로 추정됩니다. 에스프레소 때문에 녹아버린 아이스크림이 가련해보이지만 먹을 것 앞에서 그런 생각은 하면 안되죠. 맛있게 먹어주는 것이 도리입니다. 하지만 역시 아이스크림도 단맛이 강합니다. 음, 에스프레소도 나름 쓴 맛이 강했고 아이스크림도 나쁘진 않았는데 무난한 맛이랄까요. 뇌리에 콱 박히는 맛은 아닙니다.

티라미수는 이전에 갔을 때와 맛이 조금 달라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시트가 조금 덜 달아졌고-시럽이 줄었나..-커피맛도 조금 진하게 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또 크림층이 느끼하단 생각에..-ㅁ-; 지난주 목요일에 다녀왔는데 정확한 기억은 나지 않으니 역시 제 입맛에 100%는 아니었겠지요.



역시 비스윗온은 제게 있어 100%는 아닙니다. 하기야 100% 만족하며 감탄하고 먹은 가게가 많았냐고 물으면 고개를 젓겠지만 그런 생각이 듭니다.

사실 가격과 성능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데 하도 다른 블로거들이 칭찬을 많이 해서 그럴까요. 여기가 진리의 티라미수를 팔고 음료가 맛있다고 해서 그럴까요. 잘은 모르겠지만 저는 마음이 가지 않습니다. 맛의 방향이 제가 추구하는 것과 달라서 그런가 봅니다.
그러니까 아이스 밀크티는 조금 묽었고, 아이스 코코아는 진한데다 기름졌고, 티라미수는 커피맛이 덜나고 시트부분이 취향보다 적었으며 타르트 타탕은 크림이 달았습니다. 조금씩 제게 안 맞는 부분이 있는 거지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다른 분들이 가면 어떨까 싶기도 하지만 그 판단은 다른 분들께 맡기고 싶습니다. 솔직한 심정으로는 B나 G를 데리고 가서 평가를 듣고 싶어요.-ㅁ- 제멋대로인 제 입맛보다는 훨씬 믿을 수 있는 입맛이라 생각하니 말입니다. 그나저나 B는 갈 시간이 있으려나..;




덧붙임.
이 글의 분위기가 평소 제가 쓰는 글과는 많이 다르다고 생각하시는 분 ... 맞습니다. 아주 고심고심해서 말 골라가며 끙끙대며 썼습니다. -_-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