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출장 가기 전에 짐 잔뜩 싸들고 스벅에 잠시 들어가서 쉬었습니다. 맹탕에 가까운 카페라떼, 그리고 분명 블루베리 머핀을 시켰는데 스콘이 나오더라고요. 둘 사이에서 고민하던 터라 아무말 없이 먹었지만 기분은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라떼 따뜻한 것 숏 사이즈, 블루베리 머핀'이라고 주문했는데 아메리카노요?라고 답이 돌아와서 불안하긴 했는데.
어차피 두 번 안 갈 거라 생각하니까요. 차라리 근처의 다른 지점을 가겠습니다.


방금 전, 업무 점검을 하며 내일 회의시간에 필요한 자료를 찾는데 안 보입니다. 지난 주에 만들어 두었을 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이상하다하고 다시 하드를 뒤지니 USB 말고 하드디스크에 있더랍니다. 하하하. 이것도 백업 다시 해야지. 하여간 있어서 다행입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오늘 시간이 부족했을 거거든요.
오늘 해야하는 것은 신규 작업에 대한 자료 매핑 2차. 열심히 해야죠.


종종 얼굴 보는 분이 저보고 건강 괜찮냐 물으시더군요. 괜찮다고 대답했는데, 그 직후 이상하게 하품을 연발하더니 갑자기 시야가 좁아지는 현상을 경험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약간 어지럽고 기립성 저혈압 때처럼 눈 앞이 반짝반짝 점멸하는 것 같더니, 점점 그게 심해서 아예 시야 안에 있는 모든 것이 고장난 TV 화면 보는 것처럼 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더군요. 치직거리는 화면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집에서 그랬다면 아마 그대로 침대에 기어들어가 잤을 겁니다. 다행히 버스에 자리잡고 앉아서 가는 동안 시야가 돌아오고, 약간 기운 없는 상태라는 것 외에는 별 문제 없더군요. 주말에 푹 쉬었는데 왜 그러지?

라고 자문해봤자 답은 뻔합니다. 식생활 문제지요. 하하하하하.;ㅂ; 요즘 식생활이 거의 1일 1식, 2간식 수준이라 그런 겁니다. 관리 소홀이죠.=ㅅ= 그나마 발등의 아주 급한 불은 껐고, 이제 남은 것은 매뉴얼 만들기 뿐이니 이것만 어찌 하면 될 겁니다. 아마도...;
어, 벌써 7월 28일인가요?; 그런가요?;;;



첫 번째 화분. 아직 뜯어 먹을 수준은 아니지만 잎이 꽤 커졌습니다. 앞으로 키가 쑥쑥 크기를 바랄뿐.+ㅅ+




두 번째 화분. 이전의 사진과 비교하면 언제 이렇게 쑥쑥 컸나 싶습니다. 후후후후.




세 번째 화분도 많이 컸어요. 조그마한 싹이 쓰러질까 걱정했는데 이제는 괜찮습니다.




네 번째 화분도 마찬가지. 너무 붙여 심었나 싶기도 하지만 괜찮을 거예요. 나중에 더 크면 그 때 옮겨 심더라도 올해는 그냥 둘 생각입니다.



허브는 1년에 두 번 분갈이 하는 것이 좋다는데, 그렇게 보면 가을 쯤 해줘야 하나 고민입니다. 화분이 없다는 것도 고민, 분갈이를 해도 되나 고민. 그도 그런게 지금 유자 자라는 것을 보면 이전에는 너무 괴롭혀서 못 컸나 싶거든요. 그래서 고민중.=ㅁ=

일단 8월 지나고 선선한 바람 불어오면 그 때 다시 생각할렵니다.
부연 설명 적은 것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자렌지에 돌려 만드는 케이크입니다. 그런 고로 패스.; G가 궁금하다고 해서 빌려왔지만 저는 대강 목차만 보고 넘겼습니다. 대체적으로 재료를 준비하고 간단히 섞고, 전자렌지에 돌리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많습니다. 책 앞머리의 주의점에도 나와 있지만 전자렌지에 돌린 케이크는 가능하면 즉시 먹어야 합니다. 오래 두면 맛이 없어요.-ㅠ-; 그래서 제가 전자렌지 케이크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바로 먹지 않으면 퍽퍽하고 버석하거든요.

반면 다양한 레시피가 나와 있다는 점은 강점입니다. 전자렌지가 아니라 이렇게 만들어 그냥 찜통에 찌거나 오븐에 구워도 괜찮을 겁니다. 찜통에 찌는 것은 전자렌지와는 정 반대의 질감이 나오겠지만 그래도 실험할 가치는 많습니다. 앞부분은 주로 디저트, 뒤쪽은 머핀과 비슷한 짭짤한 빵이 나오네요.


컵케이크나 빵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하시다면 참고할만 합니다. 그리고 전자렌지로 만드는 컵케이크라는 것도 강점이 되겠네요. 저는 내키지 않지만..-ㅠ-;



레네 크누쎈. 『안녕, 머그컵 케이크』, 이보미 옮김. 디자인하우스, 2014, 13000원.


어.; 이거 번역서였군요. 별 생각 없이 봤는데.'ㅂ'; 저자는 프랑스사람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