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연 설명 적은 것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자렌지에 돌려 만드는 케이크입니다. 그런 고로 패스.; G가 궁금하다고 해서 빌려왔지만 저는 대강 목차만 보고 넘겼습니다. 대체적으로 재료를 준비하고 간단히 섞고, 전자렌지에 돌리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많습니다. 책 앞머리의 주의점에도 나와 있지만 전자렌지에 돌린 케이크는 가능하면 즉시 먹어야 합니다. 오래 두면 맛이 없어요.-ㅠ-; 그래서 제가 전자렌지 케이크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바로 먹지 않으면 퍽퍽하고 버석하거든요.

반면 다양한 레시피가 나와 있다는 점은 강점입니다. 전자렌지가 아니라 이렇게 만들어 그냥 찜통에 찌거나 오븐에 구워도 괜찮을 겁니다. 찜통에 찌는 것은 전자렌지와는 정 반대의 질감이 나오겠지만 그래도 실험할 가치는 많습니다. 앞부분은 주로 디저트, 뒤쪽은 머핀과 비슷한 짭짤한 빵이 나오네요.


컵케이크나 빵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하시다면 참고할만 합니다. 그리고 전자렌지로 만드는 컵케이크라는 것도 강점이 되겠네요. 저는 내키지 않지만..-ㅠ-;



레네 크누쎈. 『안녕, 머그컵 케이크』, 이보미 옮김. 디자인하우스, 2014, 13000원.


어.; 이거 번역서였군요. 별 생각 없이 봤는데.'ㅂ'; 저자는 프랑스사람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