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글: 지극히 개인적인 불매목록: 불매운동 기업 외 기타 등등(http://esendial.tistory.com/7510)



12.유니세프

기업이 아니라 불매는 아니지만 후원 중단은 했습니다. 직장내 비위사건에 대한 전말 공개가 되지 않는다면 중단은 계속될 겁니다. 기사상으로는 B가 A를 음해했다는 내용으로 가려는 모양인데 공식입장을 내놓지 않는다면 최소한 A가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것은 그대로 가는 겁니다. 그게 성희롱이 아니라고 유니세프 내부 감사에서 말해봤자 소용 없습니다. 그거 성희롱 맞아요. 동두천 위안부 같다느니 하는게 유니세프 직원이 할 말인가요. 아니, 비서를 두고 아침에 침대에서 얼굴 마주하는게 좋다는 헛소리도 하고?

그게 사실이라면 내부적으로 비위가 아니라고 판단했다 한들, 조직이 망가졌다는 결론만 나옵니다.

음. 적다가 흥분했지만 그 사건이 제대로 해결되지 않는한, 한국 유니세프는 후원할 생각이 없습니다.



13.레진

불매운동은 하지만 불매는 못합니다. 애초에 이용하던 기업이 아니고 앞으로도 이용할 기업은 아닌터라 팔아주지 않는다는 것이 성립하지 않네요. 여러모로 문제 있는 기업입니다. 한국의 블랙기업을 그대로 다 보여주는 문제 있는 기업. 자성의 가능성은 매우 낮으니 회사가 사라질 때까지 내내 두고볼 겁니다.



14.화장품 회사들

유상무를 모델로 세운 건과 멕시코 연쇄살인사건 테마의 맥도 불매 많이들 하더군요. 하지만 쓸 일이 없는 기업이라 역시 불매운동은 불가능합니다. 최근에 입점 수수료 관련한 문제가 나온 올리브영을 비롯한 여러 드럭스토어는 애초에 이용을 하지 않습니다. 거기에 올리브영은 CJ, 롭스는 롯데라 불매하기도 하고요.




그러니까 불매운동 할 필요 없이 아예 안 쓰고 있던 기업은 앞서 적은 데서 빠졌다는 이야기입니다.'ㅂ'; 그러고 보니 전자책 중에서도 정산 안 해주기로 유명한 모 출판사도 안삽니다. 챙겨보던 소설 하나가 그 쪽에서 나와서 구입할까 했는데 구입해봤자 정산 안해주면 수익이 가리란 보장이 없어 조용히 마음을 접었습니다.(먼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