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스 테이블은 두 번 가보았는데 이건 두 번째 방문 때 사온 겁니다.

첫 방문 때는 술에 담근 건포도가 듬뿍 들어가서 술향이 폴폴 나는 Weekenders라는 식빵을 사왔고, 두 번째 방문 때는 G랑 같이 브런치를 먹으러 다녀왔지요. 브런치 먹던 날에 사온 겁니다.(링크)





뭔가 많지요. 전체 가격이 얼마인지는 모르고, 개별 포장이 되어 있는 터라 각자가 무슨 빵인지 모르지만 패스.;
바닥에 깔린 무늬 있는 것은 버터링 쿠키입니다. 가장 멀리 보이는 비닐 포장은 당근 케이크. 이건 따로 사진을 찍지 않았는데 한 조각 먹고 나니 참, 원래 레시피에 충실하다 싶더군요. 당근 케이크의 핵심은 당근이 아니라 설탕과 기름입니다.; 달고 기름지다는 이야기입니다. 맨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동그란 것은 하드롤인데 수프에 찍어 먹으면 맛있어요. 그냥 먹어도 담백하니 좋더군요. 이에 비하면 바게트는 좀 밀도가 있는 편이고, 식빵은 밀도 있고 더 부드럽고 기름집니다.(...) 바게트도 추석 연휴 중에 G가 한 번 사와서 먹어보았습니다. 괜찮더군요.




사진으로 남긴 것은 이 브라우니 하나뿐.; 이것만 제가 제대로 독차지하고 먹어서 그렇습니다.
버터케이크도 그렇고, 브라우니도 그렇고, 당근케이크도 그렇지만 이런 류의 케이크는 다들 커다란 알루미늄(?)판에다 굽더군요. 그걸 슥슥 잘라 내놓으면 하나씩 떠가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폭신하다기보다는 납작한데 그게 매력입니다. 새침떠는 케이크가 아니라 집 앞 빵집에서 사다가 평소 간식으로 먹을 것 같은 그런 케이크.
(버터 케이크는 B님의 감상을 들었는데, 이것도 달고 기름져서 한번에 다 먹기 어렵다더군요. 그래도 맛있답니다.)




중간중간 초콜릿 칩인지 토피인지 모를 바삭 씹히는 것이 들어 있습니다. 바삭 씹히지만 견과류는 아니고, 살짝 사탕화된 초콜릿 같은 느낌입니다. 특이하지요.
그리고 맛도 그렇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브라우니와는 다른 타입입니다. 폭신하거나, 진하거나, 사람의 혀를 지치게 만들 정도의 그런 맛이 아니라, 집에서 만든 것 같은 설탕 듬뿍 넣어 겉은 살짝 바삭하고 속은 빵같은 느낌의 브라우니입니다. 브라우니를 떠올렸을 때 생각나는 그런 맛과는 조금 다릅니다. 극단적으로 표현하면 초코빵.(...)
근데 그게 또 그리운 맛이란 말입니다.-ㅠ-
커피보다는 우유랑 같이 해서 점심과 저녁 사이, 엄마가 내주는 그런 간식 같은 이미지의 브라우니입니다. 아마도 가끔 생각날 거예요.+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