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도는 ...ㄱ-; 마음에 안 들지만 일단 완성했다는데 의의를 둡니다.;
앞선 글은 호접몽 - 10여 년에 걸친 제책(製冊) 프로젝트를 참조하세요.

저 글은 가죽싸기까지만 해 놓은 상태였고, 지난 여름부터 금박찍기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그러고 보니 이 책은 금박 찍는 모습을 찍어 놓지 않았네요. 하여간 책등에 제목과 저자명을, 앞표지에는 로고를, 뒷표지에는 문구를 넣었습니다.



앞표지의 로고. 무슨 뜻이냐 물으시면 웃지요.ㄱ-;




금박 찍는데 사실 실패를..ㄱ-;
돌출띠가 없는 경우에는 사이에 -를 넣습니다. 그건 깔끔하게 잘 찍였는데, 저자명이 흐릿하게 나왔습니다. 일단 첫 번째 찍는 과정에서 온도가 너무 높아 눌린 것 같기에, 금박을 찍어도 깨끗하게 나오진 않더라고요. 상대적으로 LOTUS는 잘 나왔습니다.




LOTUS 뒤에는 Nelumbo Nucifera,




EXEDRA 뒤에는 Camelia Sinensis를 찍었습니다. Nelumbo Nucifera가 뭔지는 몰라도 이쪽은 아실 분이 있을지도 모르지요. 차나무의 학명입니다. Nelumbo Nucifera도 아시려나요. LOTUS, 연꽃의 학명입니다.-ㅁ-/ 양쪽 책에 일관되게 등장하는 소재가 차와 연꽃이라 저렇게 찍었습니다.




이런 느낌이군요.-ㅂ-





저거 찍으면서 높이도 제대로 못 맞춰서, 한쪽은 제목이 올라가고 한쪽은 제목이 내려가고.-_-; 다음에는 좀 제대로 만들어야겠네요. 다음에는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책으로 해볼까.




이쪽은 케이스샷. 금박 완성하자마자 사진을 찍어서 어수선한 분위기입니다.



드디어 완성이니 책장에 꽂을 수 있는데, 꽂을 자리가 없다는 건 좀 문제로군요. 이번 주말에 책 좀 빼내어 봐야겠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말 서가 포화상태를 견딜 수 없어요.T-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