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도 생각해보니 4월달의 일이군요. 정확히는 아래 올린 라일락 찍은 날 다녀온 겁니다.

로오나님 이글루에 들어갔다가 홍대에 있다는 즉석 떡볶이집 정보를 얻었습니다. 위치가 어딘가 했는데 1번출구에서 나와 주차장길로 올라와서 왼쪽으로 돌면 바로 나옵니다. 제가 확인한 것은 푸르지오 상가쪽에서 지하철역으로 내려오는 길을 따라 걷다가 스킨푸드가 있는 작은 사거리에서 오른쪽 편을 보고 확인했으니 지도 상으로는 대강 이정도일겁니다.

(지도 스캔해다 붙이지 않아도 바로 인식이 되니 아주 편합니다.+ㅅ+)


즉석 떡볶이를 좋아하게 된 계기가 명지대의 엄마손 떡볶이 분점인 자부(JABU)를 다녀오면서였고 그 뒤에 집에서 가기 편한 곳을 찾고 있었으니 홍대에 위치한 신당동 즉석떡볶이집은 위치상 꽤 좋았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이정도면 갈만하다 생각했으니까요. 그리하여 G랑 G의 친구인 M을 만나 같이 가보았습니다. M은 G의 고교동창이고 둘다 고등학생이던 시절부터 잘 알던 사이라서 같이 얼굴 본 일도 몇 번 있습니다. 그러니 G랑 M이랑 만나는데 제가 끼어든 셈인지도 모르겠네요. 후후후.



대신 이날 점심은 제가 샀습니다. 제가 먹고 싶어 끌고 간 셈이었고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았거든요. 즉석떡볶이 2인분에다가 라면과 쫄면 사리 추가, 그리고 나중에 밥도 추가했습니다. 1인당 5천원에 사리는 각각 2천원씩, 밥도 2천원. 그래서 16000원인가 나온걸로 기억합니다.


G나 저나 떡 자체보다는 떡볶이 국물이 밴 면을 더 좋아합니다. 그래서 면 사리를 듬뿍 넣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홍대 주변에서 즉석 떡볶이가 먹고 싶을 때는 여기에 가면 딱이겠더라고요.


하지만 가격 대 성능비를 생각하면 접근성은 더 떨어지지만 자부가 낫다는 것. 그 몇 주 뒤에 자부에 갈 일이 있었는데-전전 포스팅인 가또에마미에 간 날-그 때는 물론 3차였지만 넷이 앉아 먹는데 3천원도 안나왔습니다.'ㅂ'; 모듬 3인분을 시켰던 걸로 기억하고 거기는 순대도 있으니까 다양하게 먹고 싶다면 이쪽이 낫겠지요. 버스 한 번만 타면 홍대에서도 가기 나쁘지 않긴 하니 홍대에서 신나게 놀고 마지막으로 자부를 찍은 다음 헤어지는 것도 한 방법이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