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괄식으로 적습니다.
제목은 실패담이지만.... 결론적으로 말하면 예약 가능합니다. 수령이 문제일뿐. 예약은 아래의 안내를 참조하세요.
240618 추가.
구입 성공했습니다. 여행 출발 이틀 전 예매했고, 로손의 티켓 기계에서 가격 지불 후 카운터에서 교환하여 완료. 여행 일자를 잡았다면 여행 전전날이나 전날에 예매하고 도착 직후에 교환하면 됩니다. 미리 방문 가능한 로손 위치는 찾아봐야겠지요.
클램프전 방문 건은 일찌감치 결정해뒀습니다. 날짜가 언제냐가 문제였고, 가능한 빨리 가는 일정을 골라서 항공 예약을 해뒀습니다. 이것도 다른 일정이랑 겹치는 바람에 이차저차 취소와 예약을 몇 번 반복했지만, 잘 해결되었으니 넘어갑니다. 다만, 어찌해도 당일치기 하는 쪽이 체력 보전에 낫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1박을 하면 둘째날도 통째로 날아가니 체력 회복할 시간이 없습니다. 토요일에 당일치기 하고, 귀국 후에 일요일에 체력 회복하는 쪽이 월요일 출근에 유리하다는 결론이었습니다.(먼산) 사전 예약제로 한다는 7월 3일부터 5일까지는 업무 문제로 연차를 쓰기 어렵고, 그러니 주말에 갈 수밖에 없지요. 날짜는 잡았지만 일단 두고 봐야 합니다. 출발하기 전까지 안심할 수 없으니까요.
https://twitter.com/clamp_ex/status/1785232640435798311
클램프전은 7월 3일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3일부터 5일까지는 예약제로 돌아가는 특별 입장일입니다. 일반 입장은 6일부터 가능하고 입장권 구매는 5월 1일부터 시작했습니다.
5월 1일 11시부터 로손 티켓에서 판매개시했다는데, 깨달은 건 어제 저녁이었습니다. 노동절이라 잠시 넋 놓고 있다가 뒤늦게 클램프전 티켓이 풀렸겠다는 생각이 들은 거죠. 조기 할인 티켓은 위의 사진에 적어둔 대로 종류가 두 종입니다. 하나는 상품이 포함된 티켓, 다른 하나는 일반 티켓입니다. 일반 티켓은 일반이 1900엔, 대학생 1200엔, 고등학생 800엔입니다. 모두 세금 포함 가격이고요. 상품이 포함된 쪽은 일반 3900엔, 대학생 3200엔, 고등학생 2800엔입니다. 상품 가격이 2천엔인 셈이네요. 다만, 티켓용 상품은 별도로 판매되지 않는답니다. 중학생 이하는 무료 입장이지만 상품이 갖고 싶다면 고등학생 티켓을 구입하라는군요.
아래의 클램프전 홈페이지에도 여러 설명이 있으니 참조하시고...
어제 저녁에 티켓을 구매하러 들어갔다가 여러 모로 골머리를 앓았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로손 로그인 문제였습니다.
https://l-tike.com/event/mevent/?mid=715163
위의 페이지에서 티켓을 확인하면 종류가 총 다섯입니다.
1.7월 3일~5일까지의 시간예약형 입장권 : 예약 종료(4월 22일 마감)
2.7월 6일~9월 23일까지의 조기 예약 할인 입장권 : 예약 진행중
3.7월 6일~9월 23일까지의 일반 입장권 : 아직 판매하지 않음
1번은 구매 불가고, 3번도 구매 안되니 지금은 2번이죠.
판매중이라는 위쪽을 선택하고 진행합니다.
판매는 7월 2일까지. 그 이후에는 전시회가 시작했으니 조기 할인이 아니라 일반판매로 바뀌는 겁니다.
여기서 더 자세한 내용이 보이는데, 7월 3일부터 9월 23일까지 전시회가 열리고 매주 화요일이 휴관입니다. 그리고 전기와 후기로 전시 내용이 나뉩니다. 8월 12일까지가 전기, 8월 14일부터 9월 23일까지가 후기입니다. 개관 시간은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은 20시까지로 연장되지만 최종 입장은 폐관 30분 전이랍니다. 금요일과 토요일은 오후 7시 30분까지 입장해야하고 다른 날은 오후 5시 30분까지 입장해야하는 거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티켓을 선택합니다. 조기 할인 티켓, 발매중. 상품을 같이 사느냐 아니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선택하면 아래의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티켓은 1인당 1회 사용 가능 등의 내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중학생 이하는 무료, 8월 19일부터 25일까지는 고교생도 무료라는군요. 학생증을 들고 가야한다지만, 이 시기 한국의 고등학생은 개학..... 그보다 수능 D-xx 카운트를 할 시간입니다.
화면 아래로 내려가면 티켓 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인당 6매까지 예약 가능하다는군요.
상품 포함 일반의 예약 숫자를 1로 바꿔둡니다.
아래로 더 내려서, 붉은 색으로 표시된 "진행"을 누릅니다.
이러면 그 다음 단계, 로손 로그인을 하거나 LEncore 회원으로 로그인하거나. 첫 방문ㅇ니 사람은 회원 등록 후 예약하거나 회원 등록 없이 예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로손 아이디가 없던 터라 회원 가입을 선택하고 로그인하려고 했더니 이미 등록된 이메일이라는 안내가 뜨더라고요. 확인해보니 HMV 회원 정보가 통합된건가 싶더랍니다. 그쪽은 확실히 가입한 기억이 있거든요. 그러나 원래의 비밀번호가 뭐였는지 홀랑 잊은 덕에 비밀번호 찾기 등등의 여러 단계를 거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확보하고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안됨.
아니 왜?; 시스템 에러라면서 로그인을 안시켜주는 건데?
그리하여 이번에는 새 이메일주소로 로손 회원 가입을 시도합니다. 주소 등등은 이하넥스...가 아니라 훗타운의 일본 배송대행지 주소로 넣고 다시 시도합니다. 그러나 회원 가입에 성공한 뒤에도 로그인 에러가 뜨면서 안된답니다.
얌전히 포기하고 회원등록없이 예약을 시도합니다. 원래는 이걸 맨 처음 시도했지만, 전화번호 넣으라는 부분이 있어서 회원가입을 선택했거든요. 하지만 반전이 생깁니다.
한국 핸드폰번호도 받아줍니다.(...)
농담이 아니라 진짜로, 전화번호에 한국전화번호 11자리를 입력했더니, 문제없이 다음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그러니 용기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이건 부정문자 입력과 유사한 검증 단계입니다. 처음 예약할 때와는 그림이 또 다르네요. 저기 있는 네 개의 그림 중 헤드폰을 고르라고 합니다.마우스로 집어서 오른쪽의 회색 창에 올리고, 붉은 색의 "다음" 버튼을 누르세요.
그 다음단계까지 하면 확정입니다. 음... 저는 여기서 내려 놓을 예정이고요.
위의 내용은 티켓 수령은 로손 매장에서 한다는 것과, 로손 매장에서 수령할 때 티켓값을 지불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아래의 "마이페이지 로그인 패스워드"가 매우 중요합니다. 저 예약 비밀 번호는 알파벳과 숫자를 섞어 네 자리로 넣습니다. 보통 알파벳과 숫자를 섞은 네 자리는 잘 안 쓰잖아요. 메모해두시거나 잘 기억날만한 것으로 넣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최애-_-의 이름 이니셜과 생일날짜를 넣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하하하하...;
아마 저 다음 단계에서 한 번 더 확인하고 확정될 겁니다. 확정 되고 나면 아래의 제목으로 메일이 날아옵니다.
예약완료 알림이라고요. 메일에는 예약번호와 예약 내용, 티켓 가격이 나와 있습니다. 예약번호도 잘 메모해두시고요. 다시 말하지만 여기에는 위에 언급했던 "마이페이지 로그인 패스워드" 안나옵니다.-ㅁ-a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한국 전화번호 11자리로도 예약이 가능해서 다행이었습니다. 하. 덕분에 한시름 놓았고, 티켓 수령 잘 해야겠지요. 하하하하.
까지 적고 지금 깨달았습니다. 와.-_- 지금 확인하고 티켓 구입에서 티켓 구입 실패담으로 제목을 바꿨어요.
메일에 적힌 교환 기간이 5월 4일 토요일. ... ...????
와. 와아아아아아.... 와아아아아.... (먼산)
하하하하하하하.
어쩔 수 없죠?
일본 여행 가는 지인이 있다면 옆구리를 찌르도록 합시다. 그게 아니라면 조기 할인 티켓을 포기하고, 여행 전날 예약하고 수령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하여간 예약 가능하다는 걸 알았으니 그걸로 만족하겠습니다.(먼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