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첫 번째냐면, 크리스마스까지 한 번쯤 새 제품을 낼 테고, 크리스마스 지나면 바로 새해 제품을 낼 테니까요.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이라 적을걸 그랬나요.'ㅠ'

 

 

먼저 음료입니다. 앞서도 소개했지만 이번 시즌 음료는 주요 음료는 스트로베리 메리 크림 프라푸치노와 스트로베리 메리 크림 티라떼입니다. 프라푸치노쪽 설명을 날림 해석하면 이렇습니다.

크리미한 우유 풍미와 새콤달콤한 딸기, 부드러운 감칠맛의 메리크림이 섞여, 홀리데이 시즌에 딱 맞는 프라푸치노입니다. 한 모금 마시면 아련한 바닐라 맛의 크리미한 베이스에 조금더 마셔보면 새콤달콤한 딸기의 과육 소스가 입안에 퍼져 베이스와의 어울림도 즐길 수 있습니다. 마무리는 화려한 화이트초콜릿 풍미의 마스카포네 치즈 첨가의 휩크림 "메리크림"과 딸기 파우더, 실버슈가를 토핑으로 했습니다. 딸기의 빨강에 은의 판짝반짝함이 한눈에 보기에도 홀리데이 시즌의 특별함을 연출합니다.

 

아니.. 왜이렇게 길어요.

요약하면 메리크림은 화이트초콜릿과 마스카포네 치즈가 들어간 휘핑크림이고, 거기에 딸기 가루와 은단을 뿌려서 크리스마스에 잘 어울리도록 만들었답니다. 베이스가 되는 음료는 바닐라맛이 살짝 도는 쪽에 딸기를 섞었다는 거고요. 와, 적기만 해도 살찔 것 같은 맛이네요. 하지만 칼로리는 톨 사이즈 기준 480칼로리인듯 합니다.

 

따뜻한 음료는 라떼가 아니라 티라떼랍니다. 조이풀티라떼도 이어지고, 커피 음료는 생강빵라떼고요. 크림 브륄레 라떼도 있습니다. 조이풀메들리 티라떼 프라푸치노, 메이플 & 애플 루이보스 티, 조이풀메들리 잎차, 조이풀메들리 살구& 무스티라떼, 마론 호지차 프라푸치노는 티바나 매장 한정입니다. 일반 매장에선 취급 안할거예요.

 

 

스타벅스 리저브 한정은 초콜릿 폼 아이스 에스프레소. 아.... 이름만 들어도 맛있겠다아아아.;ㅠ; 하지만 한국 매장에서 같은 걸 내놓는다 해도 기대는 안됩니다.
로스터리 도쿄에서는 이와 비슷한 걸로 초콜릿 크리미 폼 아이스 에스프레소를 내놨습니다. 처음에는 같은 거라 생각했는데 로스터리 도쿄가 더 '크리미'하군요. 위는 그냥 우유거품이고, 로스터리도쿄는 거기에 생크림을 좀 섞나봅니다. 크리미라고 하니까요. 거기에 크림프륄레 라떼, 티바나 크림소다 스파이스 애플 사이다, 호지차 검게볶은시치미 초콜렛, 소이 아삼시트러스 블랙티라떼 등입니다. 뒤에 셋 더 있지만 패스.-ㅁ-a

 

 

음식류는 상대적으로 간단합니다. 딸기 메리크림 케이크, 화이트모카 케이크, 크랜베리 블리스바, 버터스카치 도넛, 아몬드 초콜릿롤, 반건조토마토 피자토스트, 바질치킨토마토모짜렐라 화덕 필로네, 슈톨렌, 생강빵쿠키.

메리크림은 앞서 음료에서 나온 대로 마스카포네와 화이트초콜릿 크림의 조합일겁니다.

 

 

 

커피콩은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블렌드와 크리스마스 에스프레소 로스트의 두 종류입니다. 가격은 동일하고, 비아-인스턴트 커피와 오리가미-드립백은 크리스마스 블렌드쪽만 나왔습니다. 에스프레소 버전은 안나왔고요. 그리고 초록 포장은 크리스마스 블론드 로스트입니다. 동일 콩을 볶는 정도만 다르게 해서 두 종 더 낸거죠.

리저브의 드립 커피는 코스타리카의 선드라이드 하시엔다 알사시아 엘 세로 마이크로랏(Hacuenda Alsacia Gesha varietal El Cerro Micolot), 스타벅스 리저브 크리스마스 2023, 엘살바도르의 몬테카를로스 에스테이트 게이샤 바리엔탈(Montecarlos Estate Gesha Variental), 콜롬비아의 핀카 라 팔메라(Finca La Palmera)입니다. 이중 엘살바도르 콩은 가격이 상당하네요. 와아아아.

 

 

차는 패스.;

 

 

그리고 텀블러.......는 설명을 안하겠습니다. 하. 설명하고 싶은 생각도 안드는 건 진짜 오랜만...;

 

 

하지만 다른 상품도 마찬가지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에 다는 지역별 오너먼트는 그럭저럭 귀엽지만....

 

 

피너츠 시리즈도 꾸준하게 올라와 있네요. 음.

 

 

시즌의 추천 상품들 말고,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만 보고 싶다면 아래 페이지로 확인하세요.

 

https://www.starbucks.co.jp/seasonal-goods/

 

SEASONAL GOODS|スターバックス コーヒー ジャパン

 

www.starbucks.co.jp

오늘 새로 업데이트 된 걸로 보이지만 진짜, 눈에 들어오는 상품이 없다아아아.....

 

 

한국스타벅스는 11월 2일부터 이벤트 시작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거의 눈에 들어오는 상품이 없었으니까요. 일단 두고 보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