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는 진짜로 읽은 책이 없습니다. ... 왜지? 왜 그렇지? 하고 한참 고민을 했는데, 아무래도 분량 문제인 것 같더라고요. 웹소설 두 종을 통으로 붙들고 달렸는데, 하나는 175화 완결이지만 이게 편당 분량이 어마어마했고, 다른 하나는 262화. 그것도 끝까지 다 읽었습니다. 지지난 주에 구입한 전자책도 다운만 받아두고 열어보질 않았으니 뭐, 이 부분은 할말이 없습니다. 하하하.;ㅂ;

 

 

장바누. 기화담연가 5~8.

BL, 퇴마, 가상 조선시대.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37972229

 

[전자책] [BL] 기화담연가 5

[녹턴T077]BR BL(boys love) 작품입니다.BR BR “가져가시오. 댁의 것이오.”BR BR 난데없이 꿈에 침입한 이가 잉어를 안겨주는데.BR BR “받지 않겠네.”BR “대체 왜 그러는 거요?”BR “내겐 부인이 없는

www.aladin.co.kr

그 전주에 이어, 지난 주에도 기화담연가 뒷부분을 발췌독했습니다. 춘돌이 처음으로 마주하는 그 두 부분은 언제 읽어도 즐거우니까요.

 

 

 

 

빈저금통. 회귀를 했는데 아는 게 없음 1~175(완)

BL, 오메가버스, 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601634

 

회귀를 했는데 아는 게 없음

집안이 폭삭 망했다. 회귀해서 열심히 부흥시켜 놨더니 아빠가 임신했다. 이런 전개는 지난 생엔 없었는데요?!*메인커플 일공일수 / 서브커플 있음 / 선사건 후연애 /

www.joara.com

 

투데이베스트에 올랐길래 일단 최신화 확인해서 이게 뭔 소리인가, 하다가 1화부터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주 초반, 주 중반을 홀랑 날린 무서운 소설입니다. 출간 예정이 없으시다는데 하..;ㅂ; 해주시면 안될까요...;ㅂ;

 

초반 연재 시점에는 등장인물들의 이름을 다 알파벳 이니셜과 성으로만 적어둔 덕에, 넷플릭스 드라마로도 나온 그 소설이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전혀 다릅니다. 진짜 달라요.

 

A는 연금술사 아버지의 제자였다가 양자가 된 인물입니다. 정확히 회귀 전에는 아버지의 큰 아들로서 다른 동생들을 건사했지만, 이후에 아버지의 자살로 자작가를 떠맡고 나중에 친아버지를 만나 '인지되면서' 삶이 완전히 꼬입니다. 그 꼬인 삶의 끝에는 학대와 고문 그리고 기타 등등이 있었습니다.

왜 회귀를 했는지는 모릅니다. 자신의 집안에 그런 힘이 있는 것도 아니고, 회귀와 관련된 유명한 힘은 북쪽 대공가에나 있지만 대공과 아는 사이도 아니며 연도 없습니다. 그래도 회귀했으니 이번 삶은 다르게 가려고 노력합니다. 제국에 유행한 전염병을 막고, 아버지이자 스승인 B에게 파문을 당하고, 대신 상단을 운영하면서 이번 삶에는 연금술뿐만 아니라 재력으로도 남이 쉽게 건드리지 못할 권력을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이제는 가족들에게 말할 수 있겠다 싶어서 아버지와 동생들이 모두 모인 자리에서 고백을 하려고 합니다. .. 하지만 아버지의 고백이 먼저였습니다. 아버지의 회임 소식에, 동생들뿐만 아니라 A는 미친듯이 머리를 굴리며 아버지의 최근 애인 중 누가 친부인 것인가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아버지가 최근에 사귀었던 이들은 모두 끗발 날리는 인물입니다. 황태제비는 아이 아버지가 아닐 것이니 제외하더라도, 황태제, 이웃 왕국의 노예출신 엘프 혼혈 외교관, 대공까지 가문을 위험하게 만들 수 있는 이들이니까요. A가 머리를 쥐어 뜯을만 하죠.

 

초반은 회귀한 큰아들이 출산예정인 막내동생의 친부가 누구인지 머리를 돌려 찾는 이야기가 됩니다. 그 와중에 A의 움직임에 의심을 갖는 여러 권력자들의 행보에, 회귀 전에는 몰랐던 뒷 이야기들이 튀어 들어오면서 상황은 점입가경이 됩니다. 이중 가장 느긋하게 행복한 것은 ... 역시 B로군요. 허허허허. 굉장히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나비효과처럼, 약간의 도움이 바꿔 나간 G의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공지란에 각 인물들의 소개글이 있지만, 내용폭로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다 읽고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피제이. 사라진 아역 배우가 돌아왔다 1~262.

현대, 배우, 연기.

https://www.joara.com/book/1714819

 

사라진 아역 배우가 돌아왔다

최연소 남우주연상을 받고 사라진 아역 배우다시 연기를 시작한다.

www.joara.com

어제 간략히 올렸던 소설입니다.

 

뇌성마비라는 어려움을 받았지만 또한 평범한 어린이의 모습을 그려낸 영화로 이름을 날린 아이가 있었습니다. 윤제희. 첫 영화에서 다른 사람으로는 대체 불가능한 연기를 보여서 세상을 놀라게 했고, 그 결과 칸영화제에서 최연소 남우주연상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유명세를 탔지만 아버지의 욕심과 주변인과 기자들의 과한 관심, 학교 내 괴롭힘, 대중의 입장아 등으로 연기를 접고 잠적합니다.

윤제희는 미국에서 제이 젠킨스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다가 친아버지의 부인에게서 연락을 받고 한국행을 결정합니다. 아버지가 암에 걸렸고, 죽기 전에 큰 아들을 보고 싶어한다는 소식 때문이었지요. 한 발 늦어서 결국 얼굴은 마주하지 못하고 상주로서 있게 되지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이 젠킨스, 윤제이가 그 윤제희라는 사실을 모릅니다. 원래는 미국으로 돌아가려던 제이였지만, 어머니의 부탁과 쌍둥이 이복동생들의 모습을 보고는 잠시 더 머무르기로 결정합니다.

 

두 아버지, 세 어머니, 피 안섞인 동생과 이복동생들이라는 복잡한 가족관계는 뒤로하고, 유명 아이돌 그룹 멤버인 이복동생들의 옆에 있다보니 제이도 서서히 얼굴이 알려지고, 여러 제안을 받던 터에 다시 연기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차츰, 제희가 겪은 일과 제이 젠킨스가 겪은 일들이 하나씩 등장하면서 윤제이의 자가 심리치료 대작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이전 작품이 '누가 그를 죽였나?'에 대한 추적기라면, 이번 소설은 '사이코드라마(심리극)말고 실제 드라마와 영화로 심리치료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반쯤은 농담이지만, 나머지 반은 진담입니다.-ㅁ-

 

현재 262화에서는 그간의 여러 트라우마를 떨쳐냈습니다. 완결이 머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외전 더 내주시면 좋고요. 초반 읽을 때는 이게 첫 작품인가 생각했는데... 아니었습니다. 『재벌 3세 천재 배우가 되었다』 작가님이시더라고요.OTL

 

 

 

절대안정. 전역날 귀환하다 1~8.

현대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714991

 

전역날 귀환하다

강제 전이 후 프리비스 대륙 최강의 마검사가 된 차수호.백 년만에 귀환했더니 전역하던 날이었다.

www.joara.com

아직 8화까지밖에 안 읽었지만 더 읽을지 말지 고민중입니다. 이미 2화에서 직박구리 폴더 이야기 나오는 걸 보고 던질까 고민했거든요.

 

차원이동 당해서 저편에서 엄청 고생했다가 적의 마지막을 함께 하며 산화한다 생각했더니, 그 시점에서 귀환과 회귀를 한 번에 해치웁니다. 지구로 돌아온 것은 물론이고, 형의 테러로 인해 전역했던 그 날로 돌아온 겁니다. 전역이 각성의 조건이었던 터라 전역을 마치고는 바로 각성하고 귀환 전의 마검사 실력을 뽐내며 게이트를 없애버립니다. 그리고 재벌 회장인 할아버지와 합의하여 기업 산하의 PMC 겸 길드를 만들기로 하지요.

주인공의 1인칭 시점이라 그런지 걸러지지 않은 막말이 등장하는 부분이 걸려서 8화에서 멈추고, 더 볼까 말까 고민중이었습니다. 아마도 안보겠지...

 

 

1.웹소설
빈저금통. 회귀를 했는데 아는 게 없음 1~175(완). (2023.10.18. 기준)(1~175)
피제이. 사라진 아역 배우가 돌아왔다 1~262. 조아라 프리미엄. (2023.10.20. 기준)(1~262)
절대안정. 전역날 귀환하다 1~143. 조아라 프리미엄. (2023.10.20. 기준)(1~8)

2.전자책
장바누. 기화담연가 1~8. 녹턴, 2020, 세트 14400원.(5~8)

3.종이책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