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통증이 아니길 빕니다만, 만성보다는 지금, 전체적으로 통증이 이리저리 옮기는 느낌이라서요. 하하하하하. 하지만 병원은 가기 싫다..OTL 여기 지역 병원을 믿을 수 있는가의 문제라서요. 누워 있어도, 앉아 있어도 허리가 아프니 일단 의자부터 바꿀까 고민입니다. 테이블이랑 의자랑 높이가 안 맞는게 원인 중 하나가 아닐까 싶기도..=ㅁ= 역시 높이 조절되는 의자가 좋아요.

 

연휴가 길었다보니, 앞서 읽은 책들을 홀랑 잊는 일이 더 잦습니다. 열심히 작성하고 지금 읽고 있는 소설들 마저 읽으러 가야합니다.

 

시미즈 유우. 녹풍당의 사계절 11~16, 서수진 옮김.

일본만화.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14951835&start=slayer 

 

녹풍당의 사계절 16

녹풍당의 사계절 16

www.aladin.co.kr

쓰으으읍. 여전히 맛있습니다. 쓰으으으읍. 역시 만화는 몰아 읽어야 제맛!

10권까지는 지난 번에 두고 왔으니, 16권까지는 다음에 본가에 내려둬야 합니다. 책 정리 좀 해야하는데... 데.... 하는 김에 굿즈도 싹 정리해야하는데 말이죠. 흑.

 

 

김하루. 스킬조합으로 꿀빠는 공무헌터 1~211(완)

현대판타지, 회귀.

https://www.joara.com/book/1387412

 

스킬조합으로 꿀빠는 공무헌터

게이트가 열린 지 30년 만에 새롭게 발견된 '스킬 조합 공식'우연히 만든 전설 스킬 카드로 회귀해버렸다.오직 나만이 조합 공식을 알고 있다.이번 생은 편하게 공무헌

www.joara.com

그저 그런 헌터로 살아가다가 가족을 잃고, 심지어 한쪽 팔을 잃은 뒤 폐인에 가깝게 살아갑니다. 그가 원하는 건 오직 하나, 자신이 헌터 활동을 시작한 뒤 한참 더 지나 밝혀진 스킬 카드의 조합법으로 얻을 일확천금입니다. 그가 드디어 얻어낸 조합은 회귀. 그리고 그 카드 조합을 통해, 스킬 카드의 조합이 알려지기 한참 전으로 회귀합니다. 그래서 저렴한 스킬카드를 휩쓸고 자신만이 아는 카드 조합으로 다양한 스킬들을 얻습니다.

스킬석이 아니라 카드가 나온 것도 현대 판타지 중에서는 처음이었던 듯 합니다..? 대부분은 스킬석을 많이 쓰지요. 이건 가이드버스에서도 종종 본 적 있습니다. 거기에 대체적으로 하나의 클래스만 각성하지만 스킬카드 덕분에 여러 클래스를 다양하게 사용하면서, 부모님의 소원대로 공무원 헌터가 되는 것도 흥미롭고요. 대기업이 아니라 공무원 특채로 들어갔다 하면 얼추 생각하기 쉬울 겁니다. 헌터직으로 공무원이 선호되면서, 경제적 이익을 중심으로 흘러가던 게이트 클리어나 빌런들과의 전쟁이 더 좋은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본인은 공무헌터가 좋은 직업이 된 시점에서 회귀한 터라 일부러 선택했지만, 그게 거꾸로 공무헌터가 선호직업이 되는 흐름을 당기는 쪽으로 가는군요.

 

그래서 결국 완결까지 재미있게 달렸다는 이야기..... 지금 다른 소설들에 밀려서 재독은 못하고 있지만요.

 

 

루틀. 작사 천재 싱어송라이터 1~36.

현대, 판타지, 빙의.

https://www.joara.com/book/1690929

 

작사 천재 싱어송라이터

“음악을 언어로 해석해서 전달하는 게 작사가의 일이죠. 작사가는 이제 전달자예요.”올해의 작사가상 3연패, 23년 차 작사가 한결우의 영혼.가수를 꿈꾸는 24세 청년 장

www.joara.com

아래의 『천만 배우는 천재 작가』를 매우 감명깊게(진짜로!) 읽고는 도전했는데, 이쪽은 취향에 안 맞았습니다.

 

작사가로 이름을 날리지만, 작사는 점점 설 자리를 잃습니다. 저작권료는 들어오지만, 좋은 곡을 받기 위해 작곡가에게 고개를 숙이고, 그런 상황에 대해 분노합니다. 그 분노를 이어 친구를 만나러 횡단보도를 건너던 중, 달려오는 차에 치이려는 다른 이를 구하고 자신은 죽습니다. 그랬는데, 정신차려보니 자신이 구해준 그 청년의 몸에 들어와 있습니다. 한결우는 정한결의 몸에 자신을 집어 넣은 무사이의 일원, 에라토의 신탁을 통해 자신을 배신한 이들에게 복수를 약속합니다. 그 형태가 헤라클레스의 12과업이로군요. 싱어송라이터 경연대회에 출전하고 사자에 해당하는 라이언컴퍼니를 무찌르는(..) 것이 그 첫 번째입니다. 만, 대중음악소재 소설로서는 제게는 매력이 좀 떨어지더라고요.=ㅁ=

 

 

루틀. 천만 배우는 천재 작가 1~231(완).

현대, 회귀, 영화제작.

https://www.joara.com/book/1710634

 

천만 배우는 천재 작가

인생 2회차, 다신 배우로 살지 않겠다.천만 배우, 언더 독 감성 가득한 천재 작가로 돌아오다!

www.joara.com

이쪽은 영화제작에 포인트를 맞췄습니다. 그것도 단편영화쪽이라, 재미있게 읽었고요.

 

영화를 촬영하면서 감량을 격하게 한 것이 문제였는지, 급성백혈병 판정을 받습니다. 남은 시간은 길어야 3개월이랍니다. 결혼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아내는 이제 겨우 임신 3개월이니 아기를 만날 수도 없습니다. 그 상황에 절망하고 쓰러졌더니, 정신차렸을 때는 그보다 한참 전, 고등학교 2학년 때 아버지의 손에 이끌려 일당 10만원짜리 엑스트라 아르바이트를 나왔을 때입니다.

박정훈은 그 때부터 인생을 다시 씁니다. 아버지가 참여한 그 영화 촬영장으로 회귀한터라, 회귀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난입해서 단역 자리는 빼앗기지만, 대신 씬을 지적하는 모습이 감독의 눈에 들면서 인생을 완전히 틀어냅니다. 그리고 이 때부터, 연기하지 않고 쓸거라고 결심하지요. 회귀 전에는 교통사고로 일찍 잃은 어머니를 다시 만나고, 단역배우로 활동하는 부모를 힐난했던 이전 생의 기억을 완전히 뒤엎고, 그리고 공부를 하고, 시나리오 공모전에 참여하고. 그렇게 배우 정훈은 작가 정훈이 됩니다.

다른 것보다 초반부에, 친구가 말한 3대 훈이 되라는 말이 눈에 착 감기더군요. 거기에 초반에는 시나리오 작법서나 영화촬영 작법서 등에서 볼 여러 단어들이 등장합니다. 장르소설에서 뭔가 새로운 이야기를 배워 나간다고 하면 이 소설이 정말 그렇습니다. 나중에 전자책으로도 구매할 예정이고요.

 

 

안신. 군필로 시작하는 아이돌 생활 1~23.

현대, 시스템, 아이돌.

https://www.joara.com/book/1697300

 

군필로 시작하는 아이돌 생활

군대도 전역했고이제 아이돌이 되어야겠다.#아이돌 #상태창 #오디션

www.joara.com

 

안신. 군필로 시작하는 아이돌 생활 1~3.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25166198 

 

[전자책] 군필로 시작하는 아이돌 생활 3

군대도 전역했고BR 이제 아이돌이 되어야겠다.BR #아이돌 #상태창 #오디션

www.aladin.co.kr

알라딘에서 새로 나온 책들 보다가, 표지보고는 홀딱 반해서 갔다가, 1권 분량 읽고는 3권까지 일단 구매했습니다. 4-5권도 구매 예정이고요. 아, 이런 아이돌 소설이라니, 배를 잡고 굴러다닐만한 설정입니다.

 

선우린은 일찍 부모를 잃고, 할머니와 여동생과 함께 삽니다. 그런 그는 부모님이 살아계실 적부터 보였던 이상한 글자가 있습니다. 정확히는 글자창. 자신에게 무엇을 하라고 지시하는 글자 창입니다. 독자들은 그게 시스템이란 걸 알지요. 처음에는 뭔가 하다가, 그 글자창에서 시키는 대로 목표를 달성합니다. 체력단련, 외국어 습득, 그 외에 다양한 일들을 하나씩 해결하면서 목표를 달성한 뒤에는 자신의 능력이 개발되는 걸 깨닫습니다. 외국어를 익히라는 퀘스트를 달성하고 나면 어학 능력이 상승해서 다른 외국어를 또 익히는 그런 겁니다. 고등학교 성적을 상당히 만들어 둔 어느 날, 갑자기 퀘스트가 날아옵니다. UDT로 제대하기. 와.-ㅁ-a 그리하여 대학 진학을 거부하고 바로 군대에 갑니다. 학교는 발칵 뒤집어 졌지만, 할머니나 여동생은 쿨하게 보내줍니다. 2년 뒤 제대한 날, 시스템은 또 다른 목표를 제시합니다. 아이돌이 되라고.

그렇게, 군복도 벗지 못한 린은 아이돌 선발 프로그램의 마지막 참여자로 끌려 갑니다. 가서, 흑역사를 하나 적립합니다. 아이돌이 되면서는 시스템이 본격적으로 상태창을 보여주니 그 맛도 괜찮네요. 린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재미입니다.

 

 

권용찬. 맑은 향기가 만리를 간다 1~27, 165.

무협.

https://www.joara.com/book/1654287

 

맑은 향기가 만리를 간다

그는 무림(武林)을 동경하였고,천하제일(天下第一)을 목표로 세웠으며,입신지경(入神之境)을 꿈꾸었다.

www.joara.com

무협이지만 중국이 아니라 가상의 국가입니다. 제후국을 둔 황제이지만 지금은 제후국들에게 밀려 있는 황제의 3남으로, 총애를 받던 어머니의 사망과 장애를 가진 몸 때문에 반쯤 유폐됩니다. 기혈이 뒤틀려 오른쪽을 제대로 쓰지 못하지만 유모의 도움으로 다양한 것들을 익혀냅니다. 주인공의 성장담인 것이 보이는데, 초반의 글 분위기는 장르소설과는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무협인데, 웹소설이나 신무협의 문법이 아니라고 해야할까요. 제목부터가 그러하긴 합니다만, 매우 독특한 소설입니다. 계속 읽을까 말까 좀 고민중이지만, 이건 아예 전자책으로 읽는 쪽이 낫지 않을까 싶고요.

 

 

손연우. 몰락한 천재 대공자는 살고 싶다 1~61, 150.

무협, 회귀.

https://www.joara.com/book/1700810

 

몰락한 천재 대공자는 살고 싶다

몰락한 독고세가의 망나니이자 장자인 대공자 독고서월.사십 평생 한 거라곤 술, 도박, 마약 그리고 계집질뿐이었다.그리고 가문, 가족, 건강을 비롯한 모든 걸 잃은 그에게 예

www.joara.com

독고세가의 망나니로, 세가가 완전히 몰락한 원인을 제공한 독고서원은 마약과 술에 찌들어 노상에서 죽어가면서 어머니가 남겨줬던 마지막 유품을 삼킵니다. 다른 누가 들고 가는 걸 바라지 않았던 터였지요. 하지만 그게 시간을 되둘리는 귀물인 줄은 몰랐습니다. 정신이 들었을 때는 자신이 자주 드나들던 기루에서 술에 취해 있었고, 정신이 번쩍 들어 본가로 달려가, 다행히 어머니의 임종은 지킬 수 있었습니다. 그가 돌아온 그 날이, 어머니가 돌아가셨던 날이고 회귀 전에는 술 퍼마시고 있다가 유언도 못들었던 차였지요.

소설은 아버지와 서모의 사망 이후, 대공자의 망나니 짓으로 쇠락하던 독고세가를 회귀한 대공자가 일으켜 세우는 모습을 다룹니다. 회귀 전의 일들을 기억하고 있었던 데다, 회귀 전에 삼켰던 물건으로 기연을 얻은 셈이라 이번 생은 천재입니다. 61화까지 보다가 결말만 확인했는데, 생각보다는 나쁘지 않아서 더 볼까 고민중입니다.-ㅁ-a

 

 

안희제. 망설이는 사랑: 케이팝 아이돌 논란과 매혹의 공론장.

사회학, 한국대중문화.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21583821&start=slayer 

 

망설이는 사랑

‘논란’은 어떻게 유행이 되는가? 온갖 논란을 유행처럼 소비하는 온라인 공론장의 구조를 파고드는 정교한 문화비평서이자 문화기술지. 저자는 논란에 가장 취약한 존재인 케이팝 아이돌 아

www.aladin.co.kr

앗... 이 책 이야기는 따로 다뤄야 할듯합니다. 이쪽은 차근히 정리하면서 이야기할테니 패스. 요약하면 읽는 사람에 따라 조금 호불호가 갈릴 책입니다. 혹자는 논문이라 평했고, 혹자는 초점이 맞지 않았다고 했지만 저는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아이돌 팬은 아니지만 오래된 오타쿠다보니 이런 논란과 논쟁이 매우 익숙하니까요. 게다가 최근의 쟈니즈 건도 있고요.

 

 

 

로보. 동생이 영웅이라 꿀 빱니다 1, 2, 4, 외전.

BL, 현대판타지, 차원이동 귀환.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25296595&start=slayer

 

지현우는 마계에 끌려 갔다가 살아 남습니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마계의 존재들을 발 밑에 놓고 굴리던 그는, 요정의 안내로 드디어 귀환하게 됩니다. 이게 얼마만의 귀환인건지. 어린 동생을 뒤에 두고 강제로 소환되어 견뎌야 했던 세월도, 마계에서 구르며 닳아버린 감정도 동생 앞에서는 모두 녹아내립니다. 지구로 갈 수 있다는 말에 바로 귀환을 선택하고 돌아왔을 때, 여러 길드와 국가가 덤벼 현우를 확보하려 하지만 그 앞에 나타난 건 키 크고 잘 생기고 꽤 강해보이는 헌터입니다. 길드장인 S급 헌터 지선우. 그가 지구에 두고 왔던 그 동생이라는군요.

마족들을 주먹으로 때려잡던 지현우가, S급 헌터의 과보호를 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룹... 니다만, 브라더컴플렉스와 일공일수로 결론나지만 다공일수 같은 분위기가 있어서 2권까지 읽고는 바로 4권으로 넘어갔습니다. 예상은 했는데 3권에서 현우가 조금 많이 구르는 모양입니다. 4권 분위기가 혼돈과 파괴의 망...으로 시작하거든요. 다 수습됩니다. 외전에서 도로 풀리지만요.OTL

 

 

원지. 페로몬 증후군 4.

BL, 오메가버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25850580&start=slayer

 

세트 구입 후 4권만 골라 읽었습니다. 책 소개를 봤을 때 이것도 매우 엇갈리는 이야기일거라, 버틸 멘탈이 안되었습니다. 하하하.;

배경은 대학교 응원단입니다. 몇몇 대학교 응원단 생각나는 곳이 있긴 하더군요. 모델이 된 대학이 있을법 합니다. 대학교 1학년으로 응원단 신입인 은호는 베타에서 오메가로 발현합니다. 문제는, 늦은 발현이라 그런지 페로몬 증후군이라 부르는 희귀 질환이 발병했다는 것이고요. 이 희귀질환은 알파의 페로몬을 몸 속에 직접, 지속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그 때, 짝사랑 하던 알파, 응원단의 동기인 강태희가 나섭니다. 센터 부원장의 아들이기도 하고, 은호 주치의와도 친밀한 사이랍니다. 게다가 페로몬 상성도 좋아서 지속적인 관계를 가집니다.

4권의 내용은 이 둘의 관계가 틀어지는 부분입니다. 연애가 아니라고 단정지었던 태희와, 원래부터 짝사랑하고 꾸준히 마음을 보냈던 은호의 관계가 임신으로 무너집니다. 태희의 러트로 은호가 임신하고, 열성 오메가에 페로몬 증후군까지 있어 안정되지 않은 몸이라 반드시 중절을 해야하지만 은호에게는 새로 생기는 가족입니다. 고민하고 이야기하던 때, 당연히 지워야 한다는 태희의 말이 기폭제가 되어 은호가 잠적하지요.

4권만 읽었지만 1~3권을 읽어낼 수 있을까 싶기도...; 태희가 4권에서 꽤 마음 고생 하지만 그간 은호가 고생한 걸 생각하면 부족해보입니다. 그래도, 은호가 많이 좋아하니까요. 게다가 뒤늦은 분리불안도 좀 보이고.

 

 

박보율. 성공지향적 가이드 1~2.

BL, 가이드버스, 회귀.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24439268&start=slayer

 

예전에 리디북스에서 연재되던 소설을 100화 넘게 보았습니다. 그 뒤에 오렌지디 비정규직 편집자 해고 사건이 터지면서 리디북스를 다 털었고, 그러면서 나중에 전자책으로 보겠다 생각했고요. 지금 보니 총 6권 중에서 3권 초반까지가 딱 저 분량... 물론 6권 뒤에 외전이 붙어 있다보니 본편은 6권 초반에 끝나는 모양이고, 일단 6권 찍먹해본 다음에 다시 2권부터 시작해 읽고 있습니다. 지금은 3권 넘겼으니 이번 주 안에 마저 다 읽겠네요.

회귀 전에는 S급 에스퍼 고우진에게 집착하던 가이드 선재찬은 테러단체 블랙스완의 근거지 중 하나를 탐색하다가 죽습니다. 그가 그렇게 사이를 방해하던 가이드 남해솔이 고우진과 붙어 있는 모습을 보며 후회했던 탓일까요. 5년 전으로 회귀합니다. 회귀한 뒤에는 고우진을 놓아주고 그의 행복을 빌며 그 사이에 있는 여러 장애물을 치우기로 합니다. 그 전에도 이미 워낙 성격 나쁘기로 유명한 가이드였고, 고우진을 차지하기 위해 분탕질 친 것도 한 두 번이 아니라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놓아주겠다고 말했던,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보였던 그 듬직한 고우진이 회귀하기 전에는 매우 앳되네요. 그래서 더 행복하게 만들어 주고 싶습니다. 그 꽃길에 자신은 존재하지 않을 거니까요.

라는 이야기인데, 6권에서 보았던 외전에는 고우진의 시점이 있습니다. 어.....? 어어어어어어?; 이랬다고?;

 

 

 

1.웹소설
김하루. 스킬조합으로 꿀빠는 공무헌터 1~211(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01.20. 기준)(1~211)
루틀. 작사 천재 싱어송라이터 1~25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6.19. 기준)(1~36)
루틀. 천만 배우는 천재 작가 1~231(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9.26. 기준)(1~231, 1~90)
안신. 군필로 시작하는 아이돌 생활 1~12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7.13. 기준)(1~25)
권용찬. 맑은 향기가 만리를 간다 1~16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4.14. 기준)(1~27, 165)
손연우. 몰락한 천재 대공자는 살고 싶다 1~15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8.02. 기준)(1~61, 150)

2.전자책
안신. 군필로 시작하는 아이돌 생활 1~3. 문피아, 2023, 1권 무료, 2~3권 각3200원.
로보. 동생이 영웅이라 꿀 빱니다 1~4, 외전. M블루, 2023, 세트 15000원.(1, 2, 4, 외전)
원지. 페로몬 증후군 1~4. 민트BL, 2023, 세트 13600원.(4)
박보율. 성공지향적 가이드 1~6. 2023, 세트 21600원.(1, 2)

3.종이책
시미즈 유우. 녹풍당의 사계절 11~16, 서수진 옮김. 대원씨아이, 2021~2023, 각 권 5천원.
안희제. 망설이는 사랑: 케이팝 아이돌 논란과 매혹의 공론장. 오월의봄, 2023, 19000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