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흑흑. 아픈 허리에 진통젤을 처덕처덕 발라 놓고 끙끙대며 작성하는 글입니다. 의자를 적당히 좋은 걸로 사야하냐봅니다. 의자 높이가 안 맞으니 허리도 그렇지만 무릎 관절도 부하가 걸리네요. 흑흑흑.

 

 

맥치. 4서클 마법사의 회귀 1~34.

판타지, 회귀.

https://www.joara.com/book/1621438

 

4서클 마법사의 회귀

4서클로 많은 것을 이룬 한 마법사.이제 즐길 일만 남았건만... 갑자기 회귀를 하고 말았다.

www.joara.com

그간의 고난을 뒤로하고, 조금 살만해졌다고 생각했더니 갑자기 회귀했습니다. 깨어난 시점은 노예 생활할 적이네요. 나중에 주인에게는 복수했지만, 다시 얼굴 보니 그 때의 분노가 차오릅니다. 노예가 주인을 죽이면 당연히 쫓기지만, 주인은 노예세 지불하는 것도 아깝다면서 노예증서를 불태우고 세금도 안냈습니다. 회귀해서 폼-아니 마나는 사라졌지만 클래스는 영원합니다. 적은 마나라도 아주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주인 없애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그렇게 탈출해서는 서클 만들기 전의 마법사로 행세하며 용병으로 활동합니다.

서클이나 마나의  개념이 다른 소설하고 약간 다르지만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회귀했으니 여러 가지 독식하는 것도 당연하고요. 더 읽을까 하다가 슬쩍 내려 놨습니다.

 

 

수호. 여고 앞 카페에 마왕이 산다 1~75.

현대판타지, 차원이동.

https://www.joara.com/book/1621000

 

여고 앞 카페에 마왕이 산다

살인 누명을 쓰고 구치소에 수감 중이던 아버지가 자살하셨다.절대 그럴 리가 없는 분이라고 믿었던 아들은 친구들의 괴롭힘 속에 뇌사에 빠지고그의 영혼은 환생이라는 순리를 거스

www.joara.com

아버지는 강간살인으로 체포되었다가 구치소에서 자살합니다. 절대로 아버지가 그럴리 없다 생각하며 지옥에 들어가 아버지를 찾아 헤매지만 아버지의 혼은 지옥에 없습니다. 다시 한 번 아버지의 결백을 확신하고 이번에는 천당에 가지만 거기서도 아버지의 혼이 없으며 이미 윤회로 돌아갔다는 사실을 확인합니다. 자살했다면 천당은 커녕 윤회로 들어가지 못했을 것이니 아버지는 자살한 것도 아닙니다. 그리하여 1천년 만에 원래의 세계로 돌아옵니다. 돌아오니, 뇌사 판정 받은지 한 달이랍니다. 깨어났더니 기적이라는 소리를 듣고요. 그간 쌓은 재물은 아공간에 담아 들고 왔지만 현대 한국에서 추적 안 받을 수 없지요. 그래서 학교폭력 합의금 등으로 받은 돈으로 일단 어머니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고, 자신의 차원이동 당시 딸려온 여러 마족과 그 전부터 살고 있던 여러 마족들을 휘하에 두고 부려 사건 뒤의 흑막을 찾아갑니다.

75화에서도 아직 조사중이고, 아버지의 사건에 엮인 형사나 변호사 등을 일단 모아 두는 것까지는 나옵니다. 다만 주인공이 워낙 잘생겨서(..) 여자들이 많이 따르는 내용이 읽을 때마다 걸려서 조용히 내려놨습니다.

 

 

아크셀. 역대급 톱스타의 회귀 1~40.

현대, 연예계.

https://www.joara.com/book/1386337

 

역대급 톱스타의 회귀

[감초 카드 'C'등급을 획득하셨습니다.][장착하시겠습니까?]계속 뽑아서 '능력치 카드'를 합성하여 연예계 능력치를 상승시켜라!별들의 별로 뻗어나가는 톱스타 이한성의

www.joara.com

회귀 전에는 너무 일찍 성공한 데다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시는 바람에 친척들에게 시달린 연예인병 걸린 아이돌 출신의 망나니였습니다. 그리고 회귀한 뒤에는 이 문제를 하나하나 해결하며 회귀 전의 여러 사건과 구설수를 회피합니다. 회귀 후 개심해서 다른 행보를 보이는 흐름은 좋지만, 방점이 찍힌 쪽이 활동이 아니라 개심 쪽입니다. 아이돌 활동이나 음악 활동, 예능 등의 촬영이 조금 현실성 떨어집니다. 뭐... 지금 읽는 소설도 그런 점에서는 현실성이 매우 떨어지지만..=ㅁ=

 

 

 

시미즈 유우. 녹풍당의 사계절 4~10, 서수진 옮김.(아마도..)

만화, 카페운영.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74263408&start=slayer 

 

녹풍당의 사계절 10

녹풍당의 사계절 10

www.aladin.co.kr

이번 연휴에 G에게 4권부터 10권까지 주겠다고 들고 가서는, 저도 안 보고 있던 걸 홀랑 다 수습해 읽었습니다. 훗. 녹풍당이라는 오래된 카페를 운영하는 이야기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이 작가의 개그가 아재개그 혹은 올드 오타쿠의 가슴을 울리는 부분이 있어서 아주 행복하게 읽었습니다. 아, 정말로 귀여워요.;ㅂ; 남은 여섯 권-11~16-도 내일까지 마저 읽을 셈입니다.

 

 

이미누. 청춘만가.

BL, 오메가버스, 할리킹, 힐링.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46931353&start=slayer 

 

[전자책] [BL] 청춘만가

현대물 / 오메가버스 / 캠퍼스물 / 첫사랑 / 일상물 / 잔잔물BR - 이창현 : 미인수 / 단정수 / 무심수 / 연상수 / 상처수 BR - 한지수 : 다정공 / 대형견공 / 헌신공 / 연하공 / 순정공 BR BR BR 다리 저는

www.aladin.co.kr

리디북스 마크다운에 청춘만가가 나왔다는 트윗을 보고, 생각난 김에 다시 꺼내 읽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할리킹이고 어떻게 보면 또 아닙니다. '오메가가 돈 많은 알파의 눈에 들어서 호강하는' 이야기로 보기에는 다른 부분이 많거든요. 할리킹은 가난한 여자가 부자 남자를 만나 팔자가 피는, 할리퀸에 자주 등장하는 클리셰적 소스로서 붙은 단어이지만, 이쪽은 할리킹이면서 아니기도 합니다. 부친은 사망하고, 각인한 남편을 잃은 알파 어머니는 정신을 놓고, 아버지가 돌아가신 사고로 인해 전신마비가 된 형을 돌보며, 아직 미성년자인 여동생까지 책임져야 하는 오메가가 주인공이고, 단순히 금전적인 구원을 받는 서사만은 아니니까요. 자아를 죽이고 가족을 돌봐야 하는 책임감에서 벗어나고 옆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까지를 찬찬히 보여주니까요. 그래서 제목이 청춘만가인겁니다. 읽을 때마다 매번 만가라는 단어를 곰씹게 되더라고요.

 

 

고무오리. 용과 연금술사 1, 7, 외전.

BL, 판타지.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16881162&start=slayer 

 

1권만 사두고 있다가, 이번에 1권 털어 읽으면서 아예 뒷권도 마저 구입했습니다. 그러다가 뭔가 취향 안 맞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고는 7권이랑 외전만 달렸지요. 중간은 볼 자신이 없습니다.

가이드버스의 헌터 세계에서 가이드이자 연금술사로 일해왔던 주인공이, 차원이동하여 와서는 연금술사로 일하면서 왕의 의뢰하에 마족과의 결전 병기를 제작합니다. 그리고 왕의 배신으로 사용하던 몸이 사망하고 원래의 몸으로 정신이 돌아왔을 때, 그 아늑한 오두막에서 용과 수인들의 손에 끌려 구출됩니다. 세상 물정 모르던 연금술사가 용에게 구출되고, 눈앞을 가리던 여러 장막을 하나씩 벗어내어 세상을 깨닫고는 또 다른 비밀을 알게 되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지요. 이건 판타지로서의 플롯이고, BL로서의 플롯은 가이드버스 세계관과 마찬가지로 반려에게 종속되고 각인되는 용이 반려를 찾아 헤매는 이야기입니다. 짐작할 수 있듯이 연금술사가 그 반려 맞고요, 다만 여러 사건으로 이 둘의 관계가 매우 꼬입니다. 마녀와 차원이동과 욕심과 기타 등등이 섞여 있어서 6권에서야 조금 풀리는 모양입니다. 7권에서는 재회(..)한 용과 반려의 이야기가 나오니까요. 외전은 결혼식이 주입니다.'ㅂ'a

 

 

 

삼록. 조연으로 살겠다 1~6, 외전.

BL, 현대판타지.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22636201&start=slayer

 

조아라에서 연재되었던 걸 앞부분은 보았습니다. 그 때는 그냥, 표절당한 소설의 원작자가 자신의 소설 속에 들어와서는 마찬가지로 차원이동한 표절작가를 앞질러 혼내는 이야기로 보였습니다. 음, 스케일이 훨씬 커집니다. 표절작가가 원작 주인공과 손을 잡게 되면서 원작 주인공과는 사이가 멀어지고, 대신 다른 이들의 손을 잡고 움직입니다. 원작자로서 숨겨놓았던 여러 복선들을 차근히 해소하고는 스킬을 하나씩 얻어내고, 그 과정에서 세계에 얽힌 비밀을 하나씩 파헤쳐 가는 이야기지요. 음, 원작 주인공 말고 이 소설 주인'공'이 나름의 흑막입니다. 흑막이라기보다는 기계장치의 신이지요. 약간의 제한이 붙어 있지만 뭐...

분위기상 약간 다공일수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분위기만 그렇고 실제는 일공일수 맞습니다.

 

 

작가우선. 망나니로 환생하니 특성이 개쩐다 1~58.

현대판타지, 빙의.

https://www.joara.com/book/1503960

 

망나니로 환생하니 특성이 개쩐다

어릴 때부터 나는 좁은 방 안에서 소설책을 읽는 꿈을 꿨다.현대 판타지 장르에 총 80권으로 이루어진 그 소설을 스물네 살이 된 지금까지도 꿈속에서 계속 읽고 있었다.완결까

www.joara.com

소설 속 용사의 아들이지만 개차반이고, 능력 없으면서 온갖 사고는 다 치고 다니는 인물로 환생했습니다. 정확히는 환생했다는 걸 자각했던거죠. 원 소설의 주인공과는 아카데미 동창이지만 대비되는 공명정대한 인물입니다. 일단 사고친 것부터 수습하고 그 다음은 시스템에서 내주는 퀘스트대로 체중감량하고 체력단련하며 몸을 키웁니다. 퀘스트 덕분에 성장이 빠른 것은 덤이고요.

주인공에게 가야할 여러 아이템이나 기연을 독식하는 것까지는 좋은데, 그 과정에서 원래 악인으로 살아온 주인공의 행보와 원주인공의 행보가 겹치면서 원주인공이 질서선의 모습을 보입니다. 그러니까 망나니였던 영웅의 아들이 개심해서 괜찮은 모습을 보임에도 이전의 행적에 따라 악으로 규정하고, 반동인물이 되더군요. 거기서 흥미가 떨어져서 내려 놓았습니다. 아 물론, 이 소설도 앞서의 다른 소설에서처럼 여러 여성 주인공들의 호감을 쉽게 사더라고요.

 

 

흙색. 던전 쉼터 1호점 1~49.

현대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626054

 

던전 쉼터 1호점

던전 돌기 힘드시죠? 쉼터에서 쉬다 가세요~<메뉴판>담배 10,000원김밥 5,500원라면 5,500원커피 3,000원

www.joara.com

베스트 순위를 거꾸로 내려가다보니 있길래, 생각난김에 집어 들어서 초반만 달렸습니다.'ㅂ'

 

 

 

김현준. 스킬 복사로 꿀 빱니다 1~100.

현대판타지, 회귀.

https://www.joara.com/book/1688209

 

스킬 복사로 꿀 빱니다

어렵사리 손에 넣은 회귀의 돌.차근히 과거로의 회귀를 준비하던 중 절체절명의 위기가 찾아온다.결국, 지금까지 준비한 것만으로 회귀를 시작하는데...“하하, 그럼 과거

www.joara.com

가족들을 모두 잃고 빌런으로 활동하며 미국에서도 범죄자로 이름을 날렸다가 마지막에 손에 넣은 회귀의 돌을 사용해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회귀해서는, 회귀 전에 같이 일하던 형이 얻은 기연을 가로챕니다. 그 기연은 차원이동했다가 돌아온 초월자에게서 그가 갖고 있던 스킬 시스템을 통째로 받는 것이고요. 아버지의 재혼 도중에 격변이 일어나면서 세상이 뒤집혔고, 새어머니가 되었을 분의 어린 자식 둘만 데리고 살아남았습니다. 피도 안 섞였지만 초등학생 저학년과 그보다 어린 아이를 버리고 갈 수는 없었지요. 회귀 전에는 누명을 쓰고 교도소에 들어간 자신을 보러 왔다가 교통사고로 같이 사망했던 동생들입니다. 이번 삶에서는 기연을 대신 스킬을 복사하는 능력을 얻고는 탱커로서 이름을 날립니다. 다른 이들의 스킬을 복사해서는 2차 각성 후에 멀티 각성자라고 둘러대고, 다른 이들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합니다.

거기까지는 좋은데, 성장 속도가 지나치게 빠르다보니 밸런스가 안 맞는 걸 넘어서서 흥미가 떨어지고요. 발키리의 소환 스킬도 밸런스를 무너뜨리는데 일조하고요.

 

 

코중이. 아이돌하면 입금되는 능력 생김 1~52.

현대, 아이돌, 시스템.

https://www.joara.com/book/1710241

 

아이돌하면 입금되는 능력 생김

[아이돌을 시작하시겠습니까?][미션 성공시 999,999,999,999 ... 원이 입금됩니다.]... 거절하기엔 너무 큰 액수였다.

www.joara.com

소설 밸런스가 안 맞는 이야기를 꺼내면 이 소설도 그렇습니다. 가난해서 어머니는 제 때 치료 못받고 돌아가셨고, 아버지는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혼자 살아왔지만 그마저도 쉽지 않지요. 고시원에 누워서 자신의 삶을 한탄할 때, 갑자기 시스템이 강림합니다. 처음에는 10만원 짜리 퀘스트 세 개가 등장하여, 아이돌이 되는 길을 밟는 그 퀘스트를 해결할 때마다 계좌에 퀘스트 보상금이 입금되었습니다. 첫 퀘스트들을 완료하고 그 다음단계로 나아가자 그 다음에는 아이돌 선발 프로그램에서 활동하는 퀘스트를,  그 다음은 순위를 올리는 등의 퀘스트가 등장합니다. 보상금 10만원은 그 다음 단계에서 100만원으로 늘어나고, 그렇게 급수적으로 증가합니다. 생활비 대기도 바빴던 김우진은 퀘스트에 따라 개인 연습생 출신으로서는 아주 기이할 정도의 실력 상승을 보이며 아이돌로의 길을 걷기 시작합니다. 지금 읽고 있는 부분은 보상금이 이미 억 단위더라고요...(먼산)

이쪽도 예능 프로그램 돌아가는 부분 등이 설렁설렁 넘어가지만 희한하게 그냥 읽게 됩니다.(...) 하지만 결말까지 죽 읽을 것 같진 않군요. 음, 어디 새로운 소설 없나...?

 

 

 

1.웹소설
맥치. 4서클 마법사의 회귀 1~137(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11.15. 기준)(1~34)
수호. 여고 앞 카페에 마왕이 산다 1~432(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04.18. 기준)(1~75)
아크셀. 역대급 톱스타의 회귀 1~254(완). 조아라 프리미엄. (2019.08.03. 기준)(1~40)
작가우선. 망나니로 환생하니 특성이 개쩐다 1~25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11.11. 기준)(1~58)
흙색. 던전 쉼터 1호점 1~16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06.24. 기준)(1~49)
김현준. 스킬 복사로 꿀 빱니다 1~232(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9.29. 기준)(1~100)
코중이. 아이돌하면 입금되는 능력 생김 1~259. 조아라 프리미엄. (2023.09.27. 기준)(1~52)

2.전자책
이미누. 청춘만가. 시크노블, 2018, 4천원.
고무오리. 용과 연금술사 1~7, 외전. 블리뉴, 2023, 31200원.(1, 7, 외전)
삼록. 조연으로 살겠다 1~6, 외전. 블리뉴, 2023, 세트 26800원.

3.종이책
시미즈 유우. 녹풍당의 사계절 4~10, 서수진 옮김. 대원씨아이, 2018~2021, 각 권 5천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