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중에는 조금 폭주했군요. 새로 잡은 웹소설에, 예전에 읽은 웹소설까지 꺼내들어서 목록이 조금 깁니다. 하지만 진득하게 읽은 소설은 몇 안되니, 뭔가 불안했나? 싶기도 하고요...? 간략하게 정리하는 걸로 하지요.

 

 

 

이준성. 귀환자 호텔로 어서 오세요 1~16.

현대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703997

 

귀환자 호텔로 어서 오세요

대격변 이후, 모든 게 무너진 세상.그 속에서 홀로 빛나는 네온 사인 간판.[Love & Peace 호텔]이런 곳에…… 호텔이?그런데 이 호텔, 손

www.joara.com

대격변 이후 혼돈 상태가 된 세계에서 러브 앤 피스라는 호텔을 운영하는 어느 주인장의 이야기입니다. 16화까지 보았고, 뒷 편을 더 볼 가능성도 높.....지요?; 무엇보다 저런 괴이한 이름이 왜 튀어나왔는가, 저 호텔 주인장의 정체는 무엇인가가 이미 16화까지에서 다 나옵니다. 표지의 멍멍이도 보았으니, 뒤의 다른 인물들이 그 사람이 맞는지는 더 봐야겠지요. 저 무심한 호텔경영자의 표정이 매우 인상깊지만, 정체를 알고 나면 저 무심한 얼굴이 다른 방향으로 해석됩니다. 정말로.

 

 

구상. 아카데미의 천재 식신술사가 되었다 1~6.

현대판타지, 게임속이동.

https://www.joara.com/book/1707607

 

아카데미의 천재 식신술사가 되었다

첫 출시 이후 2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와 명성을 얻은 게임, 〈퇴마고등학교〉 시리즈.불과 어제까지만 해도 PVP 순위를 올리기 위해 열심히

www.joara.com

읽다가 탈주. 게임 속 엑스트라에게 빙의한 주인공이 주요 인물에게서 후원을 받기 위해 접근했다가, 6화에서 주요인물(여성)의 보좌관이  "저 사람이 아가씨를 좋아하는 것 아니냐"는 내용이 등장한 뒤에 바로 탈주했습니다. 초반 느낌은 명조리에 가깝지만 그림자를 활용한 식신을 부린다는 점이 매우 흥미로웠는데, 등장인물의 관계성 때문에 내려뒀습니다. 끝까지 못참을 걸 지금의 제가 압니다..

 

 

Neuf. 나는 EX급 헌터다 1~42.

현대판타지, 차원이동.

https://www.joara.com/book/1312004

 

나는 EX급 헌터다

헌터들의 세계에 떨어진 기사는 다시 한 번 검을 들었다.

www.joara.com

검의 끝을 보았던 기사대장은 마지막 전투에서 사망하고, 갑자기 낯선 세계에 떨어진 걸 자각합니다. 각성은 했지만 등급이 F급으로 매우 낮은 헌터지요. 등급이 낮고 마력이 거의 없다보니 남아 있는 건 검술 실력뿐입니다. 하지만 그걸로도 던전에서 살아남는 건 문제 없습니다. 정신공격에 당해 마구잡이로 다른 이를 죽여나가는 헌터를 처치했을 때, 새로운 스킬이 발동하며 마력이 늘어나고, 죽은 헌터가 가진 스킬을 하나 얻게됩니다. 모든 헌터가 아니라 다른 이들을 죽이거나 옳지 않은 행동을 하는 헌터를 죽일 때만 효과가 있는 듯하군요.

그렇게 성장하는 헌터 한태민이 주인공입니다. 42화에서 잠시 내려 놓았지만 조금 더 읽을 것 같기도 하고요..?

 

 

송치현. 1레벨 플레이어 1~55.

현대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475600

 

1레벨 플레이어

아버지 병원비 마련을 위해 공사판을 전전하던 현성.[각성하셨습니다]그렇게 바라고 바라던 기적같은 문구가 눈앞에 나타났다.각성자가 되어 이제 모든 일이 잘 풀릴 것

www.joara.com

레벨업이 되지 않지만 능력치는 오릅니다. 레벨이 1로 고정되니 경험치 얻기는 쉽고, 업적작 하기도 쉽습니다. 이거, 게임 속에서 약셋 입고 좀 굴려봤던 사람들이라면 다들 이해할 겁니다.-ㅁ-a

 

 

박민우. 아공간으로 역대급 대영주 1~85.

판타지, 차원이동, 영지육성.

https://www.joara.com/book/1706714

 

아공간으로 역대급 대영주

전생 동네이장, 후작가 막내아들로 환생하다!이제 꿀 빠는 일만 있을 줄 알았는데,내 위로 다 죽어서 변경백이 돼야 한다고?아공간 창고로 폭렙해서 역대급 대영주가 되어주마

www.joara.com

아내의 고향에 내려와 농사를 짓던 전직 호텔주방장 할아버지가, 폭우로 인한 산사태에 휘말렸다가 정신 차리니 판타지 세계의 변경백 후작 아들에게 빙의했습니다. 게다가 이웃왕국과의 전쟁으로 위의 네 형과 아버지까지 사망하고 나니 후작위가 따라오네요...? 결혼 문제로 황제와 사이가 틀어졌던 터라 거의 대부분의 지원은 받지 못했고, 변경이라 농사도 잘 안되고 척박한 데다 마기가 들끓는 숲이 있...었는데 전생을 자각하면서 새롭게 얻은 아공간에서, 전생에 사용하던 드론과 농약을 쓰면서 숲을 통째로 정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정화시키면서 마물에게서 얻은 수많은 핵들도 고스란히 아공간에 남았고요. 초반은 영지 발전, 그 이후는 정치, 그 다음은 아마도 황제 바로 아래까지 올라가기..려나요.

까지 적고. 변경백은 변경을 담당하는 백작으로 후작에 준한다는 개념이라 생각했는데, 여기는 아예 변경백이라 하고 작위는 후작입니다.

 

 

째개. 각성했는데 인간 청소기 1~11.

현대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708245

 

각성했는데 인간 청소기

왠지... 청소기가 된 것 같다.

www.joara.com

청소전문회사에서 일하고 있었는데, 고독사한 고인의 집 청소를 맡아 하고 화장장까지 따라가 정리를 하다가 고인의 몸에서 나온 각성석을 얻습니다. 그걸로 각성하고 청소와 관련된 스킬을 여럿 손에 넣습니다. 집을 깨끗하게 정리하는 건 둘째치고, 오염물질이 자동적으로 다른 공간에 보관되며, 그 물질을 방출할 수도 있고, 공간에 보관된 물건들은 처리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자연히 세쳑 및 분리수거가 되는 등의 스킬입니다.

다른 청소업체와의 다툼 과정을 그리는 걸 보면서 슬쩍 발을 뺐습니다. 스킬은 매력적이나 이쪽은 취향에 안 맞더라고요.'ㅅ'

 

 

유동우. 만렙 농부의 무한 꿀파밍 1~23.

현대판타지, 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553911

 

만렙 농부의 무한 꿀파밍

세계수가 준 이계에서의 또 한 번의 기회.현대의 기억과 압도적인 능력치, 그리고 세계수.모든 것을 이용해 최고의 농장을 만든다.오크가 밭을 갈고,드워프가 집을 짓

www.joara.com

스킬이 농업 관련으로 주 스킬은 세계수를 키우는 것입니다. 세계수를 키우고 그 안의 영역에 농사를 지으면 속도가 빨라질뿐만 아니라 스탯이 올라가는 작물도 나오거든요. 이를 활용해서 몬스터 웨이브에서 살아남으려 했지만, 결국에는 실패했고요. 각성 초기에 협회에서 농부라는 이유로 홀대했던 문제도 있고, 그 때문에 초반 성장이 더뎠던 터라 후반부의 몬스터웨이브를 대응하기에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결국 마지막의 몬스터 웨이브를 막는데 실패할 거란 걸 직감하고는 모든 것을 원점에서 다시 시작하기 위해 되돌립니다. 이번에는 판타지 세계의 서자가 되어, 유배당한 땅에 세계수를 심고는 더 빠르게 키우며, 다른 차원의 세계수들을 통해 소통하고 여러 물건을 얻어내지요. 오염당한 세계수가 보내는 몬스터들을 물리치는 몬스터 웨이브를 버티면 세계수가 성장하고, 그렇게 세계수를 키우면서 더 강한 몬스터를 퇴치하는 식으로 흘러갑니다. 세계수 상점을 이용하는 방식이 뽑기라는 점이 은근한 트라우마를 불러오더라고요. 흑흑.

 

 

 

daldare. 어린 남편 1, 3, 외전.

BL, 오메가버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24047193&start=slayer

 

조아라에서 연재되었던 소설일겁니다, 아마? 초반만 연재되고 후반은 리디로 갔던가? 하여간.=ㅁ=

오메가버스 배경에, 정략결혼한 어리고 자존심 낮은 오메가와 자기 중심적인 알파의 선결혼 후연애 조합입니다. 익숙하게 아는 맛이라, 결말만 확인했고....; 그래서 초반의 1권과 3권, 외전을 읽었지요. 음. 이제는 이게 완전히 클리셰가 된건가 싶기도 하네요.

 

 

이제. 월간 잡초 주간 고양이.

한국수필, 그림에세이, 식물관찰.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01058445&start=slayer 

 

월간 잡초 주간 고양이

언뜻 자연은 도시를 벗어나야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걸음을 늦추고 시선을 낮추면 콘크리트 갈라진 틈, 골목길 스티로폼 화분, 버스 정류장 옆, 천변 산책길에서도 자연은 펼쳐진다. 너

www.aladin.co.kr

오랫동안 알라딘 장바구니에 담았다가 꺼내든 책입니다. 길거리에서 만나거나 화분에서 만난, 혹은 텃밭을 관리하다가 만난 수많은 풀들에 대한 그림과 에세이입니다. 거의 대부분이 잡초지만 간혹 고양이 이야기도 등장하네요. 고양이 이야기가 더 많았다면 좋았을라나...? 그림도 참 예쁩니다. 모르던 잡다한 풀들에 대한 이야기도 좋고요. 가볍게 읽어볼만 합니다.

 

 

글먹SS. '서퍼 ; 스토커 헌터지만 육아하고 있습니다. 외전 2 5월 16일 1~2'

BL, 현대판타지, 회귀.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23724683

 

서퍼 외전이 출간되었다는 공지는 한참 전에 올라왔지만, 알라딘에는 이번에 들어왔습니다. 외전 2로, 희재가 회귀한 시점인 5월 16일 즈음에 벌어지는 사건을 다룹니다. 본편을 읽어야 이해될 내용이 많고요. 그렇지 않아도 우희재가 회귀했다면 그쪽 시간선은 어떻게 되는가에 대한 답을 이 외전이 줍니다. 시간선이 아니라 아예 차원이 분리되는 느낌이고, 그곳의 희원이는 정말...;ㅂ; 크흑. 본편 읽은 분들은 꼭 보세요. 덜 풀렸던 복선들이 이번에 해결됩니다.

 

 

고광. 음악천재를 위하여 1~20.

현대, 회귀. 재벌, 바이올리니스트.

https://www.joara.com/book/1372623

 

음악천재를 위하여

평생을 이기적으로 달려온 나에게마지막 순간 남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그런 내가 다른 이를 위해서 움직인 그날내 인생의 악장이 새롭게 쓰이게 되었다.“현아, 바이

www.joara.com

읽을 소설이 없다며, 기존 구매 소설 목록을 훑어보다가 이게 뭐더라? 하고 집어 들었습니다. 못난 아들래미가 재벌의 개로 살다가 버림받고는 회귀해서, 이번 삶에서는 할아버지를 뒷배삼아 음악하는 이야기였습니다.-ㅁ-a 매번 이 소설이 뭐더라? 하고 들어갔다가 튀어나오는 일을 반복하는군요.

 

 

나일함. 전생이 천재였다 1~128.

현대. 회귀, 환생, 음악.

https://www.joara.com/book/1638115

 

전생이 천재였다

음악엔 관심도 없던 인생이었다.근데, 전생은 달랐나 보다.

www.joara.com

위 소설을 읽다보니 다시 이 소설이 읽고 싶다며 집어 들었고.... 당연히 재미있죠.-ㅁ- 가장 좋아하는 에피소드는 만하임의 도서관 이야기입니다.

 

 

 

곰대리. 초공간조작 VVIP 짐꾼 1~63.

현대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683658

 

초공간조작 VVIP 짐꾼

엄연히 '던전입장최대용량한계' 가 존재하는 던전,유일한 공간 각성자, 유지후가 헌터세계의 판도를 바꾼다."기껏해야 셔틀 능력이라고? 진짜 뭘 모르는군."힐링 < 아포칼립

www.joara.com

구매목록 들여다보다가 이 소설 초반에서 아공간 덕에 살아남은 이야기를 다시 뒤적거리며 읽다가,

 

 

나전. 악기 만드는 음악 천재. 1~74.

현대. 환생, 바이올리니스트, 현악기제작.

https://www.joara.com/book/1647058

 

악기 만드는 음악천재

천재로 불렸지만 신분 탓에 꽃 피우지 못하고 스러진 노예.21세기 대한민국 재벌로 환생하여 그 재능을 만개하다.

www.joara.com

갑자기 악기 만드는 그 소설이 뭐였더라? 싶어서 찾아 붙들고 읽었다는 이야깁니다.-ㅁ- 바이올린 제작하는 이야기는 이외에도 더 있지만, 찾아 읽었던 다른 소설은 마법을 쓰는 쪽이고 이쪽은 기술이니까요. 그래서 이 소설이 더 마음에 들었고요.

 

 

이번 주에는 미뤄뒀던 다른 종이책을 더 읽도록 노력합시다. 하하하.;ㅂ;

 

 

1.웹소설
이준성. 귀환자 호텔로 어서 오세요 1~20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8.19. 기준)(1~16)
구상. 아카데미의 천재 식신술사가 되었다 1~314(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0.09.01. 기준)(1~6)
Neuf. 나는 EX급 헌터다 1~302(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8.30. 기준)(1~42)
송치현. 1레벨 플레이어 1~46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0.08.07. 기준)(1~55)
박민우. 아공간으로 역대급 대영주 1~167. 조아라 프리미엄. (2023.09.09. 기준)(1~85)
째개. 각성했는데 인간 청소기 1~162. 조아라 프리미엄. (2023.09.08. 기준)(1~11)
유동우. 만렙 농부의 무한 꿀파밍 1~22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1.06.17. 기준)(1~23)
고광. 음악천재를 위하여 1~27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19.12.24. 기준)(1~20)
나일함. 전생이 천재였다 1~32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08.05. 기준)(1~128)
곰대리. 초공간조작 VVIP 짐꾼 1~16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5.12. 기준)(1~63)
나전. 악기 만드는 음악 천재. 1~236(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10.31. 기준)(1~74)


2.전자책
daldare. 어린 남편 1~3, 외전. 시크노블, 2023, 세트 12600원.
글먹SS. '서퍼 ; 스토커 헌터지만 육아하고 있습니다. 외전 2 5월 16일 1~2'. 더클북컴퍼니, 2021, 각권 2900원.

3.종이책
이제. 월간 잡초 주간 고양이. 자연과생태, 2022,14000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