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라고 적고보니, 다시 시작이 아니라 새로 시작이군요. 게다가 두 개는 아직 만기가 안되었으니, 지금 시점에서 26주적금은 4개 가입 중인 셈입니다.

 

 

 

목요일에 시작한 건 내일 만기, 금요일에 시작한 건 모레 만기인가봅니다. 시작일 다음날이 만기일로 잡히는 모양이지요. 가입하면서 자동해지로 넣어뒀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안되면 월요일에 수동해지해도 됩니다. 여튼 1천원과 1만원으로 시작한 적금 두 개가 무사히 끝났습니다. 해보니 또 해볼만 해서, 이번에는 1만원짜리로 두 개 새로 개설했고요.

 

 

 

그중 하나는 카카오 선물하기랑 손을 잡고 쿠폰을 준다고 해서, 선물하기 쓸 일은 많지 않을 것 같지만 일단 신청은 해뒀습니다. 선물하기도 가끔 먹을 것이나 사지, 화장품류는 거의 안사거든요. 입생로랑 립밤 할인이라고 했던가, 상품 응모라고 했던가...?

 

 

26주 적금은 주마다 나름 팝업을 띄워서 알려주는데다 26주 완납하면 금리가 두 배로 뜁니다. 3.5% 금리를 추가해줘서, 최종은 7%가 된다고 하더라고요. 뭐, 그래도 26주짜리 적금이기 때문에 실제 받는 이자는 그보다 적습니다. 거기에 세금도 떼어가니까요. 그래도 정기예금 넣어두는 것보다는 이자가 높지 않나 싶어서 일단 집어 넣어 둔게, 벌써 만기가 된거죠. 처음에는 1천원짜리 넣었다가, 여유자금이 있으니 1만원짜리로 시도했고, 그것도 나쁘지 않아서 다시 1만원짜리 두 개로... .. 최종 납입금액이 702만원이니 여유자금 맞춰서 잘, 넣어 둬야 합니다. 괜...찮겠지요, 아마. =ㅁ= 하도 분산시켜 두다 보니 어디에 얼마가 들어 있는지 저도 헷갈립니다. =ㅁ= 하지만 모아두면 그것도 나름 고민되어서요. 예금자보험이 5천만원까지라는 점과, 그렇다고 분할시켜두자니 불매하는 은행이 많다는 것이 걸리더라고요. 끄응. 싫어하는 은행이 한 둘이 아닌 터라, 그나마 사고 덜친 카카오뱅크에 넣어두는 상황. 은행들은 왜이리 사고를 많이 치는 걸까요. 허허허허허.

 

 

나오는 이자는 썩 많은 돈이 아니겠지만 연말까지 꾸준히 돌려볼 생각입니다. 돈은 카카오뱅크가 알아서 돌려줄테니 저는 맞춰서 잘 챙겨 넣기만 하면 되겠죠, 아마도. 캐릭터 별로 다 모아보는 것도 나름 재미있겠네요...'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