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읽은 중에서 표지가 제일 취향에 맞는 표지를 골라서 올려봅니다. 주관적 취향이니까요. 다음 주에는 부디 전독시 5권 표지를 올릴 수 있기를.-ㅁ-a

 

인기영. 이 요리사는 계속 회귀합니다! 48~255.

현대, 판타지, 요식업.

https://www.joara.com/book/1703839

 

이 요리사는 계속 회귀합니다!

정체불명의 신비한 보석을 채집하는 노역장에서 10년간 일해야만 하는 이현.그 안에서 먹을 수 있는 것이라곤 삼시 세 끼 하얀 쌀밥과 볶은 김치가 전부.요리사의 꿈은 손에

www.joara.com

읽다보니 익숙한 이야기가 섞이는 것 같은데? 했더니만, 작가의 이전작과 세계관이 같습니다. 정확히는 이전 작품의 등장인물들이 스쳐 지나갑니다. 배경도 춘천이고요.

 

이현은 보육원 출신입니다. 학교에서는 그 때문에 따돌림을 당하기도 했지만, 고3 때 학교폭력으로 오른손을 못 쓰게 되면서는 더더욱 고생을 많이 합니다. 그 끝에 들어온 곳이 지하에 있는 노역장이고요. 신비한 나무를 둔기로 때리면 보석이 튀어나오고, 그 신비석을 kg 단위로 수집하는 그런 지하 노역장입니다. 그리고 거기서 우연히, 신비석을 입에 넣었다가 죽음 대신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누군가의 손때 탄 물건을 잡으면, 그 물건을 받은 시기로 시간 이동할 수 있는 사기적인 능력이지요. 그리고 거기서 물건의 주인으로 빙의해, 기억을 수정하면 돌아온 현재의 시간도 보정됩니다. 과거로 회귀하는 능력은 여럿이지만, 시간선이 바뀌고 수정된다는 내용은 여기서 처음 만난 듯합니다..? 그것도 아예 그런 스킬을 얻었다는 점에서요.

이현이 원래 요리에 뜻을 두었지만 오른손의 부상으로 쉽지 않았던 터라, 과거를 고쳐서 본인과 주변인의 과거를 바꾸는 일은 꽤 흥미롭습니다. 그리고 그러면서 지하 노역장의 분위기를 바꾸고, 다른이들의 삶을 바꾸는 것도 재미있고요. 여성들에 대한 묘사도 거슬리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이 또한 군상극의 일부이니 이해하고 받아들입니다.

 

가장 흥미로운 지점은 이현을 괴롭히는 인물의 정체입니다. 초반부터 등장한 저 사람의 정체가 무엇인가가 매우 중요한데, 그게 밝혀진 뒤의 행보는 약간 김이 빠지는 부분이 있어요. 예상치 못한 인물이었지만, 그 사람이 확인된 이후의 흐름은 조금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전편부터 이어지는 요식업과 요리하는 일의 즐거움을 다루는 부분은 꽤 재미있습니다. 읽다보면 냉장고를 뒤지게 되더라고요....

 

 

풀드로우. 게임 속 재벌사생아는 천재마총사 180~230

현대판타지, 빙의.

https://www.joara.com/book/1684867

 

게임 속 재벌사생아는 천재마총사

거대재벌, 기업국가들이 한반도를 지배하고 있는 게임 속 세상.마창, 마검, 마궁... 그 가운데서오로지 나만이 마총을 만들어낼 수 있다.

www.joara.com

완결마크를 단 걸 확인하고는 잽싸게 달렸습니다. 마지막 보스가 예상했지만 예상하지 못한 인물이라. 그리고 외전이 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기도 하고요. 아..;ㅂ; 외전...;ㅂ; 안나오려나요.;ㅂ;

마총사로서의 능력보다는 마총을 만들 때의 조합이 취향에 맞는 쪽이라, 후반부에 스케일이 커지면서는 취향에서 약간 벗어나더라고요. 그거야 대부분의 제조계 소설이 그렇죠 뭐. 초반에는 파밍하고 파밍한 재료로 뭔가를 만드는 일이 아기자기한 재미가 있지만, 후반부에 가면 만들기보다는 싸우는 이야기가 주가 되니까요.

 

 

쿠쿠하스. 회귀한 매니저가 인성을 고침 1~83.

현대, 회귀, 연예기획사.

https://www.joara.com/book/1705540

 

회귀한 매니저가 인성을 고침

쓰레기 같은 매니저가 과거로 돌아왔다?´두 번째 삶인데, 전처럼 악착같을 필요는 없잖아?´악덕 매니저, 즐겜 모드 ON!

www.joara.com

악의 표본과도 같던 매니저가, 중병에 걸려 병원에 입원하자, 회사에서는 모든 잘못을 매니저에게 전가하려는 움직임을 보입니다. 그 때까지는 후회하지 않았지만, 전가하겠다는 통보를 전담 연예인에게서 듣고서 정말 죽게 되니 그제야 미약한, 후회 비슷한 감정이 일었지요. 그리고 거기서 회귀합니다. 고등학교 3학년 때로요.

그 때부터는 다른 길을 걷습니다. 반에서 집단따돌림을 주도하던 애들을 처리하고 미래에 대단한 게임을 개발할 친구를 만나며, 그 친구에게 공부를 배워서 수능만점을 받고 한국대(..) 연극영화과에 진학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수능만점 인터뷰를 하면서 PD와 작가의 얼굴도장을 찍고, 러브하우스 유사 프로그램에 출연해 그 연을 단단하게 이어둡니다. 그리고 학과에서는 1학기 다니면서 학과 교수님의 인맥쌓기를 시도하면서 매니저가 되겠다는 꿈을 다집니다.(...) 그 과정이 상당히 재미있긴 하나, 83화에서 일본 진출하는 과정에 일본쪽 매니지먼트 담당자의 이름 소개를 "켄이치로 류타입니다."라고 한국어로 소개했다는 대목을 듣고 조용히 내려놨습니다. 물론 배경이 되는 시대가 과거이고 첫 한류 드라마가 일본에 방영되면서 인기를 끌었다는 시점이긴 합니다만, 유창한 한국어로 자기 소개를 하는 이름이 저렇다면 이상하잖아요..? 매니지먼트 회사명도 좀 이상했어...=ㅁ=

 

 

신기료. 중고템 거래로 초월 헌터! 1~148.

현대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683572

 

중고템 거래로 초월 헌터!

중고마켓 헤비유저 서유익.직거래하러 나갔다가 각성했다.F랭크지만 고유특성은 무려 [유니크]급.고유특성은 사용해 본 물건을 재구매할 수 있는 '귀속상점'잡템

www.joara.com

이것도 재주행했습니다. 아직 갈 길이 많이 남았군요.ㅠ_ㅠ 그래도 매번 볼 때마다 좋아하는 장면들이 있어서 말입니다. 캠핑 장면은 볼 때마다 좋아요.....!

 

 

 

병장개미. 미궁 속 천재공학자 180~244.

판타지, 마도공학.

https://www.joara.com/book/1679949

 

미궁 속 천재공학자

마법이 극도로 발전한 세상미궁을 내려가는 마법공학자

www.joara.com

연재분이 250화를 넘겼길래 모아두었던 분량을 다시 털어 읽었습니다. 그리고 저기서 일단 멈춤. 슬슬 생체공학 쪽으로 넘어가다보니 진격의 거인이 생각나는 형태의, 제 기준으로 괴기라 부르는 내용이 자주 등장하는군요. 허허허허허. 진짜 미궁은 희한합니다. 아직 미궁 탐방 도중이고, 중반도 못갔고, 주인공이 심도 4정도인가요. 심도 5의 인물과 붙기도 했지만 아직 더 성장해야합니다. 카탄의 죽음과 카탄의 제자들의 죽음에 얽힌 건도 이제 조금씩 풀리니까요. 하지만 읽다보니 중간부분은 한 번쯤 더 읽어둬야 할 것 같아서, 100화 즈음부터 재주행해야겠더랍니다. 다음에 읽어야죠.

 

 

 

백아. 서바이벌 속 나만의 힐링 생활 1~10.

현대, 차원이동.

https://www.joara.com/book/1698419

 

서바이벌 속 나만의 힐링 생활

원하는 것을 다 이루어 준다는 해피해피 서바이벌이 개최되었다.사람을 너무 믿어 상처받은 영우는 현실을 되돌리고 싶어 하는데.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했다가 오류로 인해 홀로

www.joara.com

평범한 삶을 누리던 사람들을 갑자기 이상한 섬으로 불러내서 서바이벌 게임을 시키고 마지막 승자에게만 소원을 이뤄준다는 내용이라더니, 앞부분 읽으면서 뭔가 기시감이 들더랍니다. 아, 이거 왠지 오징어게임 같은 느낌이라... 서바이벌이긴 한데 그냥 서바이벌이 아니라 경쟁형 서바이벌. 그리하여 몇 편 읽다가 내려뒀습니다. 배운적이 없는 사람이 섬에서 혼자 톱으로 나무를 잘라서 켜서 집을 만드는게 가능한가 싶기도 하고요. 보통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보면 톱보다는 도끼를 많이 쓰거든요. 켜서 널판 만드는 것보다는 도끼로 통나무 대강 다듬어서 올리는 쪽이 훨씬 빠르기도 합니다...

 

 

 

배뿌. 재력으로 후려치는 환생 경찰 5~10, 외전.

현대, 경찰, 회귀, 빙의.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36343068 

 

[전자책] 재력으로 후려치는 환생 경찰 11 (외전 완결)

환생했더니 재벌 아들이다.br/그런데 나, 경찰 할 거다.

www.aladin.co.kr

5권까지 읽었던 걸, 뒷 이야기 붙잡고 읽기 시작하다가 끝까지 달렸습니다. 하하하하하하....; 그리하여 지난 토요일은 이 책으로 끝. 토요일 자기 전에 붙들고 읽었다는 이야기입니다. 11시 넘어서까지 읽었군요...

 

 

소민서. SSS급 헌터반 선생님 1~93.

현대판타지, 육아.

https://www.joara.com/book/1701635

 

SSS급 헌터반 선생님

기껏 헌터로 각성했는데, ´보육´ 능력자라니?심지어 10살이 넘은 각성자에게는 통하지도 않는 무쓸모한 능력.애매한 반쪽짜리 헌터로 살아가던 도해준의 앞에

www.joara.com

지금 아주 열심히 달려서 211화입니다. 93화까지 읽은 건 어제지만, 일단 완결 확인하고 다시 달리는 중이라 허벅지 찔러가며 참으면서 읽는 중입니다. 여러 등장인물들 성격이 저랑은 안 맞습니다. 아니.. 여기는 애만 있는게 아니라 애 같은 성인도 여럿이야.OTL 그것도 웃으면서 상대방을 곤란하게 만드는 사람, 애처럼 행동하면서 상대방의 말을 안 듣는 사람, 치대는 사람. 아냐... 나 이런 성격 진짜 안 맞아.;ㅂ; 근데 거기에 애가 몇인거야!

 

도해준은 국가 산하의 헌터 기관인 센터의 팀장입니다. 델타팀의 팀장으로, 별명은 독뱀입니다. 펜싱선수였다가 헌터로 각성했지만, 능력이 썩 좋지 않습니다. 보육. 스킬 명이 그렇습니다. 어린 헌터를 키울 수 있다는 의미는 있지만, 지금까지의 기록으로 최연소 각성자도 10대 중반이라, 10세 이하의 아동을 키우는 보육 스킬은 쓸모가 없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무리 봐도 헌터인 것 같은 아기를 발견합니다. 그 아이를 발견한 뒤 벌어진 일련의 사태로 도해준은 미취학연령의 아이를 전담하는 보육 헌터의 일'도' 맡습니다.

 

초반에는 아이들이 귀엽다는 생각이 먼저 들지만, 중반 이후부터는 아이들이 치는 사고 때문에 내 위장이 무너질 것 같습니다. 그냥 애도 아니고 헌터라면... 사고가 상상초월이군요. 허허허허허...

 

 

 

1.웹소설
인기영. 이 요리사는 계속 회귀합니다! 1~22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8.16. 기준)(48~255)
풀드로우. 게임 속 재벌사생아는 천재마총사 1~23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8.22 기준)(180~230)
쿠쿠하스. 회귀한 매니저가 인성을 고침 1~20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8.22. 기준)(1~83)
신기료. 중고템 거래로 초월 헌터! 1~148. 조아라 프리미엄. (2023.08.23. 기준)(1~148)
병장개미. 미궁 속 천재공학자 1~254. 조아라 프리미엄. (2023.08.25. 기준)(180~244)
백아. 서바이벌 속 나만의 힐링 생활 1~17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8.02. 기준)(1~10)
소민서. SSS급 헌터반 선생님 1~28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8.25. 기준)(1~93)

2.전자책
배뿌. 재력으로 후려치는 환생 경찰 1~10, 외전. 라온E&M, 2020, 1권 무료, 2~11권 각 3천원.

3.종이책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