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은 연재표지고, 오른쪽은 1부 1권 표지죠. 종이책을 읽었으니 오른쪽을 올려야 하지만, 얼굴 압박이 좀 부담스럽게 다가와서 왼쪽을 대표 사진으로 올렸습니다. 아무리 머리 굴려 생각해도, 오른쪽이 잘생기지 않았다는 건 거짓말 아닌가요. 1부 내내 언급되는 건 유중혁은 그 누가 봐도 홀릴 정도로 잘생겼다는 것이고, 1부 1권부터 김독자는 잘생겼다는 말이 안나오는 얼굴이라고 하는데. 왼쪽의 연재 표지만 봐도 김독자의 얼굴은 유중혁에게 절대 밀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김독자가 정말로 보통의 얼굴이었다면 매출은 안나오겠죠. 하하하하하.

 

배우님께는 조금 죄송한 이야기지만. 나이를 제외한다면 김독자의 이미지에 잘 맞는 건 배우 유해진 씨라고 생각합니다. 잘생김이나 미남이라는 수식어와는 거리가 멀지만, 친근(?)하고, 같이 있으면 등을 맡기고 싶은 동료라는 이미지는 유해진 배우님이 잘 맞잖아요. 거꾸로 생각하면 그런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인물은 흔치 않습니다.

 

 

이번 주의 독서기록은 꽤 짧습니다.

라고 적고 정리하다보니 짧은 건 아닌가요. -ㅁ-a

 

 

 

자카예프. 천직이 프로파일러 367~450.

현대, 회귀, 경찰. 범죄.

https://www.joara.com/book/1696982

 

천직이 프로파일러

열길 물속은 몰라도 한길 사람 속은 읽을 수 있다!범죄자의 마음을 읽는 기술, 프로파일!이제 그는 범죄자뿐 아니라 세상도 읽는다.

www.joara.com

감상은 지난 주에 적었으니 넘어갑니다. 결국 450화에서 내려놨습니다. 작가의 이전 작품도 이미 3천화를 돌파한 상태라, 600화 후반대인 지금 작품 생각하면 더 길어질 것 같기도 하고요.

 

 

Boot붓. 아이돌 육성의 천재 1~32.

현대, 경영, 연예기획사.

https://www.joara.com/book/1423834

 

아이돌 육성의 천재

대한민국 최고의 연예기획사 글로즈 엔터테인먼트.그곳의 A&R 3팀 팀장 성준호.그는 인기 그룹 N.I.M을 만든 장본인으로 촉망 받는 인재였다.그러다 회장님 생일

www.joara.com

연예기획사 육성을 소재로 한 소설입니다.

한국 최고의 연예기획사의 회장이 어느 날 몇 사람을 모아 놓고 선포합니다. 이 중에서 차기 회장을 고르겠다고요. 거기 모인 인물 중 가장 나이 어린 이는 A&R 3팀 팀장인 성준호입니다. 최고 인기 그룹을 만든 인물이지요. 다른 이들에게 조금씩 견제를 받는 상황에서 아예 회장의 허락을 받고 회사를 그만둔 뒤 그 퇴직금으로 안뜬 남자 아이돌 그룹 하나에다 추가로 몇을 끼워 넣어 새롭게 프로듀싱을 시작합니다. 32화까지는 그런 기획과정을 그리고요. 이미 잘나가는 아이돌 그룹의 프로듀싱 경험이 있다보니 상대적으로는 수월하긴 하나, 잘 뜬 그룹이 무너질만한 여러 위태위태한 모습이 보이고 저 회장도 독불장군 안하무인 성격이다보니 손이 쉽게 안가더라고요. 그래서 32화에서 내려 놓았습니다.

 

 

차돌박E. 근육조선(筋肉朝鮮) 1~43.

한국사, 빙의.

https://www.joara.com/book/1392668

 

근육조선(筋肉朝鮮)

안타까운 역사라 한탄한 적도 있었다.그러나 한탄은 사라지고 몸이 재산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렇게 몸을 길러 나름 성공하였더니 이런 일이 일어나다니.“설마 아니겠지

www.joara.com

갑자기 『근육조선』이 생각나서 집어 들어 읽기 시작했습니다. 초반에 세종대왕님 건강 되찾아 드리는 부분은 상당한 카타르시스가 돌거든요.

 

 

풀잎관. 500억을 상속받았다 1~49, 196~200.

현대. 재벌.

https://www.joara.com/book/1703787

 

500억을 상속받았다

얼굴 한 번 본적도, 이름조차 몰랐던 아버지.그가 나에게 유산을 남겼단다.그것도 무려 500억을.

www.joara.com

200화 완결이라, 무료 화수인 49화까지 읽고는 결말 부분을 마저 확인했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흘러가긴 하더라고요.

 

한영수는 보육원 출신입니다. 신부님이 어렵게 운영하는 보육원에서, 돌 되기 전에 버려진 뒤 보호종료 될 때까지 지냈습니다. 대학을 졸업한 뒤에는 중소기업에 취직해 자리를 잡았고요. 그러던 한영수에게 어느 날 변호사가 찾아옵니다. 바로 직전에 사망한 유명 재벌 기업 회장이 한영수에게 유산을 남겼다고요. 그 기업 회장의 혼외자가 한영수였답니다.

키울 수 있는 여력이 안되는 것도 아닌데 왜 버렸을까에 대한 답은 유서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수에게는 이미 상속세 세금납부까지 끝난 500억(+a)이라는 돈을 줍니다. 일단 한영수는 500억을 받고 그걸로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누리는 단계부터 시작합니다.

 

보통 재벌물은 회귀하거나 빙의하게 마련인데, 이 소설은 조금 다르게 500억을 받는데서 시작합니다. 말하자면 공돈이고, 블랙기업을 탈출할 수 있는 비용이기도 하다보니 영수는 기회가 생겼을 때 망설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주변의 친구들을 챙기고, 보육원을 챙기고, 그러면서 자신을 견제하는 이복형제들과 만납니다. 초반의 '플렉스' 부분은 대리만족이라 좋았지만, 본격적인 상속 분쟁은 썩 취향이 아닙니다. 그리고 완결만 확인했을 때를 보면 결말도 예상한 범위 안이고요. 그 중간의 이야기를 마저 볼 것인가 말 것인가가 관건인데, 요즘은 재벌물을 못보는 상태랍니다. 하하하. 한국에 정의로운 재벌이 어디있어요. -ㅁ-

 

 

인기영. 이 요리사는 계속 회귀합니다! 1~47.

현대, 판타지. 요식업.

https://www.joara.com/book/1703839

 

이 요리사는 계속 회귀합니다!

정체불명의 신비한 보석을 채집하는 노역장에서 10년간 일해야만 하는 이현.그 안에서 먹을 수 있는 것이라곤 삼시 세 끼 하얀 쌀밥과 볶은 김치가 전부.요리사의 꿈은 손에

www.joara.com

이 소설은 계속 볼지 말지 고민중입니다. 요식업 관련으로 키워드를 적었지만, 내용이 그리 쉽지는 않아요.

이현은 이상한 보석을 채집하는 지하 노역장에 끌려왔습니다. 먹을 것이라고는 오직 김치와 밥뿐인 노역장. 여기에는 자신뿐만 아니라 이러저러한 사정으로 빚이나 죄값을 갚기 위해 노역하는 이들이 잔뜩 있습니다. 그러던 중에 이현은 섭취하면 90%의 확률로 사망하는 그 보석을 입에 넣었고, 10%의 확률을 뚫고 '물건을 기준으로 한 회귀'능력을 얻습니다. 회귀하여 그 기억 속에서 행동을 바꾸면 바꾼 시간선은 돌아온 시간선에 반영됩니다. 기억은 갱신되고, 사건도 갱신됩니다.

그런 설정은 상당히 흥미롭지만 읽는 도중에 걸리는 부분이 여럿 있습니다. 팍팍한 노역장 환경 속에서 여왕벌처럼 행동하는 여성들의 묘사, 그리고 성별이나 외모로 차별하는 모습들이 여과없이 등장하거든요. 음식 만드는 이야기나 다른 관계성은 꽤 마음에 들고, 왜 이현이 노역장에 계속 묶여 있는가에 대한 답이 궁금하기도 해서 계속 읽을지 고민중입니다.

 

 

 

파닭이파닥파닥. 저는 꽃집이 하고 싶은데요 (본편), 외전.

BL, 가이드버스, 아포칼립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14832314&start=slayer 

 

[전자책] [세트] [BL] 저는 꽃집이 하고 싶은데요 (외전 포함) (총2권/완결)

신해인은 차라리 기절하고 싶었다.BR BR 눈앞에 식물이 있었다. 그것도 집 안을 모조리 뒤덮은 담쟁이 덩굴.BR BR 어제까지만 해도 그냥 씨앗이었던 것이 제 손에 의해 저렇게 무시무시하게 자라난

www.aladin.co.kr

읽기 전에는 표지와 내용 소개만 보고 일반적인 가이드버스 BL이라 생각했는데 아닙니다. 글맛만 두고 보았을 때, 올해 읽은 소설 한 손 안에 꼽을 수 있을 정도의 소설이더군요. 취향이 갈리겠지만 저는 좋았습니다. 이런 BL도 꾸준히 나와야 한다고 이 연사 주장.....(...)

 

신해인은 식물을 키우는 능력을 각성합니다. 하지만 식물 키우는 능력만으로 게이트를 닫고 하는 일을 하기에는 너무 버겁지요. 모든 에스퍼는 반드시 등록을 해야하지만, 해인은 자신의 등급이 낮을 거라 생각하면서 서울시청 근처에서 능력을 써서 작은 꽃집을 운영하며 지냅니다. 참 좋았지요. 집 근처에 게이트가 열리기 전까지는요.

게이트가 열렸고, 일반인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쓰는 바람에 들통난 해인은 센터에 끌려갑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에스퍼 등록을 하지 않은 불법행위를 처벌하지 않는 조건으로, 센터와의 계약을 합니다. 성인이고 혼자서 꽃집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지만 굉장히 산만하고 정신 없고 관심 없는 주인공 덕분에 초반은 따라가기 쉽지 않습니다. 다만, 해인이 일반인으로 착각하고 구하려 했던 가이드 선윤재는 그런 해인의 옆에 착 달라붙어서 꾸준하게 지킵니다.

 

상황이 급변하는 건 신해인의 능력 페널티가 밝혀지면서입니다. 에스퍼들은 각성한 뒤 각자의 페널티를 받습니다. 언뜻 페널티가 없어 보이던 신해인은 귀찮다면서 검사를 미루다가 뒤늦게야 페널티를 받았고, 사람들이 의심만하던 내용이 페널티로 확인됩니다. 그리고 1등급으로 추앙받던 신해인은 선윤재를 제외한 모든 이들에게 버림받습니다. 초반에는 해인의 감정선을 따라가서 조금 번잡하게 느껴지던 감정적 서술은, 이 두 사람을 둘러싼 상황들이 바뀌고 이들이 새로운 선택을 하면서 또 다르게 느껴집니다. BL의 한 가운데에서 문학을 느꼈어요... 정말입니다. 초반의 가벼움을 넘어서면 그간 쌓인 서술들이 또 다른 감정들을 쌓아갑니다.

 

그래서 저는 이 소설이 꽉 닫힌 해피엔딩이라 생각했습니다. 어떤 이들은 메리 배드엔딩이라 느낄지 모르지만, 아뇨. 저는 진짜 해피엔딩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딱히 로빈슨크루소나 15소년표류기 같은 생활을 좋아해서 그런 것만은 아니라고요. ...아마도요?;

 

 

애모르. 내 스킬은 EX급 천공섬이다 1~11.

현대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705596

 

내 스킬은 EX급 천공섬이다

세상이 멸망했다.내가 하던 게임 속 세계처럼 변한 것이다.한데……, 나 혼자 안전하다 못해 여유롭다.

www.joara.com

천공섬은 라퓨타가 아니지만 라퓨타에 한없이 가깝습니다.

 

망한 게임을 끝까지 플레이하고 보니 공략을 올리는 건 둘째치고 게임을 진행하는 이는 한철 혼자 뿐입니다. 그 사실을 확인한 날, 갑자기 게임 세계가 현실로 닥쳐오고, 한철은 EX급 스킬인 '천공섬'을 얻습니다. 뭔가 했더니, 하늘 위에 둥둥 떠다니는 천공섬의 주인이 되는 스킬입니다. 몬스터를 죽이거나 여러 활동을 할 때마다 포인트를 얻고, 그 포인트를 사용해 천공섬의 여러 자원을 개발하거나 유닛을 생산하게 됩니다. 그야말로 게임 속 활동 그대로지요.

11화까지 읽었고, 아마 조만간에 뒷편들이 오면서 프리미엄으로 변경될 것 같습니다. 관심있으시다면 미리 읽어보시길..'ㅂ'a

 

 

 

허니버드. 봄을 찾은 이방인 1~2.

BL, 오메가버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17503569&start=slayer

 

표지를 지금 보며 왜 초승이 없고 하현만 있나 생각했더니, 초승은 손만 출현했군요. 둥지를 틀어 놓은 하현을, 초승이 촬영한 모양입니다. 그리고 저거 왠지 애플...-ㅁ-a

주말에 이런 저런 소설 읽다가 갑자기 달달한 소설이 읽고 싶다면서 목록을 뒤져서 집어 들었습니다. 선 임신 후 연애의 오메가버스 소설입니다. 돈많은 백수 오메가가 하룻밤만 보낸 알파의 아이를 임신하면서 벌어지는 우당탕탕 임신극이죠. 달달한 이야기가 읽고 싶을 때 딱 좋은 소설. 주인공들의 이름이 초승과 하현이라, 아기들의 태명도 달과 관련있습니다. 애초에 태몽도 그랬는걸요.'ㅂ' 현재 3권 읽는 중이니 이번 주 안에 다 읽겠지요.

 

 

싱숑. 전지적 독자 시점 Part 1 01~04.

현대판타지.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87281261 

 

전지적 독자 시점 Part 1 01

역사부터 신화까지 인류가 지금껏 쌓아온 ‘이야기’를 자유롭게 아우르는 스토리텔링, 저마다 다채로운 색채로 매력을 뽐내는 등장인물, 시공간을 넘어 우주까지 확장되는 압도적 세계관으로

www.aladin.co.kr

두말할 필요가 없는 책을 이제서야 집어 들었습니다. 왜 읽기 시작했냐면, ... (하략)

 

5부 완결인데 조만간 나올 모양입니다. 2부와 3부가 묶여 출시된 것처럼, 4부와 5부도 그렇지 않을까 싶고요. 일단 4부는 네권이라고 올라왔습니다. 그거 보고 1부 잡기 시작했는데, 1부가 8권이더라고요? 배신당한 느낌..=ㅁ= 1부 8권 다 읽고, 2부와 3부까지 보고 나면 4부가 집에 도착해 있을 것 같습니다. 하하하하하.

 

2018년부터 연재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영향 받은 소설들을 다 보고 난 뒤에 원작 혹은 오마쥬를 읽는 느낌이라 꽤 신기하네요.

 

김독자는 『멸살법』이란 소설을 10년이나 읽어왔습니다. 그것도 최근은 거의 유일한 독자로, 혼자서만 이 소설을 읽어왔지요. 완결편을 보고 감사의 인사를 남긴 그에게, 거꾸로 소설의 저자, tls123이 알려옵니다. 덕분에 시나리오 공모전에 채택되었고, 곧 시작할 거라고요. 그리고 그 날 오후 7시에 소설 멸살법의 세계가 서울에 펼쳐집니다.

소설이나 게임 같은 가상의 세계가 현실에 펼쳐지고, 그 유일한 플레이어나 완독자가 아포칼립스의 세계를 헤쳐나간다는 내용은 다른 소설에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거기에 아프리카TV 등에서 볼법한 BJ 역할을 도깨비라는 특수 종족이 해나가고, 이 BJ들은 채널 구독자와 후원금을 늘리기 위해 개연성 아래서 다양한 시나리오를 펼치고 그걸 해결하도록 종용한다는 설정을 덧붙였습니다. 채널 구독자들은 Fate 시리즈에 빗대어 말하자면, 영령입니다. 위인이 아니라 영령이라 부르는 건, 서유기의 등장인물이나 신화 속 신과 영웅들 같은 존재도 있기 때문이지요. 이들은 위인처럼 역사 속에서 존재가 확정되지는 않았으니까요. 하여간 이런 이들은 채널을 구독하면서 시나리오를 헤쳐나가는 이들과 계약을 맺고 힘을 빌려줍니다. 빌려준다고 적었지만 마찬가지로 개연성에 묶여 있기 때문에 자신이 가진 포인트로 상점에서 스킬이나 여러 아이템을 사서 건네줍니다. 즉, 포인트가 적은 후원자는? 자신과 계약한 이들에게 제대로 후원품을 못 줍니다.(먼산)

 

익숙한 설정이기 때문에 별 어려움 없이 진입했지만, 이런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면 접근이 어려울 수도 있지요. 이제 막 1부 4권을 읽는 참이니 앞으로의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될지는 더 두고 봐야 알듯합니다. 하지만 이미 난 검색하다가 스포일러를 당했을 뿐이고.OTL 그거야 어쩔 수 없지요. 흑흑흑.

 

아. 가장 중요한 부분. 맨 앞에도 적었지만, 평범하거나, 잘생겼다는 말은 절대 못하는 얼굴인 김독자의 얼굴은 웹소설 표지에서는 상당한 미형으로 수정되었습니다.

 

 

 

동울. 절대 실패하지 않는 아이돌의 기술 84~440.

현대, 회귀, 아이돌, 프로듀싱.

https://www.joara.com/book/1631942

 

절대 실패하지 않는 아이돌의 기술

시청률 폭발, 오디션 프로그램 이후 쏟아진 악플에 포기했던 아이돌 인생을 다시 선택한다.어차피 후회할 거면 하고 후회하자.

www.joara.com

흑흑흑. 드디어 외전이 끝났습니다.ㅠ_ㅠ 아, 더 길어도 좋았겠지만 거기까지는 못 바라고요. 정해원의 인생은 본인이 원하던 대로 흘러갔으니 정말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해원이를 보면서 소설 속 팬들이 힘을 얻는 것처럼, 저 또한 그랬고요.

 

 

 

 

1.웹소설
Boot붓. 아이돌 육성의 천재 1~202(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0.05.20. 기준)(1~32)
자카예프. 천직이 프로파일러 1~629. 조아라 프리미엄. (2023.08.21. 기준)(367~450)
차돌박E. 근육조선(筋肉朝鮮) 1~573(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1.09.27. 기준)(1~43)
풀잎관. 500억을 상속받았다 1~20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8.14. 기준)(1~24, 196~200)
인기영. 이 요리사는 계속 회귀합니다! 1~225. 조아라 프리미엄. (2023.08.16. 기준)(1~47)
애모르. 내 스킬은 EX급 천공섬이다 1~35. 조아라 프리미엄(아마도 예정). (2023.08.21. 기준)
동울. 절대 실패하지 않는 아이돌의 기술 1~44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8.15. 기준)(184~440)

2.전자책
파닭이파닥파닥. 저는 꽃집이 하고 싶은데요, 외전. 딥블렌드, 2023, 세트 2300원.
허니버드. 봄을 찾은 이방인 1~4, 외전. 딥블렌드, 2023, 세트 13200원.(1~2)

3.종이책
싱숑. 전지적 독자 시점 Part 1 01~04. 비채, 2022, 13500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