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표지는 저~기 아래에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 읽은 전자책 두 세트 중에서 어느 쪽을 메인으로 할까 하다가, 신작을 메인으로 올립니다. 이번 표지는 『오늘도 깨끗하게』. 오늘도 깨끗하게 청소를 하시는 청소용역업체 사장님이 주인공이십니다. 현대판타지이고, 여주의 현대판타지는 영업이 매우 어렵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이런 소설은 널리 알려야 한다며 메인으로 올렸고요. 리디북스 평점을 보니 리뷰 올린 사람들의 평가는 상대적으로 낮은데 비해, 전체 평점이 4.7인걸 보면 확실히, 취향의 스트라이크 존이 문제인가....-ㅁ-a 아 물론 저는 좋아합니다. 같이 보니 『와일드 플라워』의 평가도 제 생각보다는 높지 않은 편이지만,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취향의 스트라이크 존에 들어오는 소설은 만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작가님에게 감상과 리뷰와 응원을 보내어 창작활동에 보탬이 되도록 해야죠. 홍보, 노력하겠습니다.

 

 

 

졸린작가. 용사의 형으로 산다는 것 1~24.

판타지, 회귀.

https://www.joara.com/book/1693280

 

용사의 형으로 산다는 것

회귀한 악당은 용사가 될 동생을 키운다『용사의 형으로 산다는 것』인류의 용사 클라인의 검에 심장이 꿰뚫리고최후를 앞둔 순간에 타락에서 벗어나게 된 클레이튼 R 셰

www.joara.com

판타지 회귀입니다.

잘난 동생을 둔 형으로, 질투에 잡아 먹혀서 결국 악의 편에 섭니다. 마지막에 용사가 된 동생의 칼을 맞고서야 그간의 모든 번뇌와 오욕을 버리고 회환만 남길 수 있었지요. 그래서였는지 회귀합니다. 그것도, 길을 바꿀 수 있는 딱 그때로 돌아오고요. 일단 타락하여 인류 멸망을 주도했던 이들은 일곱. 일곱가지 대죄에 속한 이들입니다. 이중 질투는 회귀하여 더 이상 타락하지 않을테니, 다른 것들도 차츰 바꿔 나갈 생각입니다.

왜 24화까지 읽다가 말았나 싶은데, 등장하는 여성들이 형님에게 반할 기미를 많이 보여서 말입니다. 그래서 슬쩍 내려 놓았고요. 지금 다시 보니 더 읽어볼까 슬쩍 고민이..?

 

 

김연우. 회귀한 공자는 쉬고 싶다 1~15.

판타지, 회귀.

https://www.joara.com/book/1692244

 

회귀한 공자는 쉬고 싶다

살 만큼 살았는데 회귀해 버렸다.똑같은 짓을 또 하라고?아니, 이번 생은 좀 다르게 간다.

www.joara.com

하지만 이쪽은 같은 판타지 회귀지만 그다지 읽고 싶은 생각이 안듭니다. 하도 열심히 일해서 쥐어 짜인 공자님이 안식을 코앞에 두고 도로 회귀해서 어린아이가 되니, 이번에는 내 멋대로 살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뿐이고! 그래서 편한 삶을 위해 동생에게 후계를 맡기고 자신은 집안을 잘 지켜낸 뒤 낙향해서 회귀 전의 사랑을 찾아 평안한 삶을 살기로 합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이전 삶의 배우자였던 황녀와 결별하는 과정이 썩 취향이 아니었습니다. 겉보기 이미지는 상당히 좋은 황녀의 애인을 폭로하겠다는 것도 그렇지만, 인물 자체를 문란하고 음흉한 모습으로 그리더라고요. 대신 원래의 사랑은 시골 마을 빵집의 외동딸이고 예쁘고...?

읽다보니 회귀했는데 만사 귀찮다는 그, 너무도 게을러서 잠만 자는 어느 집안 큰 아드님을 도로 보고 싶어집니다.-ㅁ-a 그거 찾아서 다시 읽어야겠네요.

 

 

내용증명. 기레기는 대배우가 되기로 했다 1~306.

현대, 회귀, 빙의, 연기.

https://www.joara.com/book/1688465

 

기레기는 대배우가 되기로 했다

선종 스포츠 연예부 부장기자 정기율.‘당신은 대배우의 재능이 있습니다~’로 시작되는이상한 이메일을 받고 교통사고를 당했다. 눈을 떠보니 2010년, 불법도박 스캔

www.joara.com

왜 지난 주말에 『전천후 연예생활백서』를 다시 꺼내들었나 생각했더니, 주중에 이 소설을 읽어서 그랬군요.

 

스포츠신문 연예부 기자는 어느 날 이상한 메일을 받습니다. 그리고 그 메일을 제대로 읽지 않고 넘겼던 날 교통사고로 사망하고요. 죽었다 생각했는데, 갑자기 낯선 사람 몸 속에 들어와 있습니다. 시스템이 작동하고 퀘스트가 날아오는 건 둘째치고, 시간도 과거입니다. 즉, 사망 후 회귀해서 빙의한 겁니다. 누군가 했더니 예전에 잠깐 기사로도 다뤘던 신인 배우입니다. 기사 내용은 도박과 마약 쪽이었고요. 그다지 좋지 못한 소속사에 있다가 빛을 보지 못하고 스캔들에 휘말려 사라진 배우였습니다. 죽었다가 다른 사람 몸에 들어왔다는 상황에 일단 죽기 직전에 받았던 메일을 확인하는데, 죽기 전의 정기율은 현재 존재하지 않는 인물입니다. 원래대로라면 기자로 근무하고 있거나 해야하지만 없습니다. 하지만 회귀 전에 사용한 정기율의 이메일 주소도 있고, 아웃룩 접속도 가능한 덕분에 정기율이 기존에 작성해서 메일로 보내뒀던 기사 정보는 모두 손에 넣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는 차근차근, 시스템이 시키는 대로 대 배우가 되는 길을 걷기로 합니다. 시스템이 계속 협박하거든요. 퀘스트 실패 보상이 '영혼 소멸'입니다.

초반의 성장담은 재미있습니다. 뒷배가 되어주는 누님은 재벌 3세로 성격이 불 같지만 호탕합니다. 모델은 아마도 현대와 한화를 섞은 모양새고요. 거기에 그 재벌가와 척을 졌던 옛혹은 미래의 사수도 뒷배로 붙잡습니다. 성격 더럽게 나쁘고 뭐든 물어 뜯는, 기레기의 모범적인 모습을 보였던 선배 기자는 나름의 이유가 있었던 건지, 뒤로 가면 갈수록 입체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거기까지는 좋은데, 더 읽을까 말까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초반은 오디션 합격과 영화 제작, 연기의 이야기가 중심이 되지만, 후반부는 재벌가 후계문제나 사업 등의 비중이 커집니다. 매번 그러하듯, 중국계 자본 이야기와 할리우드 진출이 나오면 흥미가 떨어지는 것도 있어서 완결까지는 못가고, 저기서 접었습니다.(먼산)

 

 

병장개미. 미궁 속 천재공학자 94~193.

판타지, 마도공학, 성장.

https://www.joara.com/book/1679949

 

미궁 속 천재공학자

마법이 극도로 발전한 세상미궁을 내려가는 마법공학자

www.joara.com

이쪽도 지난주에 이어서 계속 읽었습니다. 200화를 갓 넘긴 모양새라, 193화 즈음에서 끊는게 낫겠더라고요.ㅠ 좀 더 모이면 그 때 다시 주행할 예정입니다.

이제 약먹는 마법사도 슬슬 붙잡아야죠.

 

 

풀드로우. 게임 속 재벌사생아는 천재마총사 172~179.

현대판타지, 게임빙의.

https://www.joara.com/book/1684867

 

게임 속 재벌사생아는 천재마총사

거대재벌, 기업국가들이 한반도를 지배하고 있는 게임 속 세상.마창, 마검, 마궁... 그 가운데서오로지 나만이 마총을 만들어낼 수 있다.

www.joara.com

악마병 이야기가 어느 정도 마무리 되는 것 같아서 들어갔더니, 으으으으으으.;ㅂ; 아직 더 모았어야 했나봅니다. 그쪽 이야기가 덜 끝났네요.

 

 

자경. 전천후 연예생활백서 70~177.

현대, 회귀, 연예기획사.

https://www.joara.com/book/1542058

 

전천후 연예생활백서

실패한 소속사 사장 전천후.방송국 입사 1년 차로 돌아간 그 날, 이상한 알림이 울렸다.[*연예생활백서*가 도착했습니다.]

www.joara.com

앞서 적은 대로, 갑자기 다시 읽고 싶어져서 달렸습니다. 하하하하. 매번 시작하는 부분은 오세진의 영입 부분입니다. 영입한 뒤, 단막극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는 그 부분이요.+ㅅ+ 가장 극적이고 좋아하는 에피소드이기도 하고요.

 

 

 

양효진. 오늘도 깨끗하게 1~4.

현대판타지, 로맨스.

https://ridibooks.com/books/4497000067

 

오늘도 깨끗하게

청소정리업체 쓱싹쓱싹의 애기 사장님 박하얀.오크 떼에 쫓기다 구사일생으로 각성!그런데 등급이…… 좀 많이 낮다. F급.스킬도 죄다 보조계열 뿐.벗뜨!하얀은 결코 좌절하지 않고 기쁨과 환호

ridibooks.com

리디북스에서 독점 선공개란 이야기를 듣고, 서둘러 달려가서 구입했습니다. 애나멜선님이 한 번 더 알려주신 덕에 바로 갈 수 있었네요. 19일 발매라고 기억은 했지만 까맣게 잊고 있었습니다.-ㅁ-

 

청소정리업체 사장인 박하얀은 일하러 갔다가 오크떼에게 쫓겼고, S급 헌터 이해겸의 도움을 받습니다. 그리고 그날 저녁에 F급으로 각성을 합니다. 단, 등급은 F급에 전투 아닌 보조계열이지만 메인 각성 스킬은 등급이 많이 높습니다. 다른 이들의 스킬을 빌려다 쓸 수 있는 특급 스킬이 하나 있거든요. 처음에는 회사 직원들의 다양한 청소 정리 스킬을 받아 쓰면서 집 청소뿐만 아니라 던전 정리에도 도움을 주지만, 유독 하얀에게 친절한 시스템은 굉장히 다양하고도 희한한 퀘스트들을 내줍니다. 책 소개에도 나오듯, 주인공들이 힘을 합쳐 시스템이 내주는 과제를 클리어하고, 결과적으로 지구를 구하는 내용입니다. .. 진짜로요. 지구를 구합니다. 그런 면에서 『X』가 머리를 스치고 지나가더라고요..?

 

원래 양효진 작가님의 이야기는 귀염 뽀작합니다. 잘생기고 멋진 남주와, 평범한 여주의 일상 생활 로맨스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사람마다 취향을 타는 거고요. 튼튼하고 강한 여자 주인공이 눈 앞에 보이는 모든 것을 부숴버리는 그런 종류의 현대판타지와는 다릅니다. 강한데, 그게 몸이 아니라 멘탈이고요, 남주도 강한데, 멘탈은 새양토끼나 햄스터 수준입니다. 그리고 그 사유도 4권에 공개됩니다. 그래요, 남주에게 이런 설정이 붙을 줄은 몰랐다고요....;;;

하여간 작고 귀여운 여주가 오늘도 씩씩하게 하루하루를 살아 가면서 주변에 좋은 영향력을 마구 뿌리고, 남주는 여주가 해주는 맛있는 밥과 좋은 영향력에 휘감겨 찰싹 붙어 있는 내용입니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이야기를 좋아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특히 유머코드가 잘 맞는 분들은 흥겹게 보실 겁니다. 주변 인물 중에서는 중증 로판덕후인 차선리가 좋습니다. 하. 진짜 그 심정 이해된다니까요. 거기에다 뉴욕에 계신 어떤 분에 얽힌 에피소드는 보면서 폭소했습니다. 아. 진짜. 그렇게 흘러갈 줄은 생각도 못했어요!

 

 

양효진. 와일드 플라워 1~4.

판타지, 로맨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76861329&start=slayer 

 

[전자책] 와일드 플라워 1

북부 작은 시골 영지의 남작 영애 리벤티티아는 열 살 생일에 본인이 가진 이능력을 알게 된다.BR 무효화. 즉, 자신을 향한 마법 등의 공격을 전부 흡수해버리는 것.BR 너무나 희귀한 능력이기에

www.aladin.co.kr

 

『오늘도 깨끗하게』를 다 읽고 나니 이번에는 『와일드 플라워』가 읽고 싶어집니다. 이쪽도 씩씩하고 튼튼한 여자주인공과, 그런 여자주인공에게 찰싹 달라 붙어 있는 미인 남자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다시 읽으면서 깨달았지만, 제 취향에는 이쪽이 조금 더 맞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오라버니고요.

『와일드 플라워』는 그냥 로맨스 판타지 같지만, 들여다보면 이쪽도 숨겨진 키워드가 여럿 있습니다. 다른 판타지소설이었다면 주인공이 되었을 오라버니 때문이지요. 리벤티티아의 띠동갑 친오빠 렉터는 회귀자입니다. 그것도 가장 절망적인 상황을 겪어온 회귀자요. 무능하고 멍청한 인간들이 계승 전쟁을 벌이면서 고대 무기를 꺼내든 덕에, 인간뿐만 아니라 드래곤들도 같이 휘말립니다. 가족도 모두 잃은 중년남은 가장 절망적이었던 그 때에 회귀했고, 돌아온 시점은 가장 행복했던 시간, 동생이 생긴다는 소식을 어머니께 들은 열두 살 때입니다. 처음에는 그냥 행복한 꿈을 꾼다고 생각했지만 차츰 아니란 걸 깨닫고요. 그리고 모든 불행이 시작된 때가 언제인지를 기억하고, 그 때의 상황을 바꾸기 위해 힘을 키웁니다. 이 소설의 시작은 그렇게, 렉터가 힘을 키워서 만반의 준비를 갖춘 때입니다. 이번에 읽을 때는 렉터의 시점에 더 이입해서 그런지 분위기가 많이 달랐습니다.

리베의 입장에서는 몸이 아픈 친구에게 조금의 도움을 주다가 지역과 집안의 사정에 의해 약혼을 했고, 어쩌다보니 계승 전쟁에도 같이 휘말리는 상황입니다. 작가님 여주인공이 대개 그러하듯, 강인하고 유연한 정신을 가진 주인공은 모든 상황에서 흐름에 따라 같이 흘러가다가 또 능동적으로 대처해 해결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생명존중을 외치고, 트롤리 딜레마에서도 누굴 구할지를 선택하는게 아니라 어떻게 하면 저 기차를 멈춰 세울 수 있을지를 생각할 인물이고요. 그래서 특히 더 작가님을 좋아합니다.>ㅁ<

 

 

 

1.웹소설
졸린작가. 용사의 형으로 산다는 것 1~353(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6.16. 기준)(1~24)
김연우. 회귀한 공자는 쉬고 싶다 1~24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6.19. 기준)(1~15)
내용증명. 기레기는 대배우가 되기로 했다 1~452(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5.25. 기준)(1~306)
병장개미. 미궁 속 천재공학자 1~204. 조아라 프리미엄. (2023.06.26. 기준)(94~193)
자경. 전천후 연예생활백서 1~417. 조아라 프리미엄. (2022.06.13. 기준)(70-177)
풀드로우. 게임 속 재벌사생아는 천재마총사 1~180. 조아라 프리미엄. (2023.06.23. 기준)(172~179)

2.전자책
양효진. 오늘도 깨끗하게 1~4. 리케, 2023, 세트 12000원.
양효진. 와일드 플라워 1~4. 가하, 2021, 각 권 3000원.

3.종이책
...

 

 

다음 주에는 아마도 전자책이 더 많을 겁니다. 이번 주말에, 알라딘 전자책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했다가 기존 소설들을 싸그리 날렸거든요. 하.... 아무런 생각 없이 동기화를 선택했더니 기존 서재를 홀랑 다 날려버릴 줄은 몰랐다.......

덕분에 예전에 구입해뒀던 소설들을 하나씩 들여다보고 있는 터라, 전자책 분량이 훨씬 많아질겁니다.-ㅁ-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