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f.kakao.com/_hdVxlxj/100706091

 

<촛불행동 후원 계좌 변경 안내>

촛불행동 공식 후원계좌가 SC제일은행에서 신한은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최근 SC제일은행 측은 촛불행동이 ‘정치적 목적달성을 위한 단체로서 별도 관리 한다

pf.kakao.com

원인은 위의 캡쳐와 링크로 대신합니다.

 

https://twitter.com/JasonLE33897462/status/1672408457163710464

 

트위터에서 즐기는 명문정당의 권당

“시발 진짜 ㅋㅋㅋㅋㅋ 어처구니가 없네.ㅋㅋㅋㅋ 진짜 5공으로 되돌아가는건가?”

twitter.com

트위터에서 내용을 보고 확인하러 갔더니 진짜 올라와 있더라고요. SC제일은행이 왜 저러는지 모르지만, ''정치적 목적달성을 위한 단체로서 별도 관리 한다'는 사유를 들어 단체가 요청하는 금융서비스를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다'고 했다면 그에 답하는 행동을 해야겠지요. 어떤 서비스인지 모르겠지만, 신한은행으로 옮긴 걸 봐서는 신한은 해주는, 그리고 해줄 수 있는 서비스 였던 모양입니다. SC제일은행은 사실 외국계 은행이나 다름 없는 상태라 문제될 것 없지 않나 싶은데 말이죠.

 

 

문제는 그 다음입니다.OTL

이 블로그보다 SC제일은행을 시작한 날이 더 먼저입니다. 1번 글 날짜 확인하면 짐작하시겠지만, 매우 오래되었습니다. 사회생활 시작하면서, 인터넷뱅킹 수수료가 무료라는 이유로 제일은행을 시작했고, 지금까지 써왔는데 말입니다. 최근 비씨카드 연합에서 빠진거야 다른 은행도 그러니 그러려니 생각하지만, 현대카드를 붙잡은 건 썩 마음에 들지 않는 행보였습니다. 제가 현대카드를 많이 싫어해서요. 하하하. 그랬는데 이렇게, 관짝에 못을 박아주시는군요. 하하하하하하하.

 

사유는 잊었지만 신한은행도 불매할 이유가 있었습니다. 하나은행이야 두말할 것도 없고 말입니다. 외환은행 날로 먹은 것이나, 하나고 관련 사태는 잊지 않고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은 가장 안전하지만 채용 비리가 제일 먼저 떠오른 곳이고요. 농협은 아예 대상 외입니다. 거긴 MB 관련이예요. 우리은행도 최근에 불매 사유가 하나 크게 터지지 않았던가요. 그래서 머리 쥐어 뜯으며 누굴 쓰냐고 외치는 중입니다.

 

저랑 같이 SC제일 쓰던 G는 카카오뱅크로 간다는 모양인데, 저도 고민됩니다. 일단 제일은행에서 돌리고 있던 계좌가 최소 넷이라, 네 개의 계좌를 확보해야 하거든요. 하나는 CMA처럼 정기 적금이나 예금이 묶지 않은 돈을 보관하는 용도, 하나는 취미용 잔고로 저금통이라 물리는 계좌, 하나는 월급 통장, 하나는 용돈 통장입니다. 월급 통장에는 온갖 이체건이 묶여 있기 때문에 이것도 바꿔야 합니다. 아니면 그냥, 후원금만 빠져나가는 통장으로 두거나요.

 

현재 제일은행에 있는 예금들을 모두 카카오뱅크로 옮기면 균형이 안 맞는데. 데...... 예금자 보호 기준 금액을 넘기게 되어 그렇습니다. 가능하면 그렇게 되지 말라고 여러 은행을 쓰고 있으니까요. 끄응. 그럼 국민이랑 나눠야 하나..OTL

 

 

여튼 SC제일은행의 삽질이 사람 괴롭게 만드는군요. 크흑.;ㅂ; 아냐, 이건 저 은행의 삽질이 문제가 아니라 정치적 행동을 하게 만든 쪽이 더 나쁜가요.;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