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표지는 지난 주에 읽은 책이 아니라, 이번 주에 읽을 책입니다. 이전에 M님이 옆구리 퍽 찔러 소개해주셨는데, 미루고 있다보니 조아라에도 들어왔더라고요. 신나게 선작 걸어두고 달릴 준비중입니다. 오늘부터 열심히 읽어볼 생각이고요. .. 생각해보니 이전 작품도 선작하고 구입만 해두고 읽지는 않았군요. 명작 축구소설, 『필드의 어린 왕자』 작가님입니다. 이번에는 빌런 이야기다보니 어떻게 이야기가 흘러갈지 궁금하네요. 축구 .. 와는 꽤 많이 다르고, 저 소설 완결 뒤에 카나리아 제도의 화산 폭발로 쑥대밭이 되었지만..ㅠ_ㅠ

 

이번주도 종이책은 없습니다. 그렇다는 이야기는 녹풍당 읽는 걸 계속 미루고 있다는 거고요. 하하하하하핳. 다행인지 불행인지, 열흘 전 주말에 들어온 원고 청탁 때문에 이번 주는 각 잡고 종이책 읽어야 합니다. 『전지적 독자 시점』을 읽어야 해요.... 다 읽고 나면 문피아 들어가서 뒷편 마저 봐야겠지요.

 

 

13월의작가. 데뷔 직전 죽다 살아난 아이돌입니다 1~5, 180.

현대, 아이돌, 회귀, 시스템.

https://www.joara.com/book/1686698

 

데뷔 직전 죽다 살아난 아이돌입니다

7년의 연습생 기간을 버텨 드디어 데뷔하는 날,데뷔 직전 누군가의 손에 떠밀려 추락하고 말았다.나, 이대로 죽는 건가?의식이 점점 흐려질 때쯤 정체모를 시스템 창이 떴다

www.joara.com

한창 아이돌 소설을 읽는 중에 아이돌 소설이 눈에 띄어서 집어 들었습니다. 180화면 연재편수가 많은 편이 아니라 5화까지 건드리고 180화로 넘어갔고요.

데뷔 직전의 상황에서 옥상에 올라가 한숨 돌리려는 순간 누가 떠밀어서 사망하고, 희한하게 사망 직후의 동료들이나 사장 반응까지 볼 수 있게 됩니다. 범인과, 사장 등등의 문제점을 확인한 그때 시스템의 안내로 회귀하고는 옥상에 올라가기 직전으로 돌아왔고요. 꿈이라기에는 죽었을 때의 고통이 너무도 생생하다보니 그냥 넘어갈 수는 없습니다. 게다가 회귀 전에 등장한 시스템은 꾸준히 퀘스트를 던집니다. 회귀하면서 소실된 일부 기억을 더듬어, 누가 자신을 밀었는가와, 악독한 사장을 피해 아이돌로 무사히 살아남고 성공적인 아이돌로 살아남는 것이 주요 목표인 모양입니다. 완결화인 180화만 봐서는 사장이 만악의 근원인 것 같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암초들이 있나보군요. 일단 더 읽어볼까 말까 고민중이고요.

 

 

길밖의새작가. 재벌집 만렙 화훼사 1~54.

현대, 판타지, 식물학.

https://www.joara.com/book/1688264

 

재벌집 만렙 화훼사

식물도감이나 끼고 살던 HIT그룹의 막둥이, 잡풀에 불과한 줄 알았는데 천종산삼이었다.

www.joara.com

50화 넘게 읽다가 탈출한 건, 만렙 화훼사라고 하길래 식덕(식물 덕후) 이야기가 더 있을까 기대하다가 배신당했기 때문입니다. 식물 이야기보다는 특이한 식물을 이용해 집안의 사업을 일으키는 쪽이 중심입니다. 게다가 그 중심이 되는 이야기도 제약쪽이라 기대했던 것과는 방향이 달랐습니다.

 

어릴 적부터 식물을 보면 이상한 창이 보이는 주인공은 어느날부터 갑자기 이상한 장면을 봅니다. 요약하면, 어릴 적부터 식물의 상태창이 보이고 그게 자신에게만 있는 능력임을 알고는 만사에 관심을 안 두었는데, 이번에는 미래의 특정 장면들을 보기 시작합니다. 그 예언 능력을 이용해서 투자를 하고, 재벌 회장인 할아버지와 내기를 하고 계약을 해서 미래에 튼튼하게 클 형의 제약회사를 단단히 잡아 놓고, 여러 위험들을 제거해나갑니다.

제약회사의 위험을 해결하는 방법이 식물 상태창으로 확인한 식물 효능 제공하기인데, '실험실에서 성분 추출은 불가능하지만 하여간 효과가 있더라'는 약물을 출시한다는 걸 보면서 음... 싶더랍니다. 현대가 아니라 판타지세계라면 문제 없겠지만, 이렇게 되면 식약처나 FDA 통과가 가능할까요. 안될 것 같은데..?

 

 

선더볼트. 식당밑에 던전 1~27.

현대판타지, 내집던전, 요식업.

https://www.joara.com/book/1460148

 

식당밑에 던전

작은 동네식당을 운영하던 주인공이 어느 날 특별한 던전을 발견한다.던전에서 관리자격인 슬라임, 방울이를 만나 함께 던전을 개발하고 동시에 식당을 운영‧발전시키며 성장해 나가는

www.joara.com

조아라 베스트에 올라온 걸 보고는 갑자기 읽고 싶어져서 다시 읽기 시작했습니다. 방울이는 참 귀여운데, 그리고 던전 속 세계에서의 생활도 나쁘지는 않은데, 등장하는 인물들의 모습이 썩 취향이 아니라 내려놓게 되더라고요. 그건 맨 아래의 『기적의 분식집』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범상가. 마력 없는 놈치고 천재 아닌 놈 없다 1~30.

판타지, 회귀, 정령마법.

https://www.joara.com/book/1683566

 

마력 없는 놈치고 천재 아닌 놈 없다

바람 명가의 유일한 후계자, 이안 뷔트시겐.……꽃길 깔린 생인 줄 알았으나.꽃길은 개뿔!마력핵이 없단다.그럼 나 어떻게 살아?물에 빠져도 죽으란 법

www.joara.com

제목을 보고 폭소했습니다. 진짜 그렇죠. 소설 주인공으로서 마력 없는 놈은 대개 천재입니다. 다만, 읽다보니 이 소설 속은 정말로 '마력 없는 놈이 천재'인 세상이 맞긴 합니다. 모든 인간은 많든 적든 마력을 갖고 있지만, 마력 없는 사람들이 가끔 태어나니, 숲 깊은 곳에 숨겨져 마력 없는 황족만 특수한 능력을 물려 받습니다. 이안은 북쪽 변방을 담당하는 명가의 아들이었지만 마력없이 태어나 정령과의 계약도 못하고 바람을 부리지 못합니다. 그 생의 끝에는 반란을 일으킨 불의 명가에게 멸망 당하지만, 회귀한 뒤에는 다릅니다. 뭐든 다 알고 있으니 앞서 나가는 것이 가능하고, 황가에 마력 없는 황족이 태어나지 않음을 알고 있으니 앞질러 나가 특수 정령과의 계약도 이뤄냅니다. 그리고 반란군의 힘이 되었던 이들을 아카데미에서 포섭해 나가고요.

 

더 읽을지 말지 슬쩍 고민중입니다.'ㅂ'a 마력 없거나 못 쓰는 주인공이 전황을 엎어버리는 이야기는 지난 주에 읽었던 튼튼한 마법사님이 더 취향이긴 한데... 데...

 

 

동울. 절대 실패하지 않는 아이돌의 기술 142~392.

현대, 아이돌, 프로듀싱.

https://www.joara.com/book/1631942

 

절대 실패하지 않는 아이돌의 기술

시청률 폭발, 오디션 프로그램 이후 쏟아진 악플에 포기했던 아이돌 인생을 다시 선택한다.어차피 후회할 거면 하고 후회하자.

www.joara.com

현재 나온 외전까지 다 읽었습니다. 하.;ㅂ; 외전이 어떤 내용일까 궁금했는데, 스퀘어의 프로듀싱이었군요.;ㅂ; 근데 이거 절대로 길다... 절대로 외전 길거예요...

 

 

캘리버. 기적의 분식집 1~6.

현대, 판타지, 내집던전, 요식업.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98981716 

 

[전자책] 기적의 분식집 01

낮에는 여고 앞 분식집 사장님.br/밤에는 판타지아 대륙을 누비는 사냥꾼.br/그의 단칸방에 이계로 통하는 비밀의 문이 열린다.

www.aladin.co.kr

 

『식당밑에 던전』 읽다보니 문득 읽고 싶어져서 달렸는데, 6권이 한계입니다. 음식 만들고 채집하고 탐험하는 이야기는 참 좋은데, 거기에 다른 등장인물들이 나오면 재미가 확 떨어지나요. 크흑. 게다가 지금은 불호의 대명사가 된 연예인도 있고요. 하..;ㅂ;

 

 

 

 

1.웹소설
동울. 절대 실패하지 않는 아이돌의 기술 1~392(완, 외전 연재중). 조아라 프리미엄. (2023.05.29. 기준)(142~392)
모범상가. 마력 없는 놈치고 천재 아닌 놈 없다 1~214(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5.26. 기준)(1~30)
선더볼트. 식당밑에 던전 1~161(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09.30. 기준)(1~27)
길밖의새작가. 재벌집 만렙 화훼사 1~16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5.22. 기준)(1~54)
13월의작가. 데뷔 직전 죽다 살아난 아이돌입니다 1~180. 조아라 프리미엄. (2023.05.22. 기준)(1~5, 180)

2.전자책
캘리버. 기적의 분식집 1~6. 휘슬북, 2020, 각 권 2500원.(17권 완결, 재독)

3.종이책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