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을 언제 했는지도 까맣게 잊고 있었던 재배소년. 텀블벅 펀딩으로 올 1월에 마감되었던 건이네요. 일러스트 두 권, 그리고 그 외 여러 엽서들과, 가장 중요한 씨앗 인형이 함께 왔습니다. 요즘 간식 사진은 태공이 아니라 저 분홍색 씨앗이 들어가지요. 색이 밝다보니 푸른색의 태공보다는 사진을 잘 받습니다.

 

https://www.tumblbug.com/mandrakeboy_goodsbee

 

미소년들의 화원에 어서오세요! <재배소년 일러스트북&인형>

8주년 기념! 무려 380여 가지의 재배소년 일러스트와 씨앗인형을 한 번에 만나보세요!

www.tumblbug.com

 

텀블벅 펀딩 링크는 이쪽. 패키지 내용이 뭐뭐 있었는지는 저도 홀랑 잊어서요.

 

그런 덕에 텀블벅 한정으로 나왔던 꼬마도 어제야 집어 넣었습니다. 로오히는 코드 넣을 일이 많지만, 재배소년은 아마도 이번이 두 번째인가 그랬을 겁니다. 그 앞서도 몇 주년 기념으로 받았던 것 같군요.

원래 재배소년 게임 시작한 건 ㅎ님의 일러스트 덕분이었고, 겉보기에는 멀쩡하나 실제로는 매우 독특한(순화) 엘프님과 용사님도 무사히 다 모았습니다. 만우절의 황비님은 제대로 못 얻었다고 기억하지만 뭐..=ㅁ= 이번 만우절에도 놓쳤던가요.

 

최근에는 이벤트 쫓아가기도 버겁습니다. 시즌마다 새 만드레이크들이 등장하다보니, 시즌 한정 만드레이크들도 열심히 모아야 하고, 시간마다 광고 보면서 아이템 수집하고...OTL 이걸 로오히와 재배소년과 고양이와 수프 세 게임 돌리고 있으니 하루 종일 정신이 없는 거죠.

 

 

 

앗, 그래도. 1년 넘게 걸렸지만 최근에 관심있게 봐두던 유기농 대현자 씨앗을 해제했습니다. 원래 시작은 황비님 씨앗하고 양치기 등등이었다가, 다른 분들의 프로필 그림들을 보고서 유기농 대현자 일러스트가 갖고 싶어졌지 뭡니까. 그래서 얻어야지! 했더니만, 유기농 씨앗들은 조건이 매우 까다로웠습니다. 사진에는 유기농 가면백작씨앗의 조건이 나왔지요. 해제 조건 맨드레이크들을 숫자 맞춰 다 뽑아 얻으면 해제 버튼을 누를 수 있지만, 유기농 월광고양이 씨앗에서 보이는 것처럼 2만 3천 골드가 필요하며 해제 소요 시간이 42시간 걸린답니다. 그걸 다 기다려서 얻어낸 씨앗이 저겁니다.

 

필요로 하는 저 맨드레이크들도 모두 다 다른 종류의 씨앗입니다. 둘 정도는 같았던가요.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각각의 씨앗이 다 달랐던 덕에, 한 시간에 하나씩 꼬박꼬박 모았던 크리스탈을 모두 탈탈 털어서 씨앗들도 추가 구입했습니다. 씨앗을 한 번 구입하면 전체 씨앗을 다 수집하고 1천개~1200개를 모아야 달리는 수집완료 딱지까지 받아야 끝내기 때문에 시간이 더 걸리더라고요. 이런 곳에서 성격이 드러나네요. 집안 정리는 잘 안하면서 왜 게임에서만 이런 수집벽을 보이는 건지 원...=ㅁ=

 

 

 

G가 보면 이게 뭐야?라고 물을, 고양이와 수프의 상태. 모든 시설물을 다 갖추고 열심히 생산하다보면 이런 북적북적한 상태가 됩니다. 취향에 따라 또 숫자를 줄이기도 하겠지만, 앞서 재배소년도 그랬듯이 수집벽이 있잖아요. 일단 다 모으고 봅니다. 고양이도, 일단 다 모으고 봅니다. 하하하하.;ㅂ; 그러니 저런 중구난방의 사태가 되지요.

 

그렇다보니 고양이들 이름짓기가 귀찮다면서 은영전과 삼국지와 여러 신화 속 이름 등등을 제멋대로 갖다 쓰는 중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에서도 저렇게 북적북적하니, 아이폰 SE2에서는 못돌리겠지요. 하하핳.

 

 

헛소리는 그만하고 마저 원고 쓰러 갑니다. 이번 주말에는 다음 모임 때 토론할 책 읽어야 하는군요.'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