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대표 표지. 명조리 표지를 보러 갔더니, 이런 입학요강 안내문이 올라와 있길래 덥석 들고 왔습니다. 출처는 문피아 명조리 공지란이고요. '주머니에 왜 손 넣고 있니'라는 생각이 잠시 스치고 지나갔지만, 이 정도는 소설적 허용이라 생각하고 넘어갑니다. 예의바른 조의신 성격상 본인이 넣으려고 했을리는 없고요. ... ... 그러고 보니, 명조리 콜라보 상품이 나온다면 역시 넥타이핀이겠지요? 넥타이는 안매도, 나온다면 살겁니다.=ㅁ=

 

지난주는 그 전주보다 읽은 책 수가 적다고 생각했더니, 범인은 명조리였습니다. 명조리 중반부터 달리기 시작했거든요. 음... 어디더라. 방송국 습격사건부터 본격적으로 보기 시작해서 달렸습니다. 최근편은 결제만 하고 읽지는 않았다보니 신나게 보았는데... 이제 다시 모아야 합니다. 최근 연재편에 조의신이 매우 큰 사고를 쳐서 이거 수습될 때까지는 못 읽을 것 같아요.ㅠㅠ

 

 

 

기월월. 명문고 EX급 조연의 리플레이 450~855

현대, 판타지, 차원이동.

https://www.joara.com/book/1447030

 

명문고 EX급 조연의 리플레이

국민망겜 최종장을 클리어했더니 게임 속 이름 없는 조연이 되었다.규격 외 측정불가, 미지의 등급인 EX급 조연이.

www.joara.com

450편부터 855편까지 달린 이야기를 지난 주말의 생협 모임에서 꺼냈는데, 855화까지가 아직 '은광 플레이어 마이스터 고등학교 2학년 스승의 날이 안 지났습니다'라고 했더니 Ki님이 기겁하시더군요. 아니, 저도 그렇게 표현하기까지는 자각을 못하고 있었거든요. 450화가 어디쯤이더라, 아직 1학년 2학기 중반일거고요. 그 뒤에 여러 사건들이 있었습니다. 방송국 습격 사건, 그 직후의 할로윈 사건, 그 다음이 수능, 입학시험, 축제, 크리스마스, 신년, 설연휴, 등등의 이벤트가 있습니다. 읽은 분들은 이 사이에 매우 많은 사건들이 터졌다는 걸 기억하실 겁니다.(먼산) 수능 전에 터진 습격 사건이라든지, 그 뒤처리라든지 말입니다. 사건이 하도 휘몰아치니 시간이 그렇게 안 갔다는 것도 깨닫지 못했지요.

 

미지수 X가 흑호일 거라는 실마리는, 아마도 산령과 관련이 있겠지요.

 

아참, 아래 링크는 표지가 올라온 문피아 공지글입니다.

https://novel.munpia.com/170423/page/1/neSrl/3570417

 

명문고 EX급 조연의 리플레이

기월월 - 안녕하세요, 기월월입니다. 새 표지가 나왔습니다! 두 번째 표지의 주인공은 조의신, 황지호, 백호군입니다. 작중에 나온 교복 묘사에서 벗어나지 않는 수준에서 교복 디자인 (넥타이

novel.munpia.com

 

 

 

 

김월. 천재 화가는 두 번 산다 1~113.

현대, 회귀, 미술.

https://www.joara.com/book/1669354

 

천재 화가는 두 번 산다

성공한 사업가 김승호.두 번째 삶은 포기했던 꿈을 그리며 살고 싶다.

www.joara.com

한창 읽다가 폭소하고, B님께 검증해달라고 넘겼습니다. 앞의 몇 화 보시더니 바로 그러시네요. 이거, 최소 입시미술 겪은 사람이 쓴 것 같다고.

회귀 전에는 성공한 사업가였습니다. 하지만 가지 못한 미술의 길을 계속 아쉽게 여겼더랬지요. 그게 한이 되어 그랬는지 어느 날 갑자기 자다가 회귀했습니다. 돌아온 시작점은 중학교 3학년. 한창 특수목적고등학교 입시 준비를 할 때였습니다. 어머니와 아버지를 설득해서 6월에 있는 한예종 입시를 보기로 하고, 잠시간 입시미술과외를 받습니다. 물론 과외교사가 좌절하고 싶을 정도의 실력을 보이는 건 이게 판타지소설이라 그렇고요. 미술 쪽의 지식이 얕은 편이라 모든 사람을 다 알아보지는 못했지만 아마도 대부분의 등장인물들은 모델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직 완결되지 않았고 161화까지 올라왔지만, 113화에서 멈춘 이유는 연애 문제 때문입니다. 회귀해서 정신연령이 높다보니 어린 애들이 들이대도 전혀 반응 없는 건 알겠지만, 그냥 아예 연애담 쪽은 없애주시면 안되나요. 『두 번 사는 미대생』을 좋아하는 이유도 연애담이 없다는 거라고요.;ㅂ;

 

 

 

테리빈스. 스킬 무한의 만능 제작자 29~43

현대판타지, 제작.

https://www.joara.com/book/1655469

 

스킬 무한의 만능 제작자

나는 뭐든 제작한다

www.joara.com

43화까지 추가로 더 읽어봤지만, 역시 제작은 좋은데 저쪽 세상 들어가서 벌어지는 여러 퀘스트들은 썩 취향이 아닙니다. 읽고 있다보면 다른 제작계 현대판타지소설을 더 찾아 읽고 싶습니다. 하지만 마음에 드는 제작계 소설은 발견 못했고요.

 

 

 

애아빵. 회귀 영주가 갑질한다 1~21.

판타지, 회귀.

https://www.joara.com/book/1666986

 

회귀 영주가 갑질한다

“내 아들 루이스, 영지를 다스릴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뭔지 아느냐?” “왕께 충성하고, 백성을 섬기는 것입니다.”그러나 결국 그들에게 배신을 당했다.5대에 걸쳐 덕

www.joara.com

이쪽은 초반 읽다가 포기했습니다.

좋은 영주가 되려 했지만, 방만한 영지 경영이었던 탓에 가신들에게 배신당했습니다. 죽어가려 할 때 갑자기 시스템이 등장해, 명성을 사용해서 회귀시켜주겠다고 하지만 명성이 부족했네요. 그래서 빚을 집니다. 그것도 이자율이 아주 높아요. 집안의 이름값을 사용해서 회귀한데다 마이너스 명성통장까지 긁어썼으니 회귀한 시점에서는 망나니 공자로 소문이 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열심히 명성을 벌어서 매달 돌아오는 이자와 원.. 아니 명성을 채워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아버지 아래서 착복과 탈세와 온갖 불법적인 일들을 벌이고 있던 가신들을 하나하나 처단합니다.

는 좋은데, 애매하다고 생각하는 건 소개글에도 등장하는 '배신'입니다. 아버지가, 그리고 가문이 좋은 영주였기 때문에 배신당한 것이 아니예요. 사람을 지나치게 믿어 그런 것도 아니라고 보고요. 시스템이 잘 돌아가도록 만들어 뒀으면 주기적으로 정비를 해야했습니다. 인간의 파악이 덜 된 상태에서 시스템을 만들어 잘 돌아가겠지라고 하면 그게 되나요. 아래서 거머리들을 잘 잡고 감사도 돌리고 했어야지요. 그걸 본인이 하지 않고 새어나가도록 한 점에서 이미 좋은 영주도, '왕께 충성하고 백성을 섬기는' 영주도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의 간섭으로 애를 키우겠다고 풀어 놓고는 엇나가는 이유를 엉뚱한 곳에서 찾으면 안되죠.

 

여튼 시스템 상점에서 포션 등을 수급하고 강도높은 업무를 포션과 높은 보수로 해결합니다. 그렇게 아래에 일잘하는 유능한 인간들을 붙들어 둔다는 건데, 저거 미래의 수명을 당겨쓰는 느낌이 팍팍 드는 걸요. 용병들도 한탕하고 돈 모아서 나중에 은퇴한다지만서도. 한국의 블랙기업들이 떠올라 좋게 보이지 않습니다. 허허허.

 

 

 

빌리언맨. 얼굴 천재 배우님 88~97.

현대, 판타지, 회귀, 연기.

https://www.joara.com/book/1649021

 

얼굴 천재 배우님

뛰어난 외모로 주목을 받았지만 처참한 연기력으로 예쁜 쓰레기, 꽃병풍 등의 별명을 얻으며 전국적 놀림거리가 된 배우 시준.유일하게 자신의 꿈을 응원해 줬던 아버지를 그리워하

www.joara.com

최근 읽은 연기 소재 소설들은 주인공들의 외모가 다 하는군요. 뒤에 몇 편 더 읽어보았지만 끝까지 안 봐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말은 이렇게 해놓고 또 다시 읽으러 갈지도 몰라요.

 

 

 

 

 

제법넓은강. 헨드릭의 시스템 1

판타지, 차원결연.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42219548 

 

[전자책] 헨드릭의 시스템 01

혼자서 동생들을 보살피던 전쟁고아 헨드릭은 한계에 다다른다. 신을 향해 간절히 빌던 그에게 나타난 것은 의문의 도우미 시스템. 신이 보내준 구원이라 여긴 헨드릭은 그것을 활용하기 시작

www.aladin.co.kr

 

TTS로 듣는 중인데 말입니다. 꺽쇠괄호로 표기된 부분은 모두 안 읽고 넘어가다보니 시스템 메시지는 다 건너뛰고 읽는군요. 이런...;;; 그래서 아예 1권부터 다시 읽을까 고민중입니다.

원래 대표 표지를 이걸로 넣으려다가 명조리로 넘어갔던 터라, 큰 표지가 올라갔습니다.

 

 

소보로설. 해양을 지배하는 각성자 1~14.

현대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663049

 

해양을 지배하는 각성자

소드마스터가 원하고, 그룹 회장들이 원하는 한 남자가 있다.'그게 나야.'

www.joara.com

격변을 통해 각성자가 생기고, 땅과 바다를 가리지 않고 몬스터가 등장하는 탓에 물류도 막혔습니다. 그런 와중에 여수의 보육원에서 자라다가 연애하고, 어린 나이에 아빠가 된 주인공이 어느날 낚시하다가 어린 문어를 놓아준 직후 각성합니다. 그 문어가 표지의 저 문어 맞고요. 각성명이 '태초의 낚싯꾼'입니다. 물고기가 잘 잡히고, 잡힌 물고기가 매우 신선하고 상하지 않으며, 맛이 월등합니다. 14화부터는 문어의 역할도 등장하는 모양이지만, 재벌과 사업가를 비롯한 여러 사람들의 사업 이야기 비중이 높아지면서 조용히 내려 두었습니다. 전 낚시 하는 이야기가 더 좋아요.

 

 

 

엠지에프. 재력으로 후려치는 천재배우 1~188.

현대, 빙의, 연기.

https://www.joara.com/book/1581599

 

재력으로 후려치는 천재배우

내가 가지지 못 한 걸 가진 배우에게 빙의했다.재력, 외모, 젊음, 화목한 가족, 그리고… 더러운 성격.

www.joara.com

앞서 얼굴 천재가 회귀라면, 이쪽은 빙의입니다.

단역만 전전하다가, 딱 한 장면을 통해서 갑자기 떴습니다. 하지만 그 장면만 회자될뿐, 더 나아가지 못하고 교통 사고로 사망합니다. 죽는다 생각했는데 갑자기 낯선 환경에서 눈을 뜹니다. 얼결에 한 장면 연기를 하고 나서야 자신이 낯선 이의 몸에 들어와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지요. 주변 정보를 모아보니, 유명 연예기획사의 대표인 아버지와 결혼 후 잠시 연기를 멈춘 유명 여배우 사이의 외동 아들이랍니다. 아주 잠깐 아이돌로 데뷔했다가 탈퇴해서 배우의 길을 걷고 있지만 얼굴만 잘생기고 연기는 끔찍한 수준이라고 하고요. 하지만 이제는 속에 들어와 있는 이가 다르니 배역 해석이나 표현하기는 문제가 안됩니다. 그렇게 아주 작은 역할에서부터 시작해 꾸준히 성장하는 배우 이야기입니다. 만, 중간에 사고 터지면 아버지에게 받은 블랙카드 등등을 써서 해결하니 '재력으로 후려치는 천재배우'가 된거죠. 제목이 매우 익숙하지만 경찰이신 그 분이 더 부자입니다.'ㅂ'a

 

 

 

이외에 Casa Brutus를 비롯한 시리즈도 여럿 보았습니다. 이건 읽은게 아니라 거의 훑었기 때문에....... 역시, 여행가지 않으면 그림의 떡인거죠, 그런 거죠.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07262553&start=slayer 

 

美術展ぴあ2023 (ぴあMOOK)

美術展ぴあ2023 (ぴあMOOK)

www.aladin.co.kr

그래도 미술전 피아 2023는 적어둡니다.

올해-2023년에 일본 전역의 미술관에서 열리는 여러 전시 중에서 주목할만한 것만 뽑아서 소개하는 책자입니다. 물론 기억이 맞다면 야마다 아키히로 전시회는 별도 소개 없었던 걸로 기억하고요..? 만화원화전은 소개 안할거예요, 아마. 표지의 루브르 미술관 특집을 보면 대강 분위기를 짐작하시겠지만, 2023년에 예정된 미술전시회 중에는 가고 싶은 곳이 하나도 없더랍니다. 무하 전시회도 하나 있긴 하지만, W모님 트윗대로 슬라브 서사시 정도가 아니면 일부러 찾아갈 필요는 없지요.

 

그리하여 다음 일본 여행 일부러 만들기는 실패했고, 이제는 갑작스럽게 잡힌 전시회를 보러 급박하게 항공권 끊고 다녀온다는 선택지만 남았습니다. 하하하.;ㅂ;

 

 

 

1.웹소설
기월월. 명문고 EX급 조연의 리플레이 1~855. 조아라 프리미엄. (2023.02.20. 기준)(450~855)
김월. 천재 화가는 두 번 산다 1~161. 조아라 프리미엄. (2023.02.17. 기준)(1~113)
테리빈스. 스킬 무한의 만능 제작자 1~181(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11.16. 기준)(29~43)
애아빵. 회귀 영주가 갑질한다 1~246(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2.02. 기준)(1~21)
빌리언맨. 얼굴 천재 배우님 1~20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12.15. 기준)(88~97)
소보로설. 해양을 지배하는 각성자 1~20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1.15. 기준)(1~14)
엠지에프. 재력으로 후려치는 천재배우 1~214(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1.12.29. 기준)(1~188)


2.전자책
제법넓은강. 헨드릭의 시스템 1. 휘슬북, 2020, 전20권세트 57600원.

3.종이책
Casa BRUTUS(カ-サ ブル-タス) 2022年 12月號: スタジオジブリの建築·デザイン. マガジンハウス, 2022, 12750원.
BRUTUS特別編集 合本 あんこ、カスタ-ドか。マガジンハウス, 2022, 16890원.
BRUTUS(ブル-タス) 2023年 2月15日號 No.978 : 溫もる、洋食。.マガジンハウス, 2023, 9910원.
美術展ぴあ2023 (ぴあMOOK). ぴあ, 2022, 12750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