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은 지난 주에 적었지만 이번주까지 읽었으니 이번 표지는 디센트로 합니다. 읽고 있다보니 이전 작품인 『생강 설탕절임』(멋대로 편강이라 부름)이 이어 읽고 싶습니다. 그것도 나중에 챙겨봐야지요. 내일 모레면 또 알라딘 캐시가 적립될테니까 마음 놓고 책 또 살 겁니다. 사기 전에 사둔 책 읽어야 한다는 건 잠시 미뤄두고.....

 

 

지난 주는 책이 조금 적습니다. 설 연휴의 후유증이 아닐까 합니다. 아마도..?

 

 

노랑. 환생해도 아카데미는 갑니다 1~17.

판타지, 차원이동.

https://www.joara.com/book/1663521

 

환생해도 아카데미는 갑니다

학교폭력을 당하다 불의의 사고로 죽은 유진.숲 한 가운데에 대신전이 있는 깡통 찬 성자로 환생 한 이후,17살이 되던 해에 신탁을 받게 된다.[나의 사도는 올해

www.joara.com

내용 소개에 나온 그대로, 불의의 사고로 사망한 뒤 차원 너머로 떨어집니다. 그렇게 환생했다가 1인 전승계인 전쟁의 신 사제가 됩니다. 선배가 있긴 했지만 지금은 없고, 혼자서 신과 수다를 떨며 농사를 짓더군요. 그게, 전쟁의 신 신전은 외딴 곳에 딱 하나만 있다보니 찾아오는 신자도 없고, 돈도 없어서 사제가 직접 농사를 지어 생계를 꾸려야 한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주변을 지나던 이를 구해주고 이 사람이 아카데미 교수라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거기에 자극 받았는지 갑자기 신이 신탁을 내립니다. 아카데미에 가서 망나니들을 구제해 갱생시키라는 내용이 담긴 신탁을요. 한 말은 다르지만, 그 앞뒤 정황을 맞추면 대강 그렇습니다. 원래 차원이동 전에 학교폭력을 당해서 학교내 폭력과 괴롭힘에 민감했던 터라, 그대로 낚여서 아카데미에 갑니다.

아카데미 가기 전까지는 그럭저럭 쫓아갔지만, 아카데미 들어가기 직전에 다른 어른들과 협상하는 모습 등에서 조금 위화감을 느끼고는 내려 놓았습니다.'ㅂ'a 나중에 다시 집어 들지도 모르지만 음.... 전쟁신도 주인공 못지 않게 사고 칩니다. 저질러 놓고 보는 건데, 사제도 모시는 신을 꼭 닮은 모양새라. 아니, 신이 사제를 키웠으니 당연한 건가요.

 

 

 

시누세공. 마나가 마르지않는 마검사 1~96.

현대판타지, 회귀.

https://www.joara.com/book/1656283

 

마나가 마르지않는 마검사

마나를 사용할 수 없는 절름발이 헌터.지구 마지막 게이트 공략 중에 벌어진 배신으로 절친은 죽게되고,나도 곧 죽음을 맞이했다. 그런데...스킬의 주인은 나에게 의지를

www.joara.com

아카데미를 졸업했지만, 마나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해서 마지막의 배신에도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습니다. 마지막 게이트 공략 중에 공략 최고 공헌자인 친구를 다른 동료들이 죽이는 모습을 보고, 자신들이 이제 세계를 지배할거라는 헛소리를 들으며 눈을 감았지요. 한데, 회귀했습니다. 회귀하면서는 이상한 스킬북이 등장해서는 음양오행의 새로운 운공법(같은거;)을 알려줍니다. 고통스럽지만 그 덕분에 불편했던 다리도 정상적으로 돌아오고, 제작 스킬을 쓰면서도 자신의 마나를 담는 무기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거꾸로 말하면, 그런 무기가 아니면 마나 사용이 어렵긴 하군요. 그렇게 아카데미를 졸업하고는 끊임없이 성장하고 싸우면서 제작하고 하는 이야기가 계속 나옵니다. 제작계 이야기라 나름 재미있게 보다가, 일본 이야기가 연계되면서 조용히 내려놓게 되더라고요. 으으으으으으음. 미묘해...

 

 

 

 

coldpig. 스파이 은퇴 후 천재 교관 1~6.

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660750

 

스파이 은퇴 후 천재 교관

정보국 최고의 스파이로 10년을 구르고 은퇴했다.분명 소일거리로 시작한 아카데미 교관이었는데...세상이 나를 가만두지 않기 시작했다.

www.joara.com

제목에는 끌렸지만 아마도 『스파이 패밀리』가 떠올라서 그랬을 거고요. 표지에서 1백만점 감점되어서 6화까지 읽고 내려뒀습니다.

주인공이 특수정보부(라고 써야할) 출신으로 마지막 작전 때 오른팔을 잃고는 은퇴했다는 것까지는 좋아요. 그리고 아카데미에 끌려 나와서 교관 일을 한다는 것까지도 나쁘지 않아요. 한데 첫 에피소드부터가... 취향에 안 맞았습니다. 표지의 저 여학생들이 누군지 알았으니까요. 음. 거기까지.

 

 

 

 

미도. 회귀했더니 두 배로 강해져 1~49.

현대, 판타지, 회귀.

https://www.joara.com/book/1599604

 

회귀했더니 두 배로 강해져

평생을 무(無)마나, 무(無)개성 만년 말단 F급 헌터로 살아온 강태현.그런 그에게 마지막 기회가 주어졌다.난 남들보다 두 배로 성장해.그래도 덤빌 거냐?

www.joara.com

이쪽은 회귀 전에 흑막을 만나서 목이 뎅겅 잘리고는, 회귀합니다. 다만, 회귀하면서 특별 보정을 받아서 여러 키워드가 뜨고는, 회귀한 뒤부터는 +1의 보정 효과를 받습니다. 능력치에 1이 더해지는게 아니라 원플러스원, 모든 능력치에 보정이 붙는 겁니다. 그래서 제목부터가 '두 배로 강해진다'는 거고요.

원래 아카데미에 다닐 때부터 독종으로 유명했습니다. 마나수치가 1에서 더 이상 오르지 않았기 때문에 마법을 포함한 여러 기술을 쓸 수 없었고요. 오직 체력과 머리로만 승부했더랬습니다. 그러고 졸업했지만, 헌터로서는 F급이다보니 온갖 뒤치닥거리를 했고, 회귀 직전의 마지막 작전도 아카데미 동기이자 상관인 놈을 따라갔던 거고요. 회귀하고 나서는 아주 조금이지만 마나도 성장했고, 같은 반의 헌터명가 출신 동기에게서 집안에 전해 내려오는 마나집도 받습니다. 이건 걸리면 문제되겠지만 뭐.... 뭐... (먼산)

주인공이 회귀해서 아카데미 입학식 날로 돌아오고 나서는 아예 반과 동기들 전체가 자극을 받습니다. 그래서 성장하는 건 좋은데, 성장 과정에서 주변의 여러 여성 캐릭터들이 보이는 모습들은 판타지문법보다는 라이트노벨 계통의 문법에 가깝습니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그렇고요. 간보던 하급 병사가 같이 전투를 경험하고는 달라지는 모습이나, 카우보이 타입의 강자가 보여주는 모습이나 대체적으로 좀..'ㅂ'a

 

엇, 그래도 분량은 상당하더라고요. 한 편 한 편이 상당히 길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전자책 두 종도 읽긴 읽었습니다. 그 전주에 이어, 지난 주부터 지금까지 재독중이라, 따로 추가하진 않았고요. 앗. 절대 실패하지 않는 아이돌의 기술도 계속 재독중입니다.;;

 

 

 

1.웹소설
노랑. 환생해도 아카데미는 갑니다 1~202(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1.25. 기준)(1~17)
시누세공. 마나가 마르지않는 마검사 1~19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12.06. 기준)(1~96)
coldpig. 스파이 은퇴 후 천재 교관 1~168. 조아라 프리미엄. (2023.01.27. 기준)(1~6)
미도. 회귀했더니 두 배로 강해져 1~21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01.10. 기준)(1~49)

2.전자책
소림. 유언 때문에 죽는 건 잠깐 미뤘습니다 1~6, 외전. 비욘드, 각권 3천원, 외전 2300원.
잼베리, 디센트(Descent) 1~4. 피아체, 2018, 세트 13500원.

3.종이책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