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나게 달리고 있는 소설입니다. 『회귀자도 못 깬 탑 등반합니다』. 보통은 내가 회귀하기 마련인데, 여긴 친구가 회귀합니다. 같이 술 퍼마시며 뻗어 있던 친구가, 벌떡 일어나더니 이제 곧 탑 등반할 거라면서 주의점을 알려주며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이해도 못하면서 일단 친구 말을 따랐더니 다른 사람들과는 전혀 다른 코스로 탑을 등반하게 됩니다. 시스템 보조 없고 ... 아, 여기 쓰면 안되지.

 

이번 주의 결산까지 합쳐서 2022년도 독서기록을 정리할 겁니다. 종이책 안 읽음의 2022년 기록.lllOTL

 

 

 

 

두경. 검거율 1위 최 형사! 재벌되기 1~115.

현대, 경찰, 회귀.

https://www.joara.com/book/1653229

 

검거율 1위 최 형사! 재벌되기

“나쁜놈들을 지독하게 싫어하거든요.”가난에 허덕이던 형사 최무진.범인을 쫓다가 칼에 맞게 되고,노트 한권 손에 쥐고 인생 2회차가 시작된다.압도적인 검거율 1

www.joara.com

최무진은 어릴 적 아버지가 사망한 뒤, 어렵게 살아왔습니다. 그러다 막내 동생은 학교폭력으로 자살하고, 가계는 점점 더 어려워집니다. 말단 경찰로 이리 뛰고 저리 뛰다 경찰대 출신으로 엘리트 코스를 밟아온 동료 경찰과 수배범을 쫓던 와중에 사망하고는 회귀합니다. 회귀한 이야기아 워낙 많지만, 이쪽은 쫓던 수배범의 노트에 인생의 치트키가 있었습니다. 거기에 로또 번호가 주르륵 적혀 있었거든요. 당장 회귀한 다음 주의 로또 당첨번호부터 말입니다. 거기에 유로 밀리언 복권 당첨 번호도 있어, 유럽 여행 가서는 잽싸게 당첨금도 챙겨옵니다. 로또 1등 당첨금은 대략 20억이었나, 유로 밀리언은 3천억원이 조금 안됩니다. 인생이 펴다 못해 재벌도 가능한 수준이 되지요.

거기에 회귀의 또 다른 치트키는 상태창입니다. 지나가는 사람 중 수배범이 보이면 바로 상태창이 뜹니다. 그렇게 실적과 현금을 동시에 챙기는 이야기인데..... 결국 재벌이잖아요.(먼산) 외려 제 취향은 『재력으로 후려치는 환생 경찰』 쪽입니다. 그럼에도 추천하냐면 고개를 끄덕일 겁니다. 가장 큰 이유는 범죄 묘사 부분. 전형적인 이미지의 등장인물들이 있긴 하지만 특수 범죄가 상대적으로 덜 등장한다는 점, 묘사가 없다는 점이 좋아서요.

 

 

이라훈. 결혼 후 인생 대박 17~22.

현대.

https://www.joara.com/book/1659608

 

결혼 후 인생 대박

“저랑 결혼해요.”“싫습니다.”“매달 500만 원씩 통장에 꽂아 줄게요.”“세후?”“당연하죠. 가족 행사에 참여할 때마다 추가수당도 드릴게요.”“당신을 처음 본

www.joara.com

지난 번에 16화까지 보고, 그 뒤를 더 읽으려 노력하다가 포기했습니다.(먼산)

 

 

하제. 영광의 해일로 1~31.

현대, 빙의, 음악.

https://www.joara.com/book/1651552

 

영광의 해일로

지금 온 힘을 다해야 한다.온 생명을 불살라가면서 빛나야, 낮이 되어도 초라해 보이지 않을 테니.#가수 #천재 #빙의 #회귀X #시스템X

www.joara.com

갑자기 보고 싶어서 달렸습니다. 하하하하; 하지만 이번에도 결말까지 가지는 못하고 도중에 내려뒀네요.

 

 

서핑보이. 천재 미대생의 재능은 끝이 없다 1~37.

현대, 회귀, 미술.

https://www.joara.com/book/1598183

 

천재 미대생의 재능은 끝이 없다

화려한 천재화가의 삶.재능은 끝이 보이지 않는다.

www.joara.com

미술 관련 소설도 자주 등장합니다. 하지만 역시 이쪽도 취향이 소나무 같아서, 이쪽은 슬쩍 비껴갑니다. 학교 앞 작은 문구점의 자식이고, 수능 보기 직전에 미대를 선택해 대학에 진행했지만 수 많은 천재들의 벽에 막힙니다. 한 우물을 꾸준히 파다보니 결국 이름 있는 상도 받았지만 그 때는 건강이 망가진 뒤입니다. 가족도 잃고 삶도 허망하다 싶었던 때, 수능 본 직후로 회귀합니다. 음... 수능 보기 직전이 아니라 그나마 다행인가요.

대기만성형에 가까웠던 재능이지만 이번에는 그 재능이 그대로 남아 있는 상태로 돌아왔으니 학원 다니기도, 대학입학도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 설치 미술이나 발상의 전환 등은 재미있지만 계속 읽을까 말까 고민중입니다.'ㅂ'

 

 

나일함. 전생이 천재였다 1~143.

현대, 환생, 음악.

https://www.joara.com/book/1638115

 

전생이 천재였다

음악엔 관심도 없던 인생이었다.근데, 전생은 달랐나 보다.

www.joara.com

『영광의 해일로』를 다시 읽은 것도 이 소설 때문이었지요.-ㅁ- 이거 읽다보니 갑자기 떠올라서 집어 들었던 겁니다. 다시 읽으니 오랜만에 또 고전음악 찾아듣게 됩니다.

 

 

 

윤재. 너무 맛있어서 탈이야! 1~7.

현대, 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654572

 

너무 맛있어서 탈이야!

파리만 날리는 장사를 정리할 즈음 본가식당을 방문한 한 손님.“껄껄. 최고로다. 이토록 맛있는 음식을 대접받다니. 그대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겠다.”[시공에 변화가 일

www.joara.com

어머니에게서 물려받은 아주 작은 음식점을 하고 있지만, 손님이 없습니다. 문을 닫아야 하나 고민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이세계로 이동합니다. 그리고는 이세계와 현대를 오가며 장사를 합니다.

식재료를 이세계에서 조달해오는 건 『기적의 분식집』에서 보았지요. 돼지고기 값이 오른다고 이세계의 식재를 사용하는데.. 뭐, 어떤가요. 맛있으면 좋지요.'ㅂ' 생각보다 전체 편 수가 길어서 다시 천천히 읽어볼까 고민중입니다. 짧지 않다는 건 연재가 길었다는 이야기고, 글이 나쁘지 않다는 반증이기도 하니까요.

 

 

 

연암. 대마법사는 평화롭게 살고 싶다 1~4.

현대, 판타지, 귀환.

https://www.joara.com/book/1632714

 

대마법사는 평화롭게 살고 싶다

여명과 낙하의 대마법사 천지후.이계에서 마법사로 구르기를 수백 년.어찌저찌 귀환은 했는데.…지구가 좀 이상하다.

www.joara.com

어린 여동생을 뒤에 남기고 강제로 차원이동 당해 이계에서 아주 오랫동안 고생했습니다. 그리고 용을 턱끝으로 부릴 정도의 대마법사가 되어 드디어 다시 차원이동을 합니다. 돌아와서 보니 일곱 살이던 여동생이 벌써 헌터 아카데미를 다니는 학생이랍니다. 10년이 지났네요. 주인공은 10년이 아니라 수백 년을 보냈지만.

4편까지를 대강 보면 하나 밖에 없는 여동생이 어떻게 지내는지 오라버니는 열심히 쫓아다니고, S급 이상의 헌터일 것이 분명한 귀환자를 두고 헌터 협회가 골머리를 앓는 분위기입니다. 뭔가 팔불출 오빠의 분위기가 폴폴 풍기는데. 전체 편 수가 짧아서 더 볼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MangoRed. 귀환 군주가 너무 강함 1~29.

판타지, 차원이동, 귀환.

https://www.joara.com/book/1639061

 

귀환 군주가 너무 강함

중간계에서 버림받은 소년이,절대자가 되어 귀환한다.#기갑물#귀환병#사이다

www.joara.com

마계가 쳐들어온다는 말에 전체 인력을 보내 차원이동했더니 그게 제 무덤 판 것이더라는 이야기는 『귀환병 이야기』에서 처음 보았습니다. 이 소설도 그렇네요. 마계가 침공할 거라는 예언을 받고, 마계에 원정대를 보냈지만 자기 실현성 예언이었던 겁니다. 그 때문에 제국과 왕국 등등의 수 많은 인재들이 마계에서 죽음을 맞이합니다. 게다가 분란이 일어나면서 원정대에게 보내던 물자도 끊기고... 살아 남은 베르키어스는 죽은 동료들의 유언과 유품을 들고 10년 만에 돌아옵니다. 그리고 그 사이 원래의 세계는 15년이 흘러 있었습니다.

마계에서 고생하고 살아 남은 베르키어스가 강한 건 당연한 이야기고요. 심지어 베르키어스는 마계 군주이기도 합니다. 군주의 힘을 이어받아서 더 강하기도 하고, 원정대가 들고 갔던 기간트라는 메카닉도 남은 건 모두 갖고 있습니다. 돌아와서는 어머니의 생사를 확인하고, 가문의 문제를 해결하고, 죽은 동료들의 부탁을 들어주러 움직입니다. 그 와중에 제국이 벌이는 작당질도 해결하고요.

더 볼까 말까 슬쩍 고민중입니다.'ㅂ'a

 

 

 

 

 

펜쇼. 날 죽인 망나니수에 빙의했다 1~3.

BL, 판타지.

http://aladin.kr/p/pQgfk

 

[전자책] [세트] [BL] 날 죽인 망나니수에 빙의했다 (총3권/완결)

헤센 왕국의 영웅으로 추앙받는 왕자, 아르눌프.BR 오랜만에 왕도로 귀환했다가 귀찮음을 무릅쓰고 참여했던 사교 파티에서 BR 망나니 공자 요제프가 준 술을 마시고 연못에 빠져 죽음에 이른다.

www.aladin.co.kr

책 소개에 나온 그대로입니다.

정신 차려보니 내가 아닙니다. 내 이름은 아르눌프인데, 요제프라고 불리고 있네요. 요제프라면 자신의 마지막 기억에서, 자신에게 술을 건네고는 같이 연못에 빠졌던 인물입니다. 아르눌프의 동료이자 훌륭한 부관인 지그문트를 쫓아다닌 걸로도 유명하고요. 아르눌프의 몸은 이미 장례까지 모두 끝냈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제는 요제프의 몸으로 살아야 하는데, 나쁘지 않습니다. 아르눌프는 황후인 어머니에게는 자신의 큰 아들을 위한 도구에 지나지 않았고, 그 상황에서 탈출하려면 정말로 죽는 수밖에 없었으니까요. 휘둘리지 않기 위해 열심히 바깥을 다녔지만 상황을 바꾸는데는 결국 실패하기도 했고요. 그랬으니 이제는 요제프로 살아가면서 기회를 봐서 요제프의 고향인 공국으로 돌아가 느긋한 삶을 보낼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아르눌프의 죽음에 요제프가 같이 얽힌데다, 뭔가 심상치 않은 움직임이 있어 보이는군요. 아르눌프만 알고 있는 몇몇 정보를 이용해 처리하려던 것도 지그문트에게 들켰습니다. 그래서인지 지그문트의 눈초리가 심상치 않아요.

 

요약하면 내 부관을 쫓아다니던 망나니의 몸에 빙의해서 부관과 연애하는 이야깁니다. Love 라인을 요약하면 그렇고, 그보다 중요한 건 왜 아르눌프가 죽었는가, 누가 아르눌프를 죽였는가지요. 얽힌 사람이 여럿 있어서 상황이 꼬였지만 결국 모두 다 해결하고 요제프(아르눌프)는 행복한 은퇴생활을 즐깁니다. 그건 확실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상당히 즐겁게 보았습니다. 제국의 앞날이 걱정되지만 그건 요제프가 할 일이 아닙니다. 트위터 밈대로 말하자면, "(내가) 알반 가요."

 

 

상승대대. 오메가 악역이 살아남는 방법 1~4, 외전.

BL, 오메가버스, 빙의, 판타지.

http://aladin.kr/p/oznox

 

이쪽도 빙의 판타지입니다. BL소설 편집자인데, 작가가 보낸 소설을 읽다가 빙의 당했습니다. 게다가 빙의된 인물인 헨리는 소설 속 악역으로, 주인공 에드윈이 모르게 각인한 덕에, 본의 아니게 에드윈의 삶을 엉망진창으로 만든 오메가입니다. 당사자도 얼결에 각인한 터라 오메가로서 발현된 상황이 들키지 않아 베타로 살고 있고요. 발현하는 도중에 정신을 잃은 상태에서 각인했기에, 에드윈은 자신의 페로몬을 느끼지 못하고 다른 사람의 페로몬도 맡을 수 없습니다. 각인된 이들은 서로의 페로몬만 맡을 수 있거든요. 그래서 에드윈은 극우성 알파지만 페로몬 발현도 제대로 안되고 남의 페로몬도 맡지 못하는 반쪽이라는 오명을 뒤집어 썼습니다. 아버지인 공작은 아들을 배제하고, 추문에 휩싸인 주인공 에드윈도 성격이 비뚤어졌고요. 그런  빠진 빙의-헨리는 원래 소설대로 흘러가도록 노력하고 덩달아 이 상황에서 도망갈 방법을 고심합니다. BL소설이니 당연히 실패하고 에드윈과 헨리가 이어지는 결론을 맞이합니다만. 거기까지 가는 동안 헨리와 에드윈이 벌이는 좌충우돌 사건들은 좀 귀엽습니다.

 

 

 

블랙필. 메인수가 이물질에게 집착하는데요 1~4.

BL,빙의, 오메가버스, 현대.

http://aladin.kr/p/4Qwok

이 소설은 조아라에서 완결을 보았습니다. 지금 다시 보니... 와아아아. 이것도 함정이 여기저기 있었네요. 초반의 내용 소개는 어떻게 보면 함정입니다.

 

피폐물 19금 BL소설에서, 오메가 주인공인 승현과 강제로 약혼하고 감금하며 괴롭히는 진수환에게 빙의했습니다. 재벌 3세라 돈도 많고 권력도 있으니 누구 하나 휘어잡고 흔드는 건 일도 아니었던 인물이지요. 그런 인물에 빙의했는데, 하필이면 약혼한 직후, 동거를 시작한 직후입니다. 어떻게든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수환에 빙의한 뒤로는 약혼을 깨고 멀리하려 합니다만 쉽지 않네요. 승현이 의심해 오는데다 평소와 다른 모습에 의심을 가지는 이들도 늘어납니다. 무사히 탈출하고 졸업하고 평온한 삶을 사는 것이 목표인데, 승현의 주변 인물 중에도 조금 이상한 사람들이 여럿 보입니다?

 

강압적인 이야기가 섞여 있다보니 피해가며 읽었지만, 중요한 건 후반부입니다. 수환의 빙의와 승현의 변화가 어떻게 일어났고 왜 일어났는지가 중요한 단서거든요. 이 부분 보면서 감탄했던 기억이, 다시 읽으면서도 새록새록 올라오더군요.

 

 

 

눈도끼. 회귀자도 못 깬 탑 등반합니다 1~60.

현대, 판타지, 탑, 성좌시스템.

https://www.joara.com/book/1663479

 

회귀자도 못 깬 탑 등반합니다

술 마시다 정신을 잃었던 친구가대뜸 이상한 말을 했다“수혁아, 나 회귀했다.”“회귀?”“그래, 과거로 돌아왔다고.”“미쳤냐?”“네가 인류의 유일한 희망이야

www.joara.com

술 마시다가 친구가 뻗었습니다. 그러더니 벌떡 일어나 하는 말, 나 회귀자이고 이제 곧 탑을 등반할 건데 세 가지만 기억하라. 뭔 소리인지 이해도 안가지만 그냥 친구도 아니고 절친한 친구인데다 무슨 말을 하든 내게 해 될 일은 아닐 거라 믿습니다. 그리하여 기억해둡니다. 시스템 창을 선택하지 않을 것, 마법무구가 아닌 일반 무기를 선택할 것, 신들이 후원해준다고 해도 받지 말고 5층 지난 뒤에야 받을 것. 뭔 소리인지 모르지만 믿고 따릅니다. 5층까지 오르고 친구와 조우했을 때부터는 더더욱 이해합니다. 친구가 모두 다 이야기한 것은 아니지만 자신이 한 선택이 절대로 옳았다는 것을요.

 

탑 등반에 성좌 후원을 결합한 현대판타지입니다. 한데, 매우 매력적..OTL 지금 88화인데 천천히 계속 읽는 중입니다. 시스템과 탑에 얽힌 이야기는 조금씩 풀리고 있고, 보조자이자 강력한 동료인 친구는 여성입니다. 회귀자의 이점을 살려, 친구를 1위로 키우면서 자신은 그 옆의 모든 보조 작업을 해둡니다. 내가 주변을 정리할 테니 너는 걷기만 해라에 가깝네요. 탑을 올라가면서 회귀자만이 알고 있는 여러 장애물은 친구 하희정이 정리합니다. 회귀자가 주인공이 아니다보니, 탑에 대한 정보는 조금씩 풀립니다. 그리고 조금씩 정보를 푸는 이유도 타당합니다. 어차피 한 번에 알아봤자 제대로 이해하기 힘들고, 탑에서의 여러 사건들을 겪으면서 함께 보아야 이해하기 쉽습니다. 그렇게 수혁은 '회귀자도 못 깬 탑'을 그 회귀자와 함께 동반합니다. 재미있어요...+ㅁ+

 

 

 

 

1.웹소설
두경. 검거율 1위 최 형사! 재벌되기 1~281(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12.20. 기준)(1~115)
이라훈. 결혼 후 인생 대박 1~155. 조아라 프리미엄. (2022.12.23. 기준)(17~22)
하제. 영광의 해일로 1~237(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11.21. 기준)(1~31)
서핑보이. 천재 미대생의 재능은 끝이 없다 1~20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01.21. 기준)(1~37)
나일함. 전생이 천재였다 1~32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08.05. 기준)(1~143)
윤재. 너무 맛있어서 탈이야! 1~583(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11.28. 기준)(1~7)
연암. 대마법사는 평화롭게 살고 싶다 1~17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07.15. 기준)(1~4)
MangoRed. 귀환 군주가 너무 강함 1~15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08.29. 기준)(1~29)
눈도끼. 회귀자도 못 깬 탑 등반합니다 1~511(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12.30. 기준)(1~60)

2.전자책
펜쇼. 날 죽인 망나니수에 빙의했다 1~3. 블레이즈, 2022, 세트 8,100원.
상승대대. 오메가 악역이 살아남는 방법 1~4, 외전. 페로체, 2022, 세트 11700원.
블랙필. 메인수가 이물질에게 집착하는데요 1~4. 블리뉴, 2022, 세트 12200원.

3.종이책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