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내내 모니터 보면서 느꼈습니다. 종이책 독서는 단순히 읽어야 해서, 가 아니라 읽는 것만으로도 눈의 피로가 풀리는 치료 요법의 일종입니다. 왜 이런 헛소리를 하냐면 지난 주 내내 엑셀파일 붙들고 있느라 상대적으로 독서량이 적었거든요. 중간에 종이책이라도 읽었다면 눈이 덜 피로했을까 싶고.

 

이번 주의 표지는 전자책 나온 걸 알고는 다시 읽기 시작한 『재벌 3세 천재 배우가 되었다』입니다. 다시 읽으니 두 번 못읽겠다는 생각이 머리를 스치고 지나가던 터라, 한 번 올려봅니다. 그래요, 내내 어두운 뉴스만 보고 있더라니 재벌따위!를 외치게 된다니까요.

 

 

 

 

킹묵. 모방에서 창조까지 하는 에이전트 1~50.

현대, 판타지, 연예계.

https://www.joara.com/book/1653400

 

모방에서 창조까지 하는 에이전트

재능이… 복사가 된다고?!어린 시절 겪은 교통사고와 함께 찾아온 기이한 능력.흉내 천재 에이전트의 인재 발굴 스토리가 지금 펼쳐진다!

www.joara.com

50화까지 읽고, 뒤를 더 읽을까 말까 고민하면서 내려 놓았습니다.

 

동생과 어머니와 함께 차를 타고 가다가 사고를 당했습니다. 동생은 경상이었지만, 어머니는 왼팔에 영구 장애가 왔고, 막 중학교에 진학할 나이인 한태진은 척수를 포함한 신경계 장애를 얻습니다. 이 소설이 판타지에 가까운 건 이 부분이고요. 의학의 발달로, 줄기세포 이식을 통한 치료로, 하반신 마비에서 걸을 수 있을 정도로까지 성공했든요. 뇌신경에 문제가 생긴 덕분에 표정을 거의 지을 수 없는 건 그대로지만, 걸을 수 있다는 것만 해도 대단한 일입니다.

회복된 뒤에는 어릴 적 가졌던 다른 사람의 목소리나 연기 특성을 흉내내던 걸 이제 다시 살려, 한국에 진출한 중계업체-에이전시에 원서를 넣어 채용됩니다. 배우나 연예인들의 영상을 보고 행동이나 언어, 그리고 특징 등을 분석하는 능력이 뛰어난 데다, 그 능력을 그대로 모방할 수 있는 특수 능력(초능력)도 발휘합니다. 요약하면, 후천적 장애로 인해 안면근육마비를 가진 한태진이 얼굴 연기는 안되지만 목소리 연기만으로도 가능한 능력을 살려, 배우와 제작사를 연결하는 에이전트로서 활약하는 이야기입니다. 50화까지는 신입사원으로 회사에 채용되어 여러 능력을 발휘하면서 사내의 내부 정치에 휘말리는 모습을 보이네요. 아마도 시간 나면 뒷편 더 읽지 않을까 싶군요.

 

 

바난트. 최강 헌터의 2회차는 F등급 모험가 1~11.

판타지, 빙의.

https://www.joara.com/book/1658364

 

최강 헌터의 2회차는 F등급 모험가

시한부 선고를 받은 최강의 헌터 윤태진.살고자 하는 바람으로마지막 도박을 시도하여 성공하지만……. “이게 누구야!”눈 떠보니 몸도 바뀌고 세상도

www.joara.com

이쪽은 읽다가 내려 놓았습니다. 차원이동에 시도했지만, 몸 전체가 온 것이 아니라 영혼만 날아와 F급의 최하등급 모험가에 빙의했습니다. 그것도, 던전에서 몬스터에게 쫓기던 도중 동료들에게 버림 받아 죽은 모험가입니다. 들어온 세계는 던전이 존재하지만 시스템은 없고, 던전을 닫는 방법도 모르는 상태입니다. 즉, 주인공만이 유일하게 던전을 닫고 스스로 레벨을 올려 확연히 성장할 수 있는 존재란 겁니다. 그렇게 시작하는 이야기인데, 뭔가 또 정쟁 등에 휘말릴 것 같은 조짐이 있어 내려놓았습니다. 더 볼까 말까 고민되네요.

 

 

BELF. 백작가 차남이 너무 잘함 1~8.

판타지, 회귀.

https://www.joara.com/book/1652378

 

백작가 차남이 너무 잘함

차남에 서자지만 아무 문제 없다. 다 털어먹으면 그만이다.

www.joara.com

이쪽은 판타지세계에서의 회귀입니다. 내려 놓은 건, 자신을 괴롭힌 마을 사람들에게 복수하겠다며 용병들의 약탈을 허용하는 장면이었지요. 결국 잘못한 건 외도한 백작인데, 남편에게 따질 수 없는 백작부인은 들어온 자식을 괴롭히고 있으니 참... 대부분의 소설이 그렇지요.OTL

 

 

 

숙임. 서브 남주가 파업하면 생기는 일 1~42.

판타지, 빙의.

https://www.joara.com/book/1517461

 

서브 남주가 파업하면 생기는 일

동생이 읽던 로맨스 판타지 웹소설에,메인 남주도 아닌 서브 남주로 빙의했다.내 기억이 정확하다면, 이놈은 훗날 전쟁에 나가메인 남주 대신 죽을 운명이었지.결심했다

www.joara.com

 

갑자기 데미가 보고 싶어서 열었습니다. 그러니까, 데미와 예서의 첫 만남 말입니다. 창문을 넘어 들어온 그 분께오서 끄아아아아앙을 외치며 심장에 충격을 가하는 그 장면. 하.... 그 다음에는 레아 등과 함께 데굴데굴 덱데굴하는 것이 보고 싶다며 읽고 있고요. 아마 그 다음에는 해산물의 비를 보기 위해 더 달리지 않을까요. 아하하하. 동물로 힐링하고 싶습니다.

 

 

 

이라훈. 결혼 후 인생 대박 1~16.

현대.

https://www.joara.com/book/1659608

 

결혼 후 인생 대박

“저랑 결혼해요.”“싫습니다.”“매달 500만 원씩 통장에 꽂아 줄게요.”“세후?”“당연하죠. 가족 행사에 참여할 때마다 추가수당도 드릴게요.”“당신을 처음 본

www.joara.com

이쪽은 판타지가 아닙니다. 웹소설 작가인데, 어느 날 갑자기 재벌가 막내딸이 찾아와서는 계약결혼을 제안합니다. 월 급여 500만원에 홀랑 넘어가서는 아예 그 내용 자체를 쓰고 있던 웹소설에 살짝살짝 섞어갑니다. 실제 상황을 섞더보니 등장인물들이나 설정 등에 입체감이 붙어 그런지, 소설도 순항합니다. 제목 그대로 결혼하기로 한 뒤부터는 인생이 수월하게 풀립니다.

왜 내려 놓았던가 기억을 더듬어 보니, 동정 어쩌고, 경험 어쩌고 하는 부분이 있어서 내려 놓았군요. 그런 이야기가 꼭 필요하냐면 아지니 않나요.(먼산) 거기에 여기도 결국엔 재벌의 힘을 등에 업는 거니까요. 허허허.

 

 

피제이. 재벌 3세 천재 배우가 되었다 1~10.

현대, 빙의, 연기. 추리.

http://aladin.kr/p/Dzb7p

 

[전자책] [세트] 재벌 3세 천재 배우가 되었다 (외전 포함) (총12권/완결)

배우가 되고 싶어서 과거로 왔는데 재벌 3세 망나니 배우의 몸으로 들어왔다.BR BR BR BR ==============BR * 도서 이용 안내BR 재벌 3세 천재 배우가 되었다의 단행본 일부 권차(2, 3, 5, 6, 7, 8, 10권)에는 캐

www.aladin.co.kr

오랜만에 다시 붙들고 읽었더니 이런 재벌이 세상에 어디 있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요, 없죠. 그리고 이 소설을 읽고 나면 오히려 재벌 체제를 옹호하게 되는 건가 싶은 생각도 들고요. 소설 속에도 등장하지만 이런 재벌이 평범한 건 아닙니다. 예외적이지요. 그런 예외적인 존재들이 할아버지부터 아들, 손자까지 등장할 뿐이고, 고개돌려 현실을 보세요. 한국의 재벌은 웹소설 속 재벌과는 다릅니다. 그런 괴리감이 들기 시작하니 던지고 싶은 마음이 확확 올라오더라고요. 소설 속의 추적기는 참 재미있었는데, 그 과정 자체도 결국은 공권력 휘두르기가 되고요. 기레기라고 비난 받는 언론이라고 한들, 재벌의 권력과 금력으로 그걸 처단하는 건 사이다밖에 안됩니다. 뒤에 남는 건 끈적함이니까요. 자신들에게 좋지 않은 이야기를 하는 언론을 치워버리는 건 같잖아요.

라고 분노하며 던졌습니다.-ㅁ-

 

 

쿠로이하나. 시한부 오메가로 빙의했습니다 1~6, 외전.

BL, 현대, 오메가버스, 빙의.

http://aladin.kr/p/5QdlT

 

예전에 조아라에서 연재하다가 리디북스 유료연재로 넘어간 소설입니다. 드디어 전자책 출간이 되었네요. 비슷한 시기에 오메가버스 회귀물로 나온 다른 소설도 하나 이었는데 그쪽은 제목을 잊었습니다. ... 근데 그거 읽었던가? 읽은 것 같은데?;

오메가버스 세계관 중에는 오메가를 알파보다 하등한 존재로 인식하는 소설이 여럿입니다. 어떻게 보면 이쪽도 마찬가지고요. 극우성 오메가는 품종 좋은 암말이며, 극우성 알파라는 씨말과 함께 접붙여 마찬가지로 우수한 종자를 재생산하는 그런 존재로 보는 시각 말입니다. 원래도 오메가버스 세계관에서 생활했지만, 자신의 처지와 비슷한 내용의 소설을 읽었다가, 그 소설 속에서 자살하는 오메가로 빙의합니다. 주인공의 배우자였지만 또 다른 주인공에게 밀려 자살로 생을 마감하는 거죠. 그래서 시한부 오메가인 거고, 주인공 오메가에게 자리를 비워주기 위해서는 가능한 안전하게, 빨리 이혼하거나 도망치는 방법을 생각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래의 인물이 아니라 빙의한 타인이라는 점도 들키지 않으려 노력하고요. 중반 이후에는 거의 동화되는 모습을 보이긴 하는데....

발랄하기 보다는 조금 어두운 분위기가 많습니다.-ㅁ-a 재미있게 읽었지만 두 번 읽지는 못할 것 같군요.(먼산)

 

 

 

 

1.웹소설
킹묵. 모방에서 창조까지 하는 에이전트 1~316. 조아라 프리미엄. (2022.11.09. 기준)(1~50)
바난트. 최강 헌터의 2회차는 F등급 모험가 1~246. 조아라 프리미엄. (2022.12.22. 기준)(1~11)
BELF. 백작가 차남이 너무 잘함 1~201(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11.14. 기준)(1~8)
숙임. 서브 남주가 파업하면 생기는 일 1~644. 조아라 프리미엄. (2022.12.23. 기준)(1~42)
이라훈. 결혼 후 인생 대박 1~155. 조아라 프리미엄. (2022.12.23. 기준)(1~16)


2.전자책
피제이. 재벌 3세 천재 배우가 되었다 1~10. 연필, 2022, 12권 세트 35200원.
쿠로이하나. 시한부 오메가로 빙의했습니다 1~6, 외전. 인앤아웃, 2022, 세트 25000원.

3.종이책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