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는 종이책 없이 전자책과 웹소설만 잔뜩입니다. 안과 가서 '안구건조증 외에는 문제 소견 없음'이라는 확답을 받고 나니 신나게 눈을 혹사했습니다.

...

여러분 이러지 마세요. 흑흑흑.;ㅂ;

 

아, 하지만 눈이 침침한 건 시력 저하가 아니라 안구건조증이라기에 마음 놓고 읽었지요. 하지만 눈 혹사는 작작해야겠네요. 하하하. 이미 엑셀 파일 들여다보고 있는데서 글렀지만.

 

 

 

 

린더. 돌아온 아빠가 너무 강함 1~101.

현대, 판타지, 회귀. 복면히어로.

https://www.joara.com/book/1644299

 

돌아온 아빠가 너무 강함

헌터로서 적당히 벌어먹고 사는 삶에 만족하려 했다.하지만 이제부터는 후회 없이 살아갈 것이다.나를 위해, 가족들을 위해.

www.joara.com

아버지가 회귀했습니다. 헌터지만 낮은 등급이어서 몸으로 열심히 뛰었지만, 자식들을 제대로 돌보지 못했습니다. 아들은 자신처럼 일찌감치 헌터가 되었지만, 아버지는 아들이 죽은 뒤에야 자신의 몸을 돌보지 않고 혹사하면서까지 헌터일을 했단 걸 알게 됩니다. 그 사이 딸은 아버지를 원망하고는 멀어졌고요. 후회만 가득하던 터라, 회귀한 뒤에는 하나씩 바꿔 갑니다.

회귀해서도 E급의 낮은 헌터이긴 하지만 그간의 경험은 어디 가지 않지요. 등급이 낮으니 게이트에 들어가기 보다는 주로 빌런을 잡으러 다닙니다. 각성하고 난 뒤에 그 이능으로 범죄를 저지르는 인간은 많고, 그 인간들을 잡는 헌터는 거의 없습니다. 물론 각성하여 경찰이 된 수사대가 별도로 있긴 하지만 빌런은 많고 잡는 사람은 수가 적으니까요. 그러니 빌런을 잡고 현상금을 받는 것만으로도, 더 좋은 환경에서 아이들을 키울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빌런 잡기는 아이들이 집에 없을 때 하면 되니 시간도 여유롭고, 아이들 돌보기도 훨씬 쉽지요.

그리고 빌런 잡는 전업 헌터가 된 아버지는 본격적인 복면 히어로로 활약합니다.

 

아직 완결되지 않은 소설이라 조금 더 분량 모았다가 보려고, 기다리는 중입니다.ㅠ

더불어, 어린이집 졸업하자마자 바로 초등학교를 진학하다니 대단하군요.(먼산) 보통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의 순입니다. 어린이집은 유치원 미취학 연령의 유아들이 다니는 보육기관이거든요. 그러니 보내려고 했다면 어린이집이 아니라 유치원을 보냈어야 함....

 

 

 

 

고리테일. 조카랑 붕어빵 팔아요 1~45.

현대, 요식업. 육아, 장사.

https://www.joara.com/book/1644306

 

조카랑 붕어빵 팔아요

사고로 죽은 형이 남긴 유일한 가족 서리.눈에 넣어도 안 아플 조카를 위해 붕어빵 노점을 시작했다.그런데 장사가 너무 잘된다.

www.joara.com

힐링계. ... ... 지만 저런 유치원생이 어디있어요...OTL 추석연휴 동안 조카랑 놀면서 느꼈습니다. 으흐흐흑.;ㅂ;

 

부모님의 빚을 값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지만, 그 와중에 형과 형수가 사망하면서 조카의 양육까지 맡게 됩니다. 그나마 빚을 모두 갚을 수 있었다는게 다행이었지요. 문제는 공사판에서 사고를 당하면서 다리에 문제가 생겼다는 건데, 이리되면 생활비 조달이 매우 어렵습니다. 다친 다리로라도 가야하나 고민하던 와중에 붕어빵 틀을 얻어, 붕어빵 장사를 시작하게 됩니다.

 

틀 덕분인지 솜씨 덕분인지-소설 속에서는 틀에서 나온 그 기운을 주인공이 받아서 솜씨가 좋아졌다고 하지만, 하여간 그 덕에 붕어빵 노점은 매우 장사가 잘됩니다. 쿠팡에서 재료를 배달받아 기본 붕어빵부터 시작하다가, 슈크림붕어빵도 만들고, 추가 메뉴도 개발합니다. 가장 최신편에서는 점포를 얻는데까지 도달했더군요.

 

 

 

킁컹. 귀환자님 뭐 하세요? 1~16.

현대, 판타지, 차원이동.

https://www.joara.com/book/1303022

 

귀환자님 뭐 하세요?

[현대][귀환][헌터][유쾌][일상][먼치킨]5년 만에 귀환했다.돌아오니 지구가 개판이더라.

www.joara.com

이계에 갔다가 죽을 고생을 해서 돌아왔더니, 지구도 망해갑니다. 시스템과 후원자를 족치니, 저쪽 차원의 관리자는 색(色)에 미쳤다는 닉네임을 쓰고 있고, 지구 관리자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나마 지구에 돌아왔다는 걸 다행으로 .....

까지 쓰고. 16화에서 탈출했습니다. 저하고는 영 안 맞더라고요. 다음에라도 읽으면 안된다는 의미로 적어둡니다.

 

 

 

 

당신의5분. 빌런이 본색을 숨김 1~17.

현대, 판타지, 회귀. 게임시스템.

https://www.joara.com/book/1644300

 

빌런이 본색을 숨김

나도 히어로 해야지.#빌런 #사이코 #사이다#캐빨 #착각 #아카데미 한 스푼

www.joara.com

이 소설도 조금 미묘.

아버지는 망나니였고, 어머니는 그런 아버지 밑에서 자란 자신에게 게임기를 쥐어주고는 어느 날 사라집니다. 게임으로만 학대와 폭력을 버티던 어느 날, 아버지는 그나마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해주던 정육점 주인에게 총을 쏘고 오라고 시킵니다. 그리고 그 때부터 본격적으로 막 나가기 시작해 게임을 클리어하듯 지구를 멸망시켜 나갑니다.

하지만 빌런이었던 지라 온 지구의 적대자가 되었고, 게임의 엔딩을 보았다고 생각할 때 회귀.

이번에는 빌런이 아니라 히어로가 되어 보겠다고 생각하며 '게임'을 다시 시작합니다.

 

대체적으로 주인공이 제정신이 아닌 쪽이라 조용히 내려 놓았습니다.

 

 

 

 

다원나린. 랭커가 되기 위한 손쉬운 방법 1~46, 234. 235.

현대, 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641277

 

랭커가 되기 위한 손쉬운 방법

“내가 말했잖아. 내 동생 잘 부탁한다고.”무한의 마력을 지녔던 최고의 플레이어, 유리한.세상의 평화를 위해 스스로를 희생하여 어둠을 몰고 온 드래곤을 처치했다.

www.joara.com

 

앗, 익숙한 분이다! 라면서 잽싸게 읽기 시작. 음..... 전자책 나오면 외전과 함께 보는 쪽을 추천합니다.

드래곤을 처치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해서 봉인하고, 그 대신 친구들에게 자신의 동생을 부탁합니다. 그랬는데, 분명 희생해서 평화를 찾았다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눈이 번쩍 떠집니다. 자신을 고모라고 부른 아이는 복수와 함께 자신의 동생을 구해달라 부탁하고 자신 대신 눈을 감습니다. 분명 잘 살고 있을 동생과 자신의 조카가 왜 이런가 확인하러 갔더니...

로 시작하는 이야기. 게이트(던전)이 사라진 대신 등장한 탑에 동생이 있다는 걸 알고는, 동생을 찾으로 탑을 올라가는 이야기입니다. 앞부분에 등장하는 요한이 로오히의 요한과 동명이인이라 더 즐겁게 읽었습니다.

그래서 외전은 언제 나올까요.;ㅂ;

 

 

 

도파민분배. 깨어나니 종말 속 농부 156~192

현대, 아포칼립스, 농사.

https://www.joara.com/book/1583481

 

깨어나니 종말 속 농부

불의의 사고로 생명 유지 장치 속에서 2년을 보내게 된 주인공.잠에서 깨어난 주인공은 세상이 멸망했고, 자신에게 특별한 힘이 부여됐다는 것을 깨닫는다.고향의 가족들에게 돌아

www.joara.com

읽을 소설이 없다며 마구 헤매다가, 이 소설 뒷부분을 안 읽었다는 걸 뒤늦게 깨닫고는 읽기 시작합니다. 소설 중반이라 생각했는데 왜 완결이 났을까 생각하며 멈췄던 것과는 달리, 의외로 괜찮은 결말이 나왔습니다. 초반에 나온 여러 수수께끼도 다 회수되었고요.

이거 읽고 나니 이번 추석 시즌의 레고 사은품이 더 갖고 싶어집니다. 그러니까 허수아비가...'ㅂ'a

 

 

 

 

강선우. 천재로 돌아왔다 1~91.

현대, 회귀, 음악.

https://www.joara.com/book/1627213

 

천재로 돌아왔다

따돌림당하던 아이돌이 회귀했다?!회귀하고 보니 노래, 춤, 프로듀싱 다 잘해.대체 못하는 게 뭐야?"이번 생은 눈치 보지 않고 내 재능을 전부 발휘할 테

www.joara.com

91화에서 도저히 못 견디고 탈출. 주인공이 천재이고, 프로듀싱도 잘하는 건 알겠습니다. 하지만 주인공의 메인 서포터가 제가 매우 싫어하는 사람을 모티브로 한 건 못 견디겠더군요. 게다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판타지소설 이야기가 등장하고 그 작가가 나오는 순간 도저히 못 견디고 탈출했습니다.

따돌림 당하던 아이돌 멤버가 회귀하고는 천재적 능력을 발휘하는 부분은 좋지만, 읽고 나니 다른 작곡 관련 소설들이 더 읽고 싶어지니 참...(먼산) 얼굴천재 댄서님이나, 멜로디가 들리는 작곡가님을 영접하러 가야겠습니다.

 

 

 

 

현백. 색을 보는 천재 디자이너 1~209.

현대, 회귀, 입시미술.

https://www.joara.com/book/1640932

 

색을 보는 천재 디자이너

예고에 합격하고도 형편 때문에 좌절하는 강현성.76년의 시공을 넘어 미래의 자신과 기억이 뒤섞인다.색의 마술사 제임스 강.화려하나 처절한 슬픔이 뒤범벅된 기억을 들여다보

www.joara.com

 

어제 신나게 보긴 했지만, 나머지 150화를 더 읽을까 말까 고민되더라고요.

 

헬리혜성이 오던 그 날, 집 마당에서 쓰러져서는 미래의 내가 살아나갔던 삶의 지식을 얻습니다. 회귀는 아니고, 회귀 지식을 얻었다고 할까요. 그 미래 지식을 바탕으로 고등학교부터 다시 다니기 시작합니다.

시작 이야기가 헬리혜성이라면 나이 많은 분들은 대강 배경 시대를 짐작하실 겁니다. 미묘한 건 그 부분인데, 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의 학생운동 이야기가 배제되어 있습니다. 209화는 이미 대학 진학 시점이나.. 하기야 배경이 되는 지역이 대전이라서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덜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한예종일 거라 추측하는 대한예대의 경우, 주변의 학교를 생각하면 마찬가지로 학생운동이 있지 않았을까 싶...은데 으으으음.

하여간 PC통신 시절, 그리고 그 다음의 멀티미디어 환경 등의 이야기도 함께 나오니 한국의 컴퓨터공학과 네트워크 통신 발전사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나쁘지 않을 겁니다. 입시미술 쪽은 제가 뭐라 말 못하는게, 그 시절의 미대 입시가 어땠는지 잘 몰라서요. 아마 미대 졸업한 모님은 조금 많이 비웃으...실지도?;

 

색을 본다고 하는 건 주인공이 회귀 뒤에 사람의 감정을 색으로 인식하는 일이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인간관계 쌓는데 도움을 조금 많이 받긴 했지요.

 

 

 

 

 

 

 

한너울. 가이드 공략법 1~4(완), 외전.

BL, 가이드버스.

http://aladin.kr/p/cfq38

 

에스퍼로서의 능력은 낮은데, S급 가이드에게 찍혔습니다. 이유는 알 수 없지만 S급 가이드의 파트너로 낙점되어 파로 페어를 이룹니다. 가이드에게 정신계 능력이 있다는 설정이 있고, S급 가이드면 그 능력도 매우 높다는 설정이라서요.

B급 에스퍼였지만, 오래 활동하다보니 A급으로 올랐습니다. A급 에스퍼는 자동으로 국가소속 공무원이 되기 때문에, 아버지에게 팔려 길드의 노예계약을 해왔던 여혜준은 길드를 탈출할 수 있게 됩니다. 보상비는 모두 아버지에게 주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출근 준비를 했는데, 거기서 S급 가이드에게 찍혀 페어 측정을 할 줄은 몰랐지요. 그리고 30%도 안되는 매칭률이 센터를 뒤흔들 줄도 몰랐습니다. 낮은 퍼센트가 아니라 역대급으로 높은 매칭률이었다고요. 그리하여 A급이지만 S급 가이드와 페어를 하게 됩니다.

 

인간불신에 걸려있던 S급 가이드가 A급 에스퍼에게 휘감겼다가 밀어내고, 이번에는 에스퍼가 가이드를 쫓아다니는 역전 관계를 보여줍니다. ... 이거 내용폭로인가요.; 왜 인간불신이 되었는지, 왜 밀어내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빼먹었으니 패스. 커플이 매우 귀엽습니다.

 

 

장바누. 기화담연가 1~7(완), 외전.

BL, 조선시대, 퇴마.

http://aladin.kr/p/zNIZt

 

이번 주의 책.

기화담연가를 읽지 않았다면 가이드 공략법이 올랐을 건데 말입니다. 하지만 취향은 어쩔 수 없습니다. 기화담연가는 주 초에 다 읽고는 그 사이에 삼독을 했단 말입니다.;ㅂ;

 

배경은 가상의 조선시대입니다. 조선시대 맞고, 궁도 경복궁이지만 조선의 왕은 아닙니다. 그리고 화국이란 멀고 먼 외국은 있지만 중국 이야기는 안나옵니다. 이런 가상 분위기도 매우 좋네요. 중국 없고 유럽 국가 등등으로 추정되는 머나먼 외국만 두리뭉실 떠 있는 세계관이라니. 근데 조선 맞아요. 인왕산 산신령님도 있거든요. 보실 때 옆에 지도 펼쳐 놓고 서울(한성)의 지리 확인하며 보시면 더 재미있습니다. 궁에서 쫓겨나 부암동 쪽에 거주하는 대군이나, 한성부 근무하며 남산골 (아마도) 한옥마을에서 사는 참관이나.

아버지에게 미움을 받아 사대문 밖에 쫓겨나 있으면서도, 날마다 아침문안을 드려야 하는 은헌대군은 요즘 날마다 이상한 꿈을 꿉니다. 누군가 자신에게 와서 용이 될 잉어를 주며 태몽 받아가라는데, 그렇지 않아도 왕에게 미움받는 처지에 이런 태몽 받으면 난감합니다. 절대 받고 싶지 않다고 거부했는데, 같은 꿈을 반복해 꾸는 사이에 자신에게 저 잉어를 갖다주는 사람의 얼굴이 보입니다.

 

태몽을 두고 벌어지는 이야기는 누가 내 기억을 가져갔나로 이어지고, 왕과 사이 안 좋은 대군에게 태몽을 안기려는 이상한 선비와, 그 선비의 외양과, 동궁전을 둘러싼 이야기로 흘러갑니다. 그리고 1부의 이야기가 마무리되는 3권 막판에는 미친듯이 웃을 수밖에 없지요. 아, 진짜, 왕의 고민이 나름 이해됩니다. 나름.

 

2부는 그렇다 쳐도, 3부의 결말부와 외전부분도 폭소하며 보게되는데, 영의정네 세 아들들이 항의도 못하고 고개를 갸웃거리며 머리 맞대고 고민할 모습이 눈에 선해서 그렇습니다. 아. 이거 외전 더 없나요.;ㅂ; 아니... 다른 이야기가 더 궁금한데 뭐라 말할 수가 없어!

 

 

한동안 기화담연가는 제 운동 TTS가 될 예정입니다. 이런 이야기 참 좋아요.

 

 

 

 

 



1.웹소설
린더. 돌아온 아빠가 너무 강함 1~121. 조아라 유료연재. (2022.09.06. 기준)(1~101)
고리테일. 조카랑 붕어빵 팔아요 1~114. 조아라 유료연재. (2022.09.06. 기준)(1~45)
킁컹. 귀환자님 뭐 하세요? 1~181(완). 조아라 유료연재. (2019.02.26. 기준)(1~16)
당신의5분. 빌런이 본색을 숨김 1~110. 조아라 유료연재(2022.09.06. 기준)(1~17)
다원나린. 랭커가 되기 위한 손쉬운 방법 1~235(완). 조아라 유료연재. (2022.09.07. 기준)(1~46, 234. 235)
도파민분배. 깨어나니 종말 속 농부 1~192(완). 조아라 유료연재. (2022.06.10. 기준)(156~192)
강선우. 천재로 돌아왔다 1~213. 조아라 유료연재. (2022.09.10. 기준)(1~91)
현백. 색을 보는 천재 디자이너 1~350(완). 조아라 유료연재. (2022.08.19. 기준)(1~209)

2.전자책
한너울. 가이드 공략법 1~4(완), 외전. 시크노블, 2022, 세트 17400원.
장바누. 기화담연가 1~7(완), 외전. 녹턴, 2020, 세트 14400원.

3.종이책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