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표지는 L이 가장 좋아하는 그림책인 『친구의 전설』입니다. 제일 좋아하는 대사가 '고맙겠다!'라는군요. 어디서 나오는 건지는 읽은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요. G가 근사하게 동화책을 읽어주기 때문에 L이 더 좋아한다고 생각합니다만.

L은 『친구의 전설』을 좋아하지만 그 전의 최애는 『이파라파 냐무냐무』였답니다. 그래서 작가님 신작이 나오면 바로 보내줄 생각입니다. 『이파라파 냐무냐무』를 좋아한다기에, 새 책인 『친구의 전설』 나왔을 때도 잽싸게 보내줬지만, 사실 그림책은 실패 확률이 더 높습니다. 안 읽어 보고 바로 보내기 때문이기도 할 겁니다. 나중에 확인해 보면, 이건 어른용이지 애들용은 아니라는 그림책이 더 많아요.

 

 

 

임재열. 나 혼자 S급 소환수 1~78, 257

현대, 판타지, 회귀.

http://s.joara.com/1nWWh

 

나 혼자 S급 소환수 #프리미엄 #Joara

최후의 미궁에서 100년간 이어진 여정.동료들을 모두 잃고, 마침내 자신마저 잃게 되려는 순간.서머너 마스터 진도윤, 그에게 날아든 메시지.[특수 조건을 달성합니다.

api.joara.com

헌터가 아니라 소환사가 존재하는 세계입니다. 소환사들은 미궁 속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를 소환수로 테이밍할 수 있으며, 보통은 하나의 소환수를 두지만 가끔은 듀얼마스터로 두 마리의 소환수를 데리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환사의 등급, 소환수의 등급이나 스킬, 레벨이 중요하기는 하나, 소환수와 얼마나 합이 잘 맞는가, 소환수를 내 몸처럼 움직일 수 있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 점을 강조했던 이가 서머너 마스터인 진도윤이지요.

진도윤은 마지막 미궁을 클리어하면 모든 미공이 사라질거라는 기대를 갖고 동료들과 함께 들어갔지만, 1백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의 여정 끝에 혼자 살아 남았었습니다. 그나마 미궁 클리어 후의 메시지 덕분에 잃었다고 생각한 동료들은 살아 있을 거라 기대할 수 있었지요. 나와보니 시간의 흐름이 달랐던 모양입니다. 밖에서는 겨우 몇 년이었답니다. 마지막 전투에서 잃은 여러 소환수들 대신, 마지막 전투를 치뤘던 파괴룡 데몰리션을 테이밍한 덕에, 소환수를 성장시키면서 친구들을 찾아 나섭니다.

 

읽다가 왜 내려놓았나 싶어서, 78화를 들어갔다가 깨달았습니다. 여성 캐릭터는 많은데, 상당수가 이 아저씨에게 관심을 두는군요. 하지만 미궁에서 1백년 묵은 덕에, 겉은 청년이지만 속은 늙은이가 되어 모든 이들이 다 애송이로 보입니다.

 

 

 

김현우. 미친 빌런이 정신을 되찾음 1~104, 217.

현대, 판타지, 회귀.

http://s.joara.com/5HDpr

 

미친 빌런이 정신을 되찾음 #프리미엄 #Joara

미쳤었던 재앙급 빌런의 회귀

api.joara.com

제목 그대로의 내용입니다. 열등감과 자격지심과 기타 등등을 갖고 있던 사람이, 강해지는 것에만 목표를 두다보니 피에 미칩니다. 혈종(血宗)이라고, 또다른 인격 비슷한 것이 깨어나 보이는대로 죽이고 다녔으니까요. 그리고 어느날 갑자기 회귀합니다. 그것도 아주 어릴 적, 아직 취직 공부를 하던 때로 말입니다. 각성자인 상태는 그대로지만 아직 빌런은 아닙니다. 그러니 얌전히 공무원이 되겠다며 시험을 보러 가고, 여동생과 부모님에게도 효도하겠다며 열심히 움직입니다.

하지만. 하도 오랫동안 빌런으로 지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 눈에는 쟤 조금 많이 이상하다는 소리를 듣습니다. 가족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 모두에게요. 빌런에게는 인권이 없다, 저들이 더 많은 이들을 죽이기 전에 죽이는 것이 합당하다고 하니 빌런보다 더 빌런 같은 공무원 헌터로 이름을 날립니다. 그리고 주변에는 감화된 공무원 헌터들이 여럿 등장하는데.

 

아마 유머코드가 M님 취향에 좀 맞을 겁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미친놈으로 통하지만, 자신은 절대 미쳤다는 걸 인정하지 않으니 뭐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피하는 수준으로 보이는 거죠. 그렇다보니 직속상관은 탈모에 시달리며, 그 다음 상관은 장에 문제가 생기는데, 정황을 보면 스트레스성 장궤양으로 추정됩니다.

 

이쪽도 미묘하게 로맨스 라인을 밀어 붙이는 흐름이 있긴 합니다. 거기에 완결 안난 작품이라는 걸 뒤늦게 깨닫고는 모으는 중이고요. 미묘하다고 느낀 가장 큰 부분은 '나찰녀'입니다. 그냥 나찰이라고 해도 되지 않나요. 20년 전 나온 작품에서는 이미 아수라가 중성인 판에.(아님)

 

 

 

낙하산. 4000년 만에 귀환한 대마도사 1~124, 221.

판타지, 빙의.

http://s.joara.com/409e3

 

4000년 만에 귀환한 대마도사 #프리미엄 #Joara

웨스트로드 아카데미의 열등생. 블레이크 가문의 수치.괴로운 삶을 이기지 못해 죽음을 선택한 프레이 블레이크의 몸에 새로운 영혼이 깃든다."뭐야. 이 몸뚱이는? 하나부터

api.joara.com

이전에 읽었던 소설이더군요. 어떤 내용인지 홀랑 까먹어서 다시 읽기 시작....;;

221편이 본편 완결이고, 그 뒤는 외전으로 들어갑니다. 본편은 세계의 문제인 데미갓을 해결한다면, 그 뒤는 데미갓 위의 존재가 되어 벌어지는 일을 다루는 모양이고요.

 

 

 

말을하다말[펜타그램]. 잘 키운 마수 하나 열 헌터 안 부럽다! 138~161.

현대, 판타지.

http://s.joara.com/4dJ4N

 

잘 키운 마수 하나 열 헌터 안 부럽다! #프리미엄 #Joara

비주류로 취급받는 테이머형 스킬을 가진 흔하디 흔한 D랭크 헌터 구원희.평범하기 그지 없는 그는 남들에게 말 할 수 없는 비밀스런 스킬이 하나 있다.어릴적의 트라우마로

api.joara.com

음, 으으으으음. 연애 이야기가 나오면 왜 판타지소설은 재미가 없어지는거죠.ㅠ_ㅠ 물론 제 기준이긴 합니다만, 연애요소가 들어가면 그 때부터 급속도로 흥미가 떨어집니다.

 

 

 

레드에이어. 아카데미의 올마스터 플레이어 1~12.

판타지.

http://s.joara.com/5vTPf

 

아카데미의 올마스터 플레이어 #프리미엄 #Joara

수많은 세계를 넘나들며 세계관을 수집하는 절대자.그가 끝없는 절망 속에서도 저항하며 살다 죽은 소년의 몸에 빙의했다.그 저항이 마음에 들었기에.모두에게 배척받았음에도

api.joara.com

http://aladin.kr/p/MfflR

 

[전자책] 아카데미의 올마스터 플레이어 12 (완결)

수많은 세계를 넘나들며 세계관을 수집하는 절대자.BR 그가 끝없는 절망 속에서도 저항하며 살다 죽은 소년의 몸에 빙의했다.BR BR 그 저항이 마음에 들었기에.BR 모두에게 배척받았음에도 포기하

www.aladin.co.kr

알라딘 신간들을 훑다가 세트 12권인 걸 확인하고는 조아라 무료분량까지 보고는 바로 장바구니에 담아 결제했습니다.

 

여러 세계들을 돌아다니며 각 차원의 '세계관'을 수집하는 절대자가, 무작위로 돌려 떨어진 세계의 빙의체를 위해 영웅이 되어주기로 마음 먹으며 시작되는 소설입니다. 재능이란 것이 손톱만큼도 없는데다, 집안에서 쫓겨나다시피한 아이인데, 그 손톱만큼의 재능도 없던 이유도 있더군요. 주인공이야 어차피 각 세계관을 수집하면서 진리를 접하고 극의를 여러 차례 얻은 존재다보니 재능의 유무는 문제가 안됩니다.

새로운 세계의 세계관을 수집하기까지는 어울려 놀아주기로 한 바, 사건 사고가 터지면 시큰둥한 얼굴로 가서 슥 처리하면 끝. 강자다보니 성장할 필요도 없고, 그냥 주변 친구들을 성장시키면서 삶을 즐기는군요. 초강자가 주인공인 판타지소설은 어떻게 흘러가려나 궁금했는데, 답을 얻었습니다. 막히는 곳 없이 쭉 이어나가는 이야기가 보고 싶을 때 읽으면 좋습니다. 1권부터 12권까지, 연휴 기간 동안 내내 붙들고 신나게 읽었지요.

아 맞다.

이 소설의 교훈은 이겁니다. "심연을 들여다보면 심연도 나를 들여다본다." 애옹 아닙니다.

 

 

 

육손이. Special delivery 1~2.

BL, 현대, 임신.

http://aladin.kr/p/Of4QC

 

오메가버스는 아니지만 임신물입니다. 오랜 시간 함께 해온 매니저가 갑자기 퇴사를 선언하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 캐묻다가 들었습니다. 임신했다는군요. 아이 아버지가 누군지 이야기도 안해주고, 퇴사하겠다고 하니 붙잡고 말리는데, 배우뿐만 아니라 사장님도 붙잡고 말립니다. 그도 그런게, 이 세 사람은 사장놈이 아이돌에 꽂혀서 몇 번이고 시도하다가 망했을 때 함께 남아 끝까지 일으킨 멤버들이란 말입니다. 사장과, 원래는 작곡 겸 프로듀싱 하던 매니저와, 아이돌 하다 남은 배우와. 임신했다는 사실도 배우에게만 말하고 사장에게는 끝까지 비밀이었습니다만, 작지 않은 사건 사고 뒤에 오해는 풀리지만 ... 읽는 사람 뿐만 아니라 등장인물들도 동의하는 대로 배우-규원은 조금 많이 굴러야 합니다. 사장도 굴러야 하지만 배우놈께서는 기주 앞에서 석고대죄해도 부족하지요. 왜 그런지는, 보면 아실 겁니다.

 

 

정하임. 못난이 공녀가 되었습니다 1.

판타지, 로맨스?

http://aladin.kr/p/Gf1Zf

 

[전자책] 못난이 공녀가 되었습니다 1

하필이면 못난이 공녀에 빙의했다.BR BR 자신을 경멸하는 가족들의 관심을 받기 위해 여기저기 패악을 부려, 그 결과 사람들의 무시와 비웃음을 한 몸에 받으며 ‘못난이 공녀’로 불리던 실비아

www.aladin.co.kr

1권에는 일단 로맨스가 안 보여서요. 음... 으으으음. 취향이 아니다보니 뒷권 구입 예정은 없습니다.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는 대로, 못난이 공녀에게 빙의해서 다이어트 시작하고 돈 벌 궁리하는데서 시작합니다.

 

 

온정. 환생하고보니 양치기였습니다 1.

판타지, 환생.

http://aladin.kr/p/Mfq3S

 

[전자책] 환생하고 보니 양치기였습니다 1

시골 깡촌에서 양치기로 산 지 어언 17년.BR 어느 날 수상한 놈들(?)이 찾아오기 시작했다.BR BR “상관없어. 계속 날 동정해. 그렇게 계속 옆에 있어. 그러면 내가 언젠가 널 더 높은 자리에 데려다

www.aladin.co.kr

예전에 읽던 판타지소설 속에 빙의했다는 걸 뒤늦게 알았습니다. 그래도 평범하게, 목양견 김철수와 함께 양 키우면서 잘 살면 된다 생각했는데, 로맨스판타지소설의 등장인물을 우연하게 구합니다. 거기에 자신에게 출생의 비밀이 있다는 사실도 후반부에 알게 되는데...!

라지만; 취향에 안 맞아서 2권 구입 예정은 없습니다.

 

 

이지은. 친구의 전설.

그림책.

http://aladin.kr/p/sPPgk

 

친구의 전설

<팥빙수의 전설>로 여름, 겨울 할 것 없이 팥빙수 열풍을 일으켰던 이지은 작가가 새로운 전설의 문을 열었다. <친구의 전설>은 동네에서 성격 고약하기로 소문난 호랑이와 그 호랑이의 꼬리에

www.aladin.co.kr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상은 생략합니다. 아니, 이건 보셔야 하는 책이어요. 읽고 나면 민들레가 괜히 애뜻합니다.

 

 

 

이지은. 팥빙수의 전설.

그림책.

http://aladin.kr/p/BLCJr

 

팥빙수의 전설

찌는 듯한 여름날 가장 생각 나는 음식 중 하나인 팥빙수에 대한 엉뚱발랄한 상상을 담은 그림책이다. 깊은 산속에서 할머니가 혼자 농사를 지으며 살고 있다. 탱글탱글 과일이 익어 가고 달달

www.aladin.co.kr

할머니가 장에 물건 팔러 나가다가 호랑이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일입니다. 햇님 달님 오누이 이야기를 아시는 쪽이 더 재미있을 거고요. 결말은 물론 다릅니다. 결말을 보면 헛웃음과 폭소가 동시에 터집니다. 보고 나면 당연히, 빙수가 먹고 싶습니다. 그러니 겨울보다는 여름에 읽어야 제맛입니다.

 

 

 

백희나. 연이와 버들 도령.

그림책, 전래동화.

http://aladin.kr/p/IfYiJ

 

연이와 버들 도령

백희나 작가가 <나는 개다> 이후 3년간의 공백을 딛고 선보이는 옛이야기 그림책. 우리 옛이야기 연이와 버들 도령을 사람이라면 누구나 거쳐야 할 자아 통합과 성장의 서사로 새롭게 해석해 냈

www.aladin.co.kr

같은 전래동화라도 그리는 이가 어떻게 해석하고 그려내느냐에 따라 느낌이 확 다릅니다. 팥죽 할멈과 호랑이도 좋았지만, 연이와 버들 도령은 읽으면서 묘하게 간질간질한데가 있네요. 무엇보다 연이를 부려먹는 이에 대한 묘사가 굉장히 담백합니다. 어릴 적 읽었던 연이와 버들잎 소년(맞나;)을 이렇게 다시 보니, 주인공 연이의 단단함이 도드라집니다.

 

이지은 작가님의 책 두 권은 L의 최애라 들고오지 못했지만, 연이와 버들 도령을 포함해 여러 그림책들은 집에 들고 왔습니다.

...

이거 어디 두지.OTL

돈 문제 해결되면 서가부터 사겠다고 벼르고 있는데 아직도 해결 안되어서요. 6월 초까지는 해결 봤으면 하고 기원올리는 중입니다.;ㅂ;

 

 

 

 

 

1.웹소설
임재열. 나 혼자 S급 소환수 1~257(완결). 조아라 프리미엄. (2022.03.31. 기준)(1~78, 257)
김현우. 미친 빌런이 정신을 되찾음 1~224. 조아라 프리미엄. (2022.05.08. 기준)(1~104, 217)
낙하산. 4000년 만에 귀환한 대마도사 1~857(완결). 조아라 프리미엄. (2022.05.02. 기준)(1~124, 221)
말을하다말[펜타그램]. 잘 키운 마수 하나 열 헌터 안 부럽다! 1~166. 조아라 프리미엄. (2022.05.07. 기준)(138~161)

2.전자책
레드에이어. 아카데미의 올마스터 플레이어 1~12. 고렘팩토리, 2022, 각 3200원.
육손이. Special delivery 1~2. 이색, 2022, 세트 5000원.
정하임. 못난이 공녀가 되었습니다 1. 필연매니지먼트, 2022, 3300원.
온정. 환생하고보니 양치기였습니다 1. 피오렛, 2022, 3700원.
양효진. 아이고 폐하 1. 가하에픽, 2016, 2800원.(TTS)

3.종이책
이지은. 팥빙수의 전설. 웅진주니어, 2019, 13000원.
이지은. 친구의 전설. 웅진주니어 2021, 14000원.
백희나. 연이와 버들 도령. 책읽는곰, 2022, 18000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