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구입은 한참 전에 했지만, 책 배송지가 본가였던 터라 이제서야 읽었습니다. 이 책 구입하면서 같이 받았던 슬리퍼는 G에게 갔지요.

 

오리 이야기는 트위터를 통해 자주 보아서 잘 알고 있습니다. 잘 알고 있다마다, 집에 대형 오린이도 한 마리 들여 놓았지요.

https://link.tumblbug.com/T61AJK94Onb

 

오리 한마리 입양하세요! [말랑폭신 오린이 인형]

몽글말랑폭신! 살아있는 오리 대신 아기오리 '오린이 인형' 입양 어떠세요?

www.tumblbug.com

 

http://orini.co.kr/index.html

 

오린상회

@css(/css/module/product/listmain_1.css) $count = 8 $basket_result = /product/add_basket.html $basket_option = /product/basket_option.html {$category_title_text} {$soldout_icon} {$recommend_icon} {$new_icon} {$product_icons} {$option_preview_icon} {$basket

orini.co.kr

 

제가 구입했던 건 텀블벅 펀딩 당시에 구한 오린이 거대 리본 인형입니다. 오린이 후드 담요나 오린이 바디필로우는 하나쯤 장만하고 싶지만, 그렇지 않아도 후드 담요는 라이온이 두 마리, 바디필로우도 여럿 있다보니 있는 물건을 처분한 뒤에야 들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해두지 않으면 짐이 줄지 않기 때문에 고육지책으로 만든 원칙입니다.ㅠㅠ

 

 

오리집사. 오리 집에 왜 왔니.

만화, 웹툰, 동물.

http://aladin.kr/p/z4od0

 

오리 집에 왜 왔니

사고뭉치 오리‘오린이’와 오리알못 인간 집사의 좌충우돌 일상을 담은 그림 에세이. 도로 한가운데 버려져 있던 작은 아기 오리인 오린이가 산골짜기 집의 가족이 되어가는 약 1년간의 이야

www.aladin.co.kr

이 모든 오린이 이야기의 시작을 압축해서 엮은 것이 이 책입니다.

길을 가던 도중 우연히 길가에서 아기 오리 두 마리를 구출합니다. 한 마리는 사망하고 남은 한 마리는 오린이란 이름을 주고 키우다가, 코로나19로 재택수업이 가능해져 본가인 강원도 산골마을로 돌아 내려갑니다. 조류인데다가 보통은 애완으로 키우지 않는 특이 반려동물이기 때문에 서울이든 시골이든 병이 생겼을 때 진료 보기는 쉽지 않습니다. 본가는 그나마 가축병원이 많아서 조금 낫지만, 거리가 조금 더 먼 모양입니다.

집오리이기 때문에 살이 많이 찌는 오린이를 위해 함께 산책을 나가고, 친구를 만들어 주기 위해 아랫집에서 오리 한 마리를 스승으로 초빙하는 등 여러 모로 애를 씁니다. 그 덕인지, 원래 1년이라던 육오리의 수명을 훌쩍 넘겨 지금까지도 잘 지내고요.

트위터 계정의 오린이 이야기를 알고 있어서 더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중간중간만 읽어 알고 있던 이야기를 전체적으로 다시 보는 재미도 있고요. 유머코드가 맞아서 신나게 웃으며 보았습니다. 뒷 권도 더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ㅁ+

 

 

 

기월월. 명문고 EX급 조연의 리플레이 604~620.

현대, 판타지, 게임.

http://s.joara.com/3Sj5p

 

명문고 EX급 조연의 리플레이 #프리미엄 #Joara

국민망겜 최종장을 클리어했더니 게임 속 이름 없는 조연이 되었다.규격 외 측정불가, 미지의 등급인 EX급 조연이.

api.joara.com

 

명급리보다는 명조리가 입에 붙는 이 소설은 몰아 읽어야 제맛입니다. 길고 길었던, 그리고 게임 속 수많은 플레이어를 죽였던 눈 오는 크리스마스의 이야기는 점점 길어집니다. 중요한 이야기라 길어지는 건 당연하지만, 그래도 모았다 보아야 하니 심정적으로 힘드네요.llOTL

소제목으로 '퍼스트 크리스마스'는 1차 방어를, '학교 밖'은 조의신이 안배한 여러 말들의 배치를, '긴 꼬리'는 드디어 잡아낸 12지 배신자의 등장을 다룹합니다. 앞서 꾸준히 실마리가 나왔던 터라 돼지는 확실히 배신했고, 그와 손잡은 다른 배신자는 아마도 소일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왔지요. 테세우스가 나타나 때려 잡아주기를 기대해봅니다. 일단, 돈족의 수장 저팔계는 손오공에게 신나게 두들겨 맞았습니다. 거기까지가 619화였고, 20화부터는 다시 모으려고요.

 

이 크리스마스 이야기는 아마도 전체 이야기 중 가장 심혈을 기울인 부분이 아니었을까 생각해봅니다. 이 고비를 잘 넘겨야 한숨 돌릴 수 있겠지요.

 

 

 

자경. 전천후 연예생활백서 180~350.

현대, 회귀, 연예계.

http://s.joara.com/4CZrR

 

전천후 연예생활백서 #프리미엄 #Joara

실패한 소속사 사장 전천후.방송국 입사 1년 차로 돌아간 그 날, 이상한 알림이 울렸다.[*연예생활백서*가 도착했습니다.]

api.joara.com

 

지난 주중에 뭘 이렇게 안 읽었냐 했더니, 이걸 또 재주행하고 있었군요. 하하하하하.;ㅂ;

 

 

 

안경크리너. winter의 자몽쥬스 2부 1~5.

BL, 현대, 프로게이머.

http://aladin.kr/p/gfdvk

 

[전자책] [BL] winter의 자몽쥬스 2부 1

AOS, MOBA 게임인 WOH의 프로선수였던 윤초롱. 학교를 자퇴하면서까지 이룬 꿈이지만 2년 뒤 그에게 남은 것은 ‘세계 최고 찌질이’ 일명 ‘세최찌’란 별명과 강등따리미드, 리그최다데스보유자

www.aladin.co.kr

1부와 2부 모두 19금 아닙니다. 1부는 윤초롱이 한성에 합류하는 이야기를, 2부는 한성에 합류한 초롱이가 한성의 주전 멤버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윤초롱은 고등학교 재학 도중 프로게임 구단의 제의를 받고 데뷔를 합니다. 대신 학교는 자퇴했지요. 2년 동안의 짧은 프로 기간은 가스라이팅과 정서적 학대, 그리고 상실로 끝났습니다. 구단에서 방출되고 홀로 선 초롱은 새로 시작한 계정 WinterI(윈터아이)으로 게임을 하던 중 자몽쥬스라는 유저를 만나고, 함께 게임을 하며 원래 포지션이 아닌 다른 포지션으로도 랭킹을 조금씩 올려갑니다. 그러던 중 우연한 기회에 유명 프로게이머인 최정현과 러브샷(동시사망)을 달성한 뒤 여러 프로구단에게서 영입 제안을 받고요.

초롱과 정현의 악연에 얽힌 주박 중 겉으로 보인 이야기는 풀렸습니다. 초롱이는 13데스에서 벗어났고, 팀원들을 버스태워 승리합니다. 하지만 그 뒷면의 이야기는 2부에서도 풀리지 않습니다. 독자들은 다 알고 있지만 아마도 3부에서는 풀리지 않을까요.

1부는 초롱이가 구단에 재영입되면서 마무리되고, 2부는 스프링시즌의 우승으로 끝납니다. 2부 3권의 상성전에서 초롱이가 운전한 버스 경기 두 판은 정말 몇 번이고 돌려 읽어도 좋더군요. 거기에 결말. 후후후후후... 겨울이 내리니 혹한의 제왕이 내려왔다라. 멋집니다.+ㅁ+

 

 

민트초코. 쉐킷쉐킷 2.(TTS)

현대, 가이드버스.

http://aladin.kr/p/lLmTu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start=short&ItemId=169298305

 

www.aladin.co.kr

역시 운동할 때 듣는 TTS는 읽은 소설이 좋습니다. 중간에 놓쳐도 신경 안쓰고 계속 들을 수 있어요.

 

 

 

도비. 마법대륙 검술천재 1~13.

판타지, 환생.

http://aladin.kr/p/Hf8hD

 

[전자책] [세트] 마법대륙 검술천재 (총13권/완결)

악마왕의 강림으로 멸망 위기에 빠진 대륙.BR 폭망 직전에 검의 신성이 나타났다!BR 그러나.BR BR “아, X펄.”BR BR 마지막 전투에서 먼지가 되어버린 그.BR 400년 후에 아기의 몸으로 다시 태어나다!B

www.aladin.co.kr

조아라에서 무료분 풀린 만큼 읽고는 뒷부분부터 챙겨봐야지 했다가, 이제야 몰아서 보았습니다. 처음에 1권부터 3권까지 구입하고, 다시 6권까지, 그 다음에는 8권까지, 그 다음에는 ... 전권 구입. 넵. 그냥 전권 구입해도 괜찮았을 소설입니다. 중간에 탈주하고 싶은 걸 참으며 보았는데, 결말의 반전을 보고는 고이 무릎꿇었습니다. 크흑.

 

동료들과 함께 마왕을 때려잡고, 마왕의 마지막의 공격 때문에 사망합니다. 사망하기 직전의 짧은 시간 동안 마왕토벌전의 동료들과 작별을 하면서, 요정왕이 준 날개 덕분에 또 한 번 삶의 기회를 얻습니다. 기왕 환생한 거, 편하게 살아보려 했더니 그렇게 안되네요. 어머니는 싱글맘입니다. 외숙부인 태자는 경쟁자인 조카의 탄생으로 심기가 불편하고, 왕인 외할아버지는 쓸모 없어진 딸과 그 덤인 외손자를 냉대합니다. 그래도 혼자 잘 살아보려 했는데, 이상하네요. 죽기 전과는 달리 마법이 득세하고 검과 오러의 입지는 바닥으로 떨어져 있습니다. 환생하기까지의 400년 동안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그리고 거기에 관여한 것으로 보이는 제국은 무슨 속셈일까요.

 

에서 시작해, 파란만장한 주인공의 모험담을 다룹니다. 취향에 안 맞았던 부분은 전쟁을 묘사하는 방식입니다. 아니... 너무 많은 사람들이 죽어요. 원래 많은 사람들이 죽는게 전쟁이고, 여기서는 그 전쟁의 중심 축에 마족과 마왕이 있지만 거기에 동조하는 인간들이 너무 많은 사람을 너무도 쉽게 죽입니다. 그 과정에서 약자에 대한 학대도 등장하다보니 제대로 안 보고 넘어간 부분도 여럿입니다. 옛 동료들이 등장한 이후에는 기존의 친구들 비중이 줄어든다는 점도 걸리고요.

 

하지만 내내 의심하던 인물을 사용하는 방법과, 맨 마지막의 반전은 좋았습니다. 그간 투덜댔던 걸 홀랑 취소하고 경건하게 무릎꿇을 정도로요. 황제의 정체나 아버지의 신분 등은 예상한 바였지만, 여기서 이렇게 반전이 걸릴 줄은 몰랐거든요.-ㅁ-

여러 면에서 정통판타지보다는 무협의 느낌에 가깝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오러를 익히는 다양한 방식(무협비급), 기맥에서 마법과 검을 익히면 마나와 오러 증진에 도움이 된다는 점, 북해빙궁의 음공(..)에 가까운 오러 방식의 존재 등이 그랬네요.'ㅂ'

 

 

 

1.웹소설
기월월. 명문고 EX급 조연의 리플레이 1~623. 조아라 프리미엄. (2022.02.21. 기준)(604~620)
자경. 전천후 연예생활백서 1~350. 조아라 프리미엄. (2022.02.21. 기준)(180~350)

2.전자책
안경크리너. winter의 자몽쥬스 2부 1~5. M블루, 2022, 세트 15900원.
민트초코. 쉐킷쉐킷 2. StyleB, 2018, 3500원.(TTS 듣기)
도비. 마법대륙 검술천재 1~13. KW북스, 2021, 세트 38400원.

3.종이책
오리집사. 오리 집에 왜 왔니. 위즈덤하우스, 2021, 14000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