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책을 메인표지로 올렸다가, 심심하다는 생각에 교체했습니다. 원래 올렸던 건 아래의 프로파일링 케이스 스터디. 지난주 초반은 링커 뒷 권들을 읽느라 바빴습니다. 연재 당시에는 없던 외전도 따로 나와서 잽싸게, 신나게 읽었지요.

오늘은 지난 주 주간 독서기를 올리고, 작년도 독서결산을 할 예정이라 조금 바쁩니다. 이쪽도 서둘러 작업해야지요.

 

 

권일용. 프로파일링 케이스 스터디

범죄심리학

http://aladin.kr/p/O46ol

 

프로파일링 케이스 스터디

지나온 범죄의 흐름을 이해하고 현재와 미래에 어떤 범죄가 일어날 것인지 파악하고자 한다. 그래야 우리가 무엇을 준비할 것인지 알아낼 수 있다.

www.aladin.co.kr

작년에 유튜브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 등등의 압축판을 보고는 한참 앓았던 적이 있습니다. 범죄학 관련 전문서적들도 보고는 책이 가진 무게에 짓눌려 고생했는데, 이번에는 EBS에서 책이 나왔습니다. 작년 말부터인가 EBS에서 자체 도서를 여럿 내기 시작하더군요.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인문학 서적, 교양입문서 등등으로, 이 책도 그에 가깝게 입문서 느낌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프로파일링이 무엇인지, 저자가 저술한 전공서적의 정의를 빌려 소개하고는 자신이 겪은 사례, 그러니까 케이스 스터디를 종류별로 나누어 소개합니다.

차근차근 설명하는 이야기를 읽고 있노라면 납득이 됩니다. 묻지마범죄의 정의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왜 강남역 살인사건을 묻지마범죄로 지칭하는지를 알려줍니다. 다만 한국에서 일어나는 여러 강력범죄들이 강력범죄와 성범죄, 묻지마범죄, 정신장애범죄, 증오범죄, 사이코패스,  등이 뒤섞이기도 하니까요. 그래도 각 케이스가 대표하는 사건들이 하나 이상씩은 있습니다. 강력범죄의 고민정 사건과 인천 초등생 납치 살인사건의 주범과 종범, 어금니아빠 건의 종범인 딸을 빼면 가해자가 다 남자였다고 기억합니다.

우순경 사건은 여기서 빠졌습니다. 저자 본인이 확인한 사건들을 사례로 해서 그런 걸로 보이고요. 서문에는 자신이 힘들어서 만기퇴직을 하지 않고 일찍 은퇴했다는 언급이 있고, 다 읽고 나면 '여기까지 버텨주셔서 감사합니다'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달빛물든. 알고 보니 재벌 3세 1~5

현대, 회귀, 재벌.

http://s.joara.com/5Wg4z

 

알고 보니 재벌 3세 #프리미엄 #Joara

알고 보니 나는 흙수저가 아니었다.[흙수저들은 노력해 보지도 않고 맨날 수저탓만 하지.]살아 오면서 금수저들에게 항상 들었던 말.개소리라고 생각했었는데...

api.joara.com

어릴 적 산부인과에서 아기 둘이 바뀌었습니다. 하나는 재벌가의 아이, 하나는 가난한 집 아이. 한참 뒤에야 확인되었지만 재벌가의 바뀐아이는 이미 회장이 되어 자신의 자리를 확고히 한 뒤였고, 가난한집의 바뀐아이는 육아방기와 학대, 가정폭력 등으로 삶이 거의 망가진 뒤였지요. 전자가 후자에게 협박과 폭력으로 압박하기도 하여 결국 자살로 삶을 마감합니다.

그리고 정신 들어보니 회귀했습니다. 아직 바뀌기 전이고요. 바꾼 범인이 누구인지도 확실하게 압니다. 그걸 알려준게 '제삿밥 얻어먹고 싶다'는 몇 대 조 어르신 유령이었으니, 거기부터가 취향 안 맞음.....; 딸놈에게는 제삿밥 안 얻어먹고, 핏줄이어진 아들놈에게서 제삿밥 얻어먹고 싶다는 유령이라니. 그 유령이 알려주는 사기꾼들을 퇴치하는 과정을 보고 있노라니, 더 안봐도 되겠다는 생각에, 5화에서 하차했지만 일단 기록은 남겨둡니다

 

 

 

Yoda. 음악이 싫은 음악천재 1~200

현대, 음악, 근미래.

http://s.joara.com/2D4wP

 

음악이 싫은 음악천재 #프리미엄 #Joara

음악을 싫어하는 음악천재가 살아가는 이야기.

api.joara.com

시작은 현대지만, 그렇기 때문에 후반부는 근미래입니다. 정확하게 연도가 나온 기준으로는 2035년. 하지만 맨 마지막 장면은 그보다 훨씬 뒤입니다.

 

https://twitter.com/esendial/status/1485119729194835968?s=20

 

Kirnan on Twitter

“"발가락 끝으로 서는 걸 말해요. 이걸 하기 위해서 발레를 하는 분들은 체중 관리를 엄하게 하는 편이죠. 공연 전에는 정말 아무것도 먹질 않아요." 라는 내용이 등장하는 소설을 읽다가. 음...

twitter.com

 

이런 트윗을 올리게 만든 그 소설입니다. 소설 초반은 흡입력이 좋아서 즐겁게 읽었지만 여러 부분에서 이해 안되는 부분이 여럿 있었습니다.

주인공은 성악을 합니다. 어릴 적에 아버지는 예술의 전당 계약직 바이올리니스트로, 어머니는 동화 일러스트레이터로 맞벌이를 했습니다. 하지만 계약 연장이 되지 않아 해고 된 아버지가 자살하면서 가세가 기웁니다. 큰누나는 피아노 전공, 작은 누나는 미술전공이다보니 비용이 많이 들어갔거든요. 어머니가 보험판매원으로 전업했지만 그걸로도 한계가 있다보니, 막내는 자신의 음악 재능을 십분 살려 국내 콩쿨들을 휩쓸고, 외국의 콩쿨들도 다양하게 나갑니다. 콩쿨 상금 덕분에 가계도 조금 나아지고, 중학생 때 큰누나가 퀸엘리자베스콩쿨의 피아노 부문 우승을 하면서 가장 역할도 큰누나에게 맡깁니다. 그리고는 예고가 아닌 인문계 고등학교를 진학하면서 싫어하는 음악따위하고는 거리를 두려 했는데, 음악이 가만히 두질 않습니다. 머릿 속에서 들리는 음악 때문에 고생하지요. 그리고 그 방법으로 음악을 토해내는 방법을 사용하며 이번에는 구설수에 휘말립니다.

 

재미있습니다. 한 편 한 편 쫓아가면서 읽는 재미가 좋아요. 하지만 뜯어보면 고개를 갸웃거리는 부분이 많습니다. 위에서 지적한 발레 부분은 모르는 분야라 다른 분들께 여쭤봤던 겁니다. 발레는 기초적인 지식만 갖고 있는 제가 보기에 조금 안 맞았거든요. 발레전공생들은 겉보기에는 매우 말랐습니다. 하지만 연습장면의 영상이나 사진 등을 보면, 저건 가녀린게 아닙니다. 발레 연목으로 널리 알려진 백조의 호수에 등장하는 그 백조들의 원래 모습처럼, 겉보기는 하얗고 가냘프지만 실제로는 폭군...까지는 아니고 매우 강합니다. 사람의 몸을 가장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 근육을 쓰는(글술술, '천재배우의 아우라', 2020) 이들이다보니 근육이 매우 중요합니다. 천재 배우의 아우라 속에서도 발레를 그만두어야 했던 사람이 나오지만, 이 경우는 너무 연습을 했기 때문에 근육이 닳아 없어진 경우입니다. '음악천재' 속에 등장하는 인물처럼, 키가 갑자기 자라는 바람에 몸무게를 발목이 버티지 못해 골절되었다-는 상황은 발생하기 어렵습니다. 그 자세한 이야기는 제 트윗의 인용 트윗들이 이야기 하고 있으니 넘어가고.

 

음악을 쏟아내는 과정에서도 갸웃거릴만한 부분이 있습니다. 주인공은 기억력이 좋고 음악도 금방 외우다보니 악보를 볼 줄 모른답니다. 쓸 줄도 모르기 때문에 음악프로그램을 써서 작곡을 합니다. 교향곡도, 프로그램 속의 가상악기를 사용해 작곡합니다. 그리고 그 작곡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음...

차리리 '작곡천재의 멜로디'가 납득하기 쉽습니다. 음악천재에게 천재성을 부여하려다보니 그런가 싶은 부분도 있지만 읽고 있다 보면 이래도 되나 싶은 내용이 많습니다. 다 읽고 나면 또 언론의 역할에 대하여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게 된다는 문제도 있군요.

 

그럼에도 재미있으니 결국 200화 전체를 다 결제하면서 끝까지 보았던 거죠. 하하하하하. 인물들의 행동에 동의하지 않는 부분도 많고, 설정상으로도 고개를 갸웃거리며 보는 부분이 많았지만 가볍게 읽기는 괜찮습니다. 하나 하나 이상한 부분을 지적할까 싶다가도 재미있게 읽었으니 되었다는 결론으로 가는군요.'ㅂ'a

 

 

도비. 마법대륙 검술천재 1~42.

판타지, 환생.

http://s.joara.com/4z6uj

 

마법대륙 검술천재 #프리미엄 #Joara

악마왕의 강림으로 멸망 위기에 빠진 대륙.폭망 직전에 검의 신성이 나타났다!그러나.“아, X펄.”마지막 전투에서 먼지가 되어버린 그.400년 후에 아기의

api.joara.com

알라딘에 MD 추천 전자책으로 올라온 걸 보고 읽기 시작했다가 구입 여부를 고민중입니다.

절대  악을 물리치기 위해 죽도록 고생한 영웅은 악의 마지막 한 방, 저주 때문에 죽습니다. 그 직전에 동료가 희생한 요정의 날개 덕분에 고통은 덜었지만, 고통뿐만 아니라 추가 보상이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태어나고 보니 그 때야 깨달은 거죠. 약 400년이 흘렀답니다. 다만, 국왕의 딸이 2년 외유를 나갔다가 돌아와서 남편 없이 낳은 아이라는 점이 문제입니다. 국왕은 딸을 외면하고, 친제국파인 태자는 자신의 잠재적 경쟁상대는 치우기 위해 암약합니다.

일단 전체 다 사고 한 번에 읽어 나갈까 고민중입니다. 고민인건, 어제 전자책 장바구니를 털었기 때문이고요.

 

 

 

다사야. 개와 도깨비의 시간 1.

현대, 판타지.

http://aladin.kr/p/rf9YK

 

[전자책] 개와 도깨비의 시간 1

좋아하는 건 돈BR 싫어하는 건 돈 안 되는 일BR 무서워하는 건 월세BR 하지만 직업은 수입이 불안정한 퇴마사BR BR 프리랜서 퇴마사 신도아는BR 의뢰를 해결하던 도중,BR 평소와 달리 산에서 내려온

www.aladin.co.kr

 

최근 출간된 판타지소설들을 보고 있다가, 평가가 좋아서 1권만 집어 들었습니다. 아직 1권 중반을 읽는 중이지만 뒷권도 탈탈 털어서 구입해야겠더군요.

요괴나 도깨비들이 일으키는 괴이한 일들을 해결해주는 퇴마사가, 무조건 요괴와 도깨비를 소멸시키는 한국퇴마사협회와 부딪히는 일들이 1권 중반까지 이어집니다. 돈이 부족한 퇴마사와 함께 다니는 도깨비, 그리고 반동인물에 해당하는 협회장의 관계가 그려지는데, 아무리봐도 저 악당도 뭔가 사연이 있어 보입니다. 그래서 뒷권 마저 구입한 뒤 보려고요. 언제 사냐면, 어제요. 그러니 사냐면이 아니라 샀냐면이 맞네요. 쟈아. 다른 책들 읽으면서 맞춰 읽어야지.

 

 

 

http://aladin.kr/p/CfIaq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start=short&ItemId=285819591

 

www.aladin.co.kr

탄산수라임맛. Air : 눈 떠보니 마을사람 A가 되었다 1~4, 외전.

BL, 판타지, 빙의.

빙의보다는 차원이동이 맞을 겁니다, 아마.

원래부터 몸이 약했습니다. 내내 병원에서 죽을 날만을 기다리고 있다가 가족들이 잠시 자리를 비운 그 잠깐 사이에 세상을 떠납니다. 그랬는데, 정신차려보니 낯선 세계에서 괴물들의 공격을 받고 있네요. 하늘을 보아하니 쌍둥이 여동생이 보여주었던 소설 속의 세상인가봅니다. 동생이 좋아하던 그 소설은 주인공 리엔이 친구들과 함께 온갖 역경을 헤쳐나가는 판타지소설입니다. 로맨스도 있고요. 그리고 자신을 발견해 괴물에게서 구해준 이는 소설의 조연인 카르젠입니다. 소설 속 여러 최애들을 만나면서 그 외모에 행복함을 느끼는 것도 잠시, 건강해졌다 생각한 몸이 영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이유를 밝히려면 빙의한 이 몸의 주인이 누구인지, 그리고 무슨 종족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게 시작된 이야기지만 꼼꼼하게 잘 짜인 판타지소설입니다. 로맨스가 주역이 아닌, 세계의 비밀을 밝히는 일이 매우 중요한 이야기요. 특히 소설 속에 빙의했다 생각했지만 그게 차원이동에 가까웠고, 원래의 세계에 문제가 생겼다는 점, 그리고 외전에 실린 '성좌와 신' 관련 이야기들이 좋았습니다. 하... 가장 취향이었던 외전이 그 이야기였어요. 뒷 이야기나 원래 세계에서 일어난 이야기도 나온다면 좋겠지만, 나올까요.;ㅂ; 작가님, 내주실 건가요.;ㅂ; 내주시면 안되나요.;ㅂ; 스핀오프들도 간절히 기다립니다.

 

 

 

 

1.웹소설
달빛물든. 알고 보니 재벌 3세 1~65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1.11.30. 기준)(1~5)
Yoda. 음악이 싫은 음악천재 1~20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01.22. 기준)(1~200)
도비. 마법대륙 검술천재 1~34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1.12.17. 기준)(1~42)


2.전자책
탄산수라임맛. Air : 눈 떠보니 마을사람 A가 되었다 1~4, 외전. 비올렛, 2021, 1~5권 각 3500원, 외전 1500원.
다사야. 개와 도깨비의 시간 1. 에클라, 2021, 3200원.

3.종이책
권일용. 프로파일링 케이스 스터디. EBS BOOKS, 2021, 15000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