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는 읽은 웹소설 수가 적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연예생활백서 재독, 아니 n독이고, 두 번째는 환관의 요리사입니다. 10권까지 읽는데도 시간이 걸렸고, 거기에 주중에 읽어야 했던 종이책 한 권 때문에 시간이 부족하기도 했지요.

 

미스테리아도 미루고 미루다가 드디어 읽었습니다. 36호. 80년대의 기억은 없어도 인간시대는 압니다. 어릴 적 부모님 서가에 꽃혀 있던 책을 골라 읽었는데, 그 당시 읽으면서도 이 놈 이상한 놈이라 생각했더랬습니다. 그래요, 그 주인공이 요즘 제가 걸러 보는 웹소설 주인공들하고 매우 유사합니다. 본인이 그렇게 잘난 것도 아닌데 주변 사람들에게는 그렇게 잘난 존재로 인식되고, 특히 그 어머니한테 그랬고. 허리 아래는 마음대로 놀리면서 여자친구에게는 지고지순하며. 불법적인 방식으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지만, 그거야 그 시대가 지금처럼(..)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공권력의 시대가 아니었으니까요. 그 내용은, 이번 호 미스테리아를 보시면 아실 겁니다. 전두환과 노태우의 시대였으니까요. 그리고 그 두 사람은 반란 수괴라, 더 이상 '전 대통령'이 아니지요.

 

 

 

남희성. 달콤, 찬란한 재벌기 1~144

현대, 회귀, 사업, 재벌.

http://s.joara.com/1Mnd7

 

달콤, 찬란한 재벌기 #프리미엄 #Joara

다시 살다.하고 싶은 일을 하며 멋지게 살아가는 이야기.

api.joara.com

어머니 사후, 찾아온 아버지 덕에 자신이 재벌 회장의 아들이었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 당시 양다리를 걸쳤던 아버지가, 다른 여자랑 결혼하는 바람에 뒤늦게 임신사실을 알았던 어머니는 혼자 자신을 키웠던 거죠. 하지만 배다른 형과의 사이가 영 좋지 않았고, 결국 그 형의 손에 죽습니다.

회귀하고 보니 아직 앱니다. 국민학생이로군요. 그러고 보니 미스테리아 36호에서 다룬 그 시대가 배경입니다. 그 시대보다는 매우 온건한 분위기지만.... 여튼 영어로 소설을 써서 외국 출판사에 보내고, 그게 해리포터처럼 대박을 내는 바람에 엄청난 부를 일굽니다. 그리고 회귀 전의 기억을 조합해 자신을 예뻐한 외가의 어머니 형제들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돕고요.

가볍게 보기는 좋으나, 일단 그 시절에 전 세계를 휩쓸만한 베스트셀러가 나올 수 있는가-부터 생각하면 지는 겁니다. 그 전제가 없으면 성립 안되는 소설이로군요.

 

 

 

운좋은놈. 걸그룹 멤버의 남동생이 되었다 1~13

현대, 회귀? 가수

http://s.joara.com/6NIPV

 

걸그룹 멤버의 남동생이 되었다 #프리미엄 #Joara

내 최애의 남동생이 되었다

api.joara.com

 

딱 13화까지만 읽고 접었던 터라 다른 키워드가 더 붙을 수도 있습니다. 망한 여자 아이돌의 팬클럽 활동을 매우 열심히 했는데, 결국 뜨지 못하는 걸 보고 팬덤이 와해되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 걸그룹의 멤버 한 명이 자살하면서 장례식장에서 팬덤 모임을 하게 되지요. 참석하고 돌아와 잠이 들었다가 정신이 들어보니, 회귀했습니다. 근데, 본인 모습으로 회귀한 것이 아니라, 사망한 그 멤버의 남동생이라네요. 물론 없던 인물입니다. 외동딸이었거든요.

전생에는 실용음악과 재학생이었다보니 음악적으로 그럭저럭 재능은 있었지만 천재는 아니었는데, 그 능력이 어린이에게서 발휘된다면 다릅니다. 가르친 적 없는 악기를 다루고, 누나에게 뮤지컬 발성을 가르치고, 등등.

그 즈음에서 취향에 맞지않아 고이 접었습니다.(먼산)

 

 

 

우카카. 내 머릿속 대도서관 1~33

판타지, 빙의, 성장.

http://s.joara.com/1hmMH

 

내 머릿속 대도서관 #프리미엄 #Joara

백작가의 막내로 다시 태어난 B급 헌터 김지훈.그의 머릿속으로 대도서관의 능력이 깃들었다.

api.joara.com

B급 헌터로 마법사였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전투에서 전원 사망하고, 정신이 들어보니 낯선 몸입니다. 시스템의 도움으로 자신이 변경 백작가의 막내라는 건 알았는데, 백작가의 후계자 싸움이 매우 살벌하네요. 게다가 검으로 세운 검가다보니 마법은 약한 애들이나 쓰는 것이고, 머리쓰는 것보다 몸을 단련하는 일이 더 중요합니다. 그래서 아버지-백작이랑 싸움이 붙습니다.

여리고 약한 막내에게 빙의한 인물이, 다이어트부터 시작해 몸을 갈고 닦아서 점차 위업을 쌓아가는 이야기는 많습니다. 제목에 대도서관이 등장해서 호기심에 읽기 시작했더니, 그냥 도서관이 아니라 아카식레코드의 접속 권한 건이었습니다. 무난하게 읽을만은 하겠지만 일단 미뤄두고 다른 소설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니까, 환관의 요리사요.;

 

 

 

영호. 공무원 말고 천재배우 1~51

현대, 회귀, 연기.

http://s.joara.com/3GHi1

 

공무원 말고 천재배우 #프리미엄 #Joara

누구나 재능을 가지고 있다.다만 현실에 치이다 보면 그 재능을 몰라볼 뿐.괜히 남들 따라 인생 살다가 비참해지지 말고,이번에는 재능 살려서 성공한 삶을 살아보자.

api.joara.com

 

속도위반으로 책임질 사람들이 생겼기에, 꿈을 접고 공무원이 되었습니다. 부모님도 공무원이 되는 것이 좋다 하셨으니까요. 성격 자체도 내성적이고 그리 사교적이지 못해서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기 쉽지 않은데, 가족들 또한 그렇습니다. 아내와 딸, 모두 데면데면한 관계가 된지 오래지요. 그러다 별거 중이기도 하고요.

그랬는데.

별거 중인 아내의 불륜 장면을 목격합니다. 소꿉친구라는 그 친구와 길거리에서 키스하는 장면을요. 그리고 대화를 들어도 관계가 꽤 오래되었던 건 분명합니다. 이혼을 요구하는 아내는 딸도 데려가 키우겠다고 합니다. 상간남에게 달려들었지만 거꾸로 얻어 맞고, 차도에 뛰어 들었다가 교통사고로 사망합니다. 그리고 정신 들어보니 고 3입니다.

참고 읽다가 접은 가장 큰 이유는, 고등학교에서 들어간 연극 동아리에서, 여러 여학생들과 벌어지는 미묘한 교감입니다. 그래요, 우리는 이걸 두고 어장관리라고 부릅니다. 소설 묘사에서도 분명 여학생1, 여학생2, 거기에 이전 생의 처이니 전처라고 부를 수 있는 동급생 모두가 주인공에게 마음이 있다는 점이 보입니다. 특히 전처는 공개적으로 구애중이고요. 그 뒤에도 등장하는 여러 인물들이 주인공에게 마음을 줍니다.

대학교 진학 후에 만나는 인물들도 썩 취향에 안 맞습니다. 연극과 영화를 엄격하게 분리하는 분위기, 그런 분위기가 2002년 전후로 있었나봅니다만, 그렇게 갈라 놓는 모습도 그렇고, 단체기합과 폭력, 그리고 폭력 방조를 통해 군기를 잡겠다는 방관자의 모습들이 영......; 그래서 접었습니다.

 

 

 

키작음. 환관의 요리사 1~10.

판타지, 동양풍, 차원이동 환생, 요리.

http://aladin.kr/p/wP30v

 

[전자책] [세트] 환관의 요리사 (총15권/완결)

중국 본토에서 요리를 배워 마침내 자신만의 가게를 개점하게 되는 그 기쁨의 순간에 사망한 불운한 사나이.BR BR 다시 태어난 어느 제국의 후궁에서 구더기처럼 눈치만 보면서 혼자만의 요리를

www.aladin.co.kr

 

중국요리의 극....을 보고 있습니다. 딱 10권이 1부 완결 부분이고요. 단 호위가 친왕의 아래로 들어간 그 장면이 10권까지입니다. 지난 주에 10권까지 보고, 나머지는 이번 주에 볼 예정이고요. 후후후. 중국요리가 먹고 싶어지지 않냐고요? 아닙니다. 이쪽은 한국풍 중화요리가 아니라, 중국의 다양한 육림(肉林)을 소개한 소설이기 때문에 고기가 땡길지언정 중국음식을 주문하겠다는 생각은 안 들더군요. 시켜도 이 맛이 안날겁니다.;ㅂ;

 

 

 

라이언 노스. 길 잃은 시간여행자를 위한 문명 건설 가이드.

http://aladin.kr/p/fWFMy

 

길 잃은 시간여행자를 위한 문명 건설 가이드

인류 문명의 핵심 기술과 아이디어를 기발한 상상력으로 재치 있게 담아낸 과학책으로, 과거에 표류한 시간여행자라는 독특한 설정을 바탕으로 인류 문명의 뼈대를 세운 과학기술의 역사를 훌

www.aladin.co.kr

음.

기존의 지식들을 점검하고 쌓아 올리는데는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일부 지식들에는 오류가 있더라고요. 중국문자를 두고 이집트 상형문자에 오염되었다고? 천을 만드는데 비단을 언급하면서 아마(린넨)를 포함한 마 종류를 뺀 것도 희한하고요. 양귀비는 모르핀의 재료로 소개했으니, 마약이라서 대마를 소개하지 않았다고 하기도 어렵고요.

종이 제작에는 단순 펄프보다는 닥나무가 좋습니다. 그것도 빠졌네요.

 

문명 건설의 시작으로 음성언어와 문자언어를 짚은 것, 그리고 숫자 개념을 이야기한 것도 재미있었지만, 음.... 게다가 미주를 맨 뒤로 빼서 알아보기 어렵다는 점, 그리고 색인이 없다는 점도 걸립니다. 출판사가 다른 것도 아니고 웅진인데 왜?

 

 

 

 

1.웹소설
남희성. 달콤, 찬란한 재벌기 1~276(완결). 조아라 프리미엄. (2020.07.22. 기준) (1~144)
운좋은놈. 걸그룹 멤버의 남동생이 되었다 1~170. 조아라 프리미엄. (2021.09.06. 기준) (1~13)
우카카. 내 머릿속 대도서관 1~135. 조아라 프리미엄. (2021.09.05. 기준) (1~33)
영호. 공무원 말고 천재배우 1~155(완결). 조아라 프리미엄. (2021.07.19. 기준) (1~51)
자경. 전천후 연예생활백서 1~229. 조아라 프리미엄. (2021.0906. 기준) (1~229)

2.전자책
키작음. 환관의 요리사 1~15. KW북스, 2021, 세트 44,800원.

3.종이책
라이언 노스. 길 잃은 시간여행자를 위한 문명 건설 가이드, 조은영 옮김. 웅진지식하우스, 2019, 22500원.
편집부. 미스테리아 36호. 엘릭시르, 2021, 13000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