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저스의 팬들도, 스타워즈의 팬들도, 해리포터의 팬들도. 절대로 발들여서 안될 상품이 레고라고 생각합니다. 저야 레고는 모으지만 마음에 드는 제품만 골라서 모으기 때문에 심각하진 않습니다. 그렇다고 제게 지금까지 얼마나 레고에 투자했는가는 묻지 마세요. 레고는 투자가 아니라 수집입니다. 아, 그게 그건가?

 

 

www.lego.com/ko-kr/product/diagon-alley-75978

 

다이애건 앨리™ 75978 | 해리포터™ | LEGO® Shop KR

사실적인 디테일이 돋보이는 특대형 다이애건 앨리™ 모델

www.lego.com

이 모든 헛소리는 아무런 생각 없이 들렀던 레고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신상품을 가격 높은 순으로 정렬하며 시작되었습니다.

가장 비싼 제품은 조립세트라 그런가 하고 넘어갔는데, 두 번째가 다이애건 앨리라는군요. 이름이 매우 낯선데 이미 일시 품절입니다. 이게 뭔가 했더니 해리포터랍니다.

 

 

기숙사 시리즈에 종종 등장하는 아랫마을. 성아랫마을이라 적으니 일본의 시타마치 같기도 합니다. 성이 아니라 학교 아랫마을이라 생각한다면 크게 다르진 않을 겁니다. 조금 분위기는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기숙사학교는 엘리트 사립학교를 가리키니 넓은 의미에서는 맞을지도요. 하기야 아카데미, 우니베르시타트 등도 비슷하게 흘러갔지요. 후자는 학교의 연합체이고 조합이긴 하지만 뭐....

21.4.10. 정정. 다이애건 앨리는 런던의 상점가랍니다. 알려주신 분께 감사를...! 하기야 런던에도 마법사들의 상점가가 있을법하지요. 해리뿐만 아니라 다른 마법사들도 영국 속에서 섞여 살 테니까요. 그 관련 설정이 얼마나 엉망진창인지는 잠시 접어두고. 마법사 인구의 수를 듣고는 잠시 어이가 나갔던 적이 있었거든요. 하여간 호그와트 아랫마을 아니라 런던의 상점가. 새 번역판으로 다시 시도해볼까 하다가도 권 수가 많아서 잠시 접어둡니다.'ㅂ'a

 

 

 

어쨌건 여기도 해리와 친구들이 있습니다. 아니, 해리뿐만 아니라 위즐리 쌍둥이도 있..... 네가 왜 여기서 나와!

이 절규는 위의 링크를 들어가서 살펴보시면 아실 겁니다. 진짜, 의외의 인물이 튀어나오네요. 루시우스 말포이도 있으니 말포이 부자를 좋아하신다면 시도할만 합니다. 가격이 50만원이란 점만 빼면 말이지요. 저는 올빼미에게 잠시 홀렸지만, 마음을 접었습니다. 가격이 너무 높아요.

 

 

 

산다면 악어기관차가 구입 가능성이 더 높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화물열차 세트도 있군요. 이쪽은 30만원입니다.

 

 

www.lego.com/ko-kr/product/cargo-train-60198

 

화물 열차 60198 | 시티 | LEGO® Shop KR

화물 열차로 레고® 시티 곳곳에 화물을 실어 나르세요!

www.lego.com

세트 규모에 비해서 가격이 높다고 생각할만 하지만, 아닙니다. 부품수에 비해 가격이 높은 탈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레고 탈것은 앱구동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블루투스 기능으로, 어플리케이션 조종이 가능합니다. 기차를 움직일 수 있다는 거죠. 철로만 있다면 가능하고, 철로는 별도로 구입하면 되니까요. 그리고 그런 기능이 추가된 레고 세트는 가격이 더 높습니다.

 

www.lego.com/ko-kr/product/passenger-train-60197

 

여객 열차 60197 | 시티 | LEGO® Shop KR

편안한 열차에 탑승하여 레고® 시티 곳곳을 여행하세요!

www.lego.com

이쪽은 여객열차이고, 가격은 20만원. 10만원 차이는 여객보다 더 섬세한 화물이 타고 있기 때문이란 헛소리를 잠시 해봅니다.

 

 

시티 시리즈가 아니라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시리즈에 들어 있는 악어기관차는 15만원.

 

www.lego.com/ko-kr/product/crocodile-locomotive-10277

 

악어 기관차 10277 |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 LEGO® Shop KR

철도의 제왕을 조립하고 전시해보아요

www.lego.com

 

 

이쪽은 스케일이 다릅니다. 그러니까 크기가 아니라 1/6, 1/8 등을 이야기하는 그 스케일이요. 선로 궤가 다르지 않나요? 아니 딱 봐도 선로 모양새가 시티 시리즈의 화물 열차와 여객 열차와는 달라보이니까요.

 

 

레고도 돈과 부동산을 매우 필요로 하는 취미지만, 그래도 책보다는 덜할 겁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저 레고들 만큼의 책을 산다면 레고가 요구하는 부동산보다 더 공간이 필요할 거란 말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