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티암에 대한 이야기는 꽤 전에 들었습니다. 오픈 당시 즈음이 아닐까 생각하는데 이글루스 밸리에 다녀왔다는 글이 몇 번 올라왔지요. 쿠켄에서도 언급된 걸 본 적 있는 듯합니다. 다른 것보다 카페 출신지(?)가 싱가포르라는 것, 그리고 카야잼이라는 싱가포르의 독특한 잼을 이용한 토스트가 있다는 것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름부터가 왠지 느끼하고 달달할 것 같아 기억에서 살포시 지웠습니다. 특히 동남아시아 쪽의 커피나 차는 제게 좀 달기 때문에 더 그랬지요.
그러다 B와 약속을 잡았습니다. 코피티암의 카야 토스트 공짜 쿠폰을 얻었다기에 다녀오기로 했지요. 저녁 약속은 원래 잘 잡지 않지만 8월 31일까지만 유효한 쿠폰이라 어제 저녁 코피티암에 다녀왔습니다.

찾기는 쉽습니다.
청계천 북쪽에 위치해 있고 광교에서 삼일교 방향으로 걸어 내려가다 보면 할리스를 지나쳐, 커피빈 가기 직전에 작은 2층 건물 1-2층을 함께 쓰고 있는 카페를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위에 등장한 가게들을 하나도 모르시겠다면 인사동 입구에 있는 금강제화에서 청계천 방향으로 죽 걸어 내려와, 청계천에서 청계광장쪽으로 조금만 걸어올라가시면 커피빈 지나서 곧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한화빌딩과는 청계천을 사이에 둔 견우 직녀....(퍽!)

B보다 제가 먼저 도착해 먼저 커피를 주문했습니다. 코피티암 커피와 차가 있고 라바짜의 에스프레소와 바리에이션 커피가 있습니다. 아메리카노가 2800원. 아이스는 뜨거운 커피에 500원을 더 내면 됩니다. 카페라떼는 3800원이군요. 코피티암 커피는 가기 전에 검색해서 찾아보니 연유가 들어간 듯 달달한 커피라고 합니다. 코피티암 밀크티가 어떤 맛인지 궁금하긴 했는데 기다리는 입장이니 아메리카노를 시켰지요.
으아.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감탄사가 독특하게 튀어나온 것은 스타벅스나 커피빈의 탄맛 아메리카노와는 달랐기 때문입니다. 라바짜 커피는 마셔본 적이 없다고 기억하는데 이런 맛이군요. 앞으로도 종종 애용하렵니다.

B가 도착했습니다. 쿠폰은 음료를 두 잔 시켜야 쓸 수 있다길래 저도 또 시켜봤습니다. 이번에는 아까부터 호시탐탐 노리고 있던 코피티암 밀크티. 한 잔에 4천원입니다. 하지만 이쪽도 감탄한게 맛이 취향이었습니다. 스타벅스나 커피빈 등의 차이라떼 등은 향신료가 지나치게 강해서 먹다가 포기한 적이 한 두 번이 아닙니다.(G는 은근히 이걸 좋아합니다;) 스타벅스의 타조 차이라떼는 향만 맡아도 고개를 돌릴 정도니까요. 가끔은 이 지나친 향신료가 맛 없음을 가리기 위한 것이 아닌가 의심도 하지만, 이 밀크티는 다릅니다. 달달하기도 적당하고 집에서 마시는 밀크티와도 상당히 닮아 있습니다. 밖의 테이크아웃 카페에서 사먹는 밀크티 중에서는 이게 제일 취향입니다.

사진의 위에 보이는 것이 카야 토스트 두꺼운 버전, 아래는 얇은 버전입니다.

사진 정리하고 보니 먹느라 바빠 얇은 버전은 제대로 된 사진이 없군요.
토스트도 피넛버터, 헤이즐넛 초코 등이 있는데 가장 기본이 맛있을 거란 생각도 들고 카야잼이 어떤 것인지 궁금해 시켜봤습니다. 지금은 없어진 모 카페의 더블토스트 만큼은 아니지만 토스트가 두껍습니다. 그리고 토스트 위에는 달콤하고 약간은 느끼하게 느껴질지도 모르는 부드러운 잼이 발라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과일잼과는 느낌이 다릅니다. 버터를 넣은 스프레드? 버터만 들어가면 빵을 구우면서 빵에 스며들텐데 분명 빵 위에 층을 이루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타입이군요.
두꺼운 쪽은 식으면 느끼해지니 뜨거울 때 빨리 먹는게 좋다는데 하나 둘 찔러서 먹다 보면 어느 새 없습니다. 그래도 혼자 먹다보면 먹는 도중 식어서 느끼하게 느낄 수 있겠네요. 저 토스트 하나에 2500원인데 티푸드, 간단한 식사로는 괜찮습니다. 모닝세트는 3900원인가 하고 토스트 세트는 4900원이라니 세트로 시켜 먹는다면 크게 부담 없을 겁니다.

얇은 쪽은 보기에도 얇지만 저 얇은 빵이 반으로 나뉘어 사이에 카야잼이 발라져 있습니다. 얇은 빵을 구웠으니 빵은 바삭바삭, 거기에 달콤한 잼. 이쪽은 식은 뒤에 먹어도 맛있습니다. 바삭바삭하니 쿠키를 먹는 것 같은 느낌도 들고요. 바삭하게 구운 얇은 식빵 사이의 달콤한 잼!


종종 찾아갈 생각입니다. 음핫핫~


덧붙이자면 1층과 2층 모두 자리가 있지만 2층은 꽤 시끄럽습니다. 청계천이 내려보일 것 같긴 한데 시끄러운 건 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