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이 장황하게 깁니다. 하지만 이 글의 요약이 저 제목입니다. 도쿄 블루보틀에 다녀오는 G 편에 머그를 하나 부탁했고 그 머그가 Blue Bottle Tokyo Mug이며, 그 때 함께 커피콩을 사다주어서 둘 중 하나 고른 것이 Brundi Kayanza Women of Kinyovu Station이라는 긴 이름의 브라질 콩입니다. 다른 하나는 에티오피아였고, 20일 볶은 것이라 G에게 넘겼습니다. 이 콩은 18일 볶은 것이더군요. 구입일이 그 주말이니 가장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시점이었을까요..?


뜯어보고는 놀랐습니다. 커피콩의 크기가 굉장히 작더군요. 평소 마시는 커피콩은 이 콩의 두 배쯤 됩니다. 태공의 손과 비교해봐도 알겠지만 매우 작고 밝은 갈색에 가까운 색입니다. 스페셜티 커피는 강하게 볶기보다는 특유의 향과 맛을 살려 가볍게 볶는다더니 그래서인 모양입니다.






커피콩은 따로 챙겨 준비하고, 그 사이 머그 사진을 찍어봅니다.






이런 머그. 바닥이 넓어 안정감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머그는 가벼운데다 벽도 얇습니다. 이 직전 쓰던 머그들과 비교하면 더더욱 그렇군요. 색은 크림빛입니다.






태공이 들어가고도 넉넉하게 남을 사이즈지요. 아래의 종이는 컵 안에 들어 있던 것인데, 이 제품은 도쿄에서만 팔고, 일본에서 제작된 제품이라는 것, 그리고 컵을 닦을 때는 겉면의 그림 부분에 주의하며 수세미질 하라는군요. .. 과연. 살짝 요철 느낌이 있으니 위에 그냥 프린팅했나봅니다. 하하.






그리하여 Blue Bottle TOKYO Mug에 Brundi Kayanza Women of Kinyovu Station을 담아 보았습니다. 사무실에서의 드립은 스프링 모양의 아웃도어용 드립퍼를 사용합니다. 깔때기형이니 맛은 아마 고노에 내리는 것과 비슷할지 모릅니다. 어디까지나 비슷하다는 것이고, 비교해본 적은 없습니다. 그래도 메리타에 비하면 조금 가벼운 느낌은 있더랍니다. 메리타야 진하게 나오니까요.



커피향도 가볏하고 새콤한 과일에 가까운 향이 먼저 납니다. 그리고 한 모금 마시는데. 하하하하하하. 제가 지금 마시는 것이 커피 맞나요. 이거 야생포도주스를 마시는 것 같은 느낌? 포도주스야 단맛이 돌지만 단맛없이 새콤한 과일향 같은게 몽실 들어오는게, 정말 과일주스 마시는 것 같더랍니다. 실제 커피과육 맛이 이것과 가까울지도 모르지요.

몽글몽글 새콤새콤하지만 솔직히 이쪽 커피맛은 그닥 취향은 아니라, 맛은 좋았지만 경험한 것으로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사실 이걸로 라떼 만들면 어떤 맛이 날까 조금 궁금하더군요. 신맛이 도니까 설마하니 우유가 굳는다거나..? 망상인 것은 알지만 그런 생각도 들더군요.



남은 커피는 다음 주에 다시 내려볼 생각입니다. 그도 그런게 커피밀 상태가 그리 좋지 않거든요. 새 커피밀을 써서 내리면 또 달라지려나 기대중입니다.'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