買(지름)폴더를 하나 추가할까 고려중입니다. ... 어디까지나 고려중.;
풍선은 하늘로가 아니라 망상은 하늘로. 지난 주말에 뚜닥거렸던 거랍니다.

그러니까, 아래의 사진 말입죠.


이쪽은 LG XNOTE TX라인,


이쪽은 LG XNOTE A1라인입니다.

지금까지는 주로 다나와 등에서 검색을 해서 봤던 터라, 모델명 차이가 어떤 차이가 있는 줄 몰랐는데 XNOTE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바로 나옵니다. 노트북 사용의 주 목적에 따라 라인을 다르게 두고 모델명도 차이를 두고 있더군요.

다음에 노트북을 사면 마비노기는 제쳐두고(...) 그냥 이동성을 제 1순위로 고려할 것이라 그런 목적에 맞는 라인을 찾았더니 위의 TX와 A1이 나왔습니다. 양쪽이 약간의 차이는 있군요. TX는 초슬림 DMB, A1은 최고의 이동성(best mobileity)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강 보셔도 아시겠지만 A1은 굉장히 작습니다. 홈페이지에 나온 사양에 따르면 무게가 1.05kg이랍니다. TX는 1.2-1.3kg 정도.
가격은 A1이 조금 더 높습니다. 아무래도 초 슬림이라...=_=
가격을 떼어놓고 생각하면 A1은 A1-A2510M(지포스 7300)나 A1-TP760K(CPU가 코어2) 중에서 고를 것이고, TX는 TX-A246KM 쯤? 뭐, 실제 구입하는 시기는 아직도 한참 남았으니 그 사이에 뭔가 변화가 많긴 많을겁니다. 지금 결정해봐야 그 때 살 모델과는 꽤 차이가 있겠지요.

그래도 여행 계획짜기와 마찬가지로, 이런 아이쇼핑이 꽤나 구매욕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꽤나..라는 것은 어느 정도라는 의미이니 나머지 부분은 적당히 막아줘야겠지요.(훌쩍)


그래도 노트북 가격이 굉장히 많이 내렸네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