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afe Esendial(http://esendial.tistory.com/)의 키르난입니다.


솔직히 댓글 달아주신 것보고 많이 당황했습니다. 댓글로도 달았지만 정원에 대해서는 초보자이고, 아는 것이 많지 않아 그렇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지식은 책으로 배웠고 여행 다닐 때 가끔 정원 들여다보거나 하는 정도였거든요.

이제야 조금씩 나무든 뭐든 키워볼까 하고 애쓰고는 있지만 아직 정원을 가꿀 땅이 없어 본격적인 것은 엄두도 못낸답니다.


하지만 원래 전공이 전공인지라 정보 검색은 곧잘 합니다.:)


검색할 때 가장 많이 쓰는 것은 다음이나 네이버가 아니라 구글입니다.

google.co.kr에서 검색하시되, open garden으로 하면 소프트웨어 회사가 나오더군요. 위키백과 등에서도 같습니다.

대신 검색어를 open private gardens로 하면 (s는 붙여도 되고 아니어도 됩니다) 여러 사이트가 나옵니다.



http://opengardensa.org.au/

이건 검색하면서 가장 먼저 찾아본 사이트입니다. 영문 위키백과에 Australia(호주)의 사례로 소개되었더라고요.

(https://en.wikipedia.org/wiki/Australia's_Open_Garden_Scheme : 위키백과 영문판의 해당 항목입니다)

그러니까 호주에서 오픈 가든 협력체를 만든 모양입니다. 호주는 영국의 영향을 상당히 받았기 때문에 아마 비슷하긴 하겠지만...

자라는 식물이 다르니 꽤 다른 모양의 정원을 보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영어의 경우 구글을 통해 접속해서 번역하면 조금 문맥이 안 맞거나 번역이 이상하지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보다는 구글의 번역이 낫다고 하더군요.


http://opengardensa.org.au/links/

위의 사이트에서 link 메뉴로 들어가면 호주의 다른 정원 사이트와도 연결됩니다.

역시 영어이니 번역기를 이용하시면 비교적 쉽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http://oudolf.com/private-garden

마찬가지로 구글에서 검색한 사이트입니다.

Private Garden Anja & Piet Oudolf라는데, Anja & Piet Oudolf라는 사람들(아마도 부부 같습니다)이 공개하는 개인 정원인 모양입니다.

페이지 맨 아래의 주소를 보니 위치는 네덜란드입니다. 어떤 스타일의 정원일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http://www.ngs.org.uk/

마찬가지로 구글 검색으로 찾았습니다. 영국사이트인데, 자선목적(charity)으로 공개하는 개인 정원들을 모아 놓은 단체인가봅니다.

주소나 이름을 통해 정원을 찾을 수 있으니, 정원 이름만 알고 정확한 정보를 모르실 때는 여기서 찾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http://www.iamsterdam.com/en/visiting/whats-on/festivals/overview-cultural-festivals/open-garden-days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정원 공개 일정입니다. 근데 6월이군요..^^;

5-6월 즈음에 네덜란드 쪽에서 대규모 꽃 축제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독일어 검색은 구글 번역기를 이용하면 쉽습니다.

이 때는 왼쪽의 번역하고자 하는 용어에 영어로 open garden을 넣고 오른쪽의 언어를 독일어로 설정하면 됩니다.

offenen Garten라는 단어를 구글 검색에 넣으면 독일어로 유사 항목들이 검색됩니다.


독일어는 해석하기가 쉽지 않아서..^^; 아마 해당될 것 같은 여러 사이트를 적어봅니다.


http://www.offene-gaerten-berlin-umland.de/

이건 베를린쪽의 오픈 가든으로 추정합니다.

이름을 보니


http://offenergarten.de/

이건 아예 페이지 자체가 오픈 가든인데, 사이트 구성을 보면 개인 페이지 같습니다. 오픈 가든 연합, 그런 것이려나요...

이것도 구글 번역을 돌리면 어느 정도 이해가 가능할 것 같긴 한데 쉽지 않아 보입니다.


http://www.offene-gaerten-lippe.de/

이 페이지는 lippe에 있는 오픈 가든인가봅니다. 구성을 보면 역시 개인 페이지로 보입니다.


구글에서 찾아보니 독일은 연방국가라 그런지 국가에서 만드는 페이지 같은 것은 없어 보이고

각 지방별로 별도의 페이지를 만든 것이 아닌가 싶네요.:)



독일어로 검색할 때 국가 코드 de는 독일이 맞지만, ch는 체코입니다. 체코도 독일어를 공용어로 쓰던가.. 그럴 겁니다.

그러니 de로 끝나는 페이지를 찾으세요.




여기까지 검색하면서 두서없이 적었습니다. 혹시 메일 확인 못하실까봐 내용은 블로그에도 같이 공개로 올려 놓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