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의 작업 모드. 물론 아이패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딴짓 중이긴 했습니다. 하하하..


오늘은 아침에 조금 바삐 움직였네요. 요즘 조아라에서 보는 소설 중에 게임 관련한 것이 있다보니 갑자기 마비노기를 도로 꺼내들게 되어서... 생각난 김에 계정 정리를 했습니다. 마비노기 접은 것은 건강문제 때문이었는데, 필을 받은 덕에..-_-; 해도 되나 모르겠습니다. 하하하.
오랜만에 로그인하려고 마비노기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만 비밀번호가 10번 틀려 재설정을 해달랍니다. 난 한 번만 시도했는데 언제 아홉번을 건너 뛴 거지? 하하하.
그랬는데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서버 점검이랍니다. 하하하.

그래도 아마 하겠지요.(먼산)
무엇보다 지금 하고 있는 모바일게임-쉽팜이 슬슬 상태가 이상해서 말입니다. 모바일 게임의 생명은 유저들의 발목을 잡는 꾸준한 관리, 운영, 업데이트인데, 이 중 업데이트가 안 좋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가 10월 27일이었던가요. 다시 말해 11월은 한 달 동안 거의 방치상태였습니다. 그 전주까지는 주마다 업데이트를 했으니 게임 운영주체가 아예 손을 놓았다고 해도 틀리진 않습니다. 지금 이용자들이 크리스마스 업데이트가 없으면 고이 접는다고 벼르고 있더군요. 저는 원하는 양이 있어서 그거 나올 때까지는 계속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계좌정리도, 카드 정리도 간만에 했습니다. 중요한 건 통장 잔고가 바닥이란 것. 과연 올 겨울을 무사히 이겨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현금이 다 떨어지면 그 때는 부모님과 동생에게 손 벌려야겠지요.;ㅅ;
(최근 꾸준히 올렸던 지름목록은 사뿐히 무시합니다. 하하하.)

아마존에서 넨도롱 두 개를 추가로 더 지를까 말까 하고 있는데 고민만으로 끝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카드로 결제할 경우 보유한 엔화와는 별도로 현금이 출금되니 말입니다. 현금 유동성이 줄어들면 심리적 압박이 상당해요.

하여간 오늘도 열심히 쓰고, 쓰고 또 쓰고. 보고서 마무리 짓는 것이 목표입니다. 으, 기획안부터 작성해야하는 다른 보고서 하나는 어쩌나.;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