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네요. 판교 가게들은 지도에서 검색하면 도로명과 동주소가 같이 나오는데, 동주소로는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이고 도로명으로는 동판교로입니다. 판교라고 하면 고속도로 톨게이트 이미지 때문에 멀다 싶었는데, 분당구 삼평동 하면 가깝게 느껴지니 이것도 주소 착시 효과인가요. 전 지금껏 판교가 분당과 아주 멀리 떨어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하하하하..


하여간 지난번에 판교 놀러 갔을 때 제일 먼저 들렀던 곳이 로이스입니다. 로이스는 시청에 있는 테이크아웃 전문점포에만 가봤는데, G친구가 테이크아웃 컵에 담아주는 빙수 이야기를 듣더니 판교에 있는 로이스 매장은 훨씬 푸짐하게 준다고 했다네요. 그 말에 홀딱 넘어가 이 날 함께 방문했습니다.



점심을 대신할 생각이었기 때문에 와플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그러니까 이게 메이플시럽 와플이었나?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와플 위에 바른 하얀 것은 버터입니다.

와플 가격이 5천원 내외였다고 기억하는데, 다음에 가면 안 시킬 겁니다. 제 취향의 와플은 뻑뻑한 벨기에 와플이나 요즘 카페에서 많이 나오는 핫케이크믹스버전와플입니다. 어느 쪽이건 빵 타입이지요. 이건 간식에 더 가깝습니다. 길거리 와플처럼 가벼운 느낌인데, 흡사 튀긴 것처럼 기공이 많고 바삭바삭합니다. 메이플 시럽 맛은 별로 안 나더군요. 빵 같은 와플을 기대했던 터라 실망했습니다.




망고빙수는 맛있습니다. 쓰읍. 이건 정말 맛있고요. 숟가락으로 먹는 것보다는 포크로 떠먹는 쪽이 재미있습니다. 그쪽이 먹는 재미도 맛도 있더라고요.
로이스 빙수는 목화빙수라는데, 목화솜처럼 아주 얇게 얼음을 갑니다. 그것도 망고 우유 얼음입니다. 약간 단맛이 감돌기 때문에 얼음만 먹어도 맛있습니다. 팥빙수가 아니라 그냥 빙수라 얼음에 과일만 곁들이고요.

자리잡고 앉아서 먹는 동안 망고가 8상자 더 들어오더랍니다. 그리고 안쪽 부엌에서는 망고 해체작업이 한창이고요. 확실히 시청점보다는 판교점이 먹기 좋았는데, 여기는 사람이 많아서 오픈 시간인 11시를 맞춰 가는 것이 좋을 겁니다. 하지만 다음에는 아마 로네펠트만 갈테니 로이스는 그 다음으로..'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