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월부터였나요. 『행복이가득한집』에 어느 다세대 주택 건축기가 실리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다시 『행복』을 보기 시작한 것이 최근이라 덩달아 매번 찾아보게 되었네요. 'ㅂ' 분위기 봐서는 연재가 끝난 뒤, 디자인하우스에서 책이 나올 것 같더랍니다. 이 건축기는 마음에 들었던 데다 참고할 만한 내용이 좀 있어서 나중에 구입하지 않을까 합니다.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단독주택이 있던 건물을 헐고 새로 집을 짓기로 합니다. 다세대 주택으로 지으려고 했더니 대부분의 건축업자는 일반적인 다세대주택 도면을 들고 왔더랍니다. 하지만 짓고 싶던 집이 그런게 아니라 고민하던 찰나, 건축사무소에서 일본의 건축가를 소개받고 그렇게 해서 도면을 받고 집을 지었다던가요.
건축주가 쓴 글이긴 하지만 읽다보면 굉장히 까다로운 건축주라 건축가나 시공자가 어려웠겠다 싶습니다. 허허;

건축쪽에서 꽤 유명한 건물인 것 같더랍니다. 답사를 다녀온 사람들도 있고요. 능동에 있는 창조공간이라는 집입니다. 답사기가 네이버 블로그에 여럿 올라와 있는데 들여다보니 의외로 튀지 않습니다. 잡지에 실린 사진을 봐서는 주변 다른 건물들하고 분위기가 달라서 안 어울리지 않나 했는데 그건 또 아닙니다.

마침 『행복』 홈페이지에 연재분의 일부가 올라와 있네요.(링크)



진작에 올려야 했는데 그 간 잊고 있었습니다. 죄송합니다. B님.;ㅂ; 그래도 참고하시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