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간 포스팅 다하고 올리기 직전에 날라간 슬픔...OTL 중간중간 저장을 했어야 했는데 말입니다.)

엊저녁, 첫비행님 블로그에서 제 나름의 차이 레시피를 올려주고 났더니 차이가 마시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6시 이후 금식은 꼬박꼬박 지키고 있으니 시간도 늦었고 사과 다이어트 마지막 날이라고 기름 한 큰술을 먹고 난 뒤니 마실 수도 없지요. 퇴임식에서도 꿋꿋하게 도시락통에 담아간 사과를 찍어먹으며 다른 사람들의 의아한 시선을 견뎌냈는데 도로묵으로 만들 수는 없지 않습니까. 그러니 다음날 첫 음식을 차이로 하자고 결정하는데서 타협을 봤습니다.

그리하여 아침부터 제조한 차이.
정확히 말하면 아침에 처음으로 먹은 것은 기름 한 큰술이지만 그건 음식이라고 보기엔 미묘하고 사과 다이어트의 최종 과정이었으니 뺍시다. 그래도 기름 먹고 30분은 기다려 차이를 만들어 마셨으니 위에서 많이 섞이지는 않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기상시각은 5시 50분, 일어나서 바로 기름 한 큰술(포도씨유. 올리브유보다 훨씬 느끼합니다. 옥수수유와 닮은 느낌?)을 마셨고 차이를 마신 것은 6시 반입니다. 그 사이는 신문을 보면서 버텼지요.

차이나 코코아 등의 우유 음료를 마실 때는 항상 야호메이 컵을 씁니다. 집에 있는 컵 중에서는 두 번째로 용량이 크기 때문(텀블러 제외. 관련해서는 이후에 포스팅하겠습니다)에 7분 정도만 담아도 든든합니다. 8분 담으면 간식으로 먹기에는 지나친 감이 들 정도입니다. 그러다 보니 좀 과하게 만들면 바닥에 깔리는 약간은 못 먹고 포기하는 사태도 종종 발생합니다.

맛은 사실 만족할 수준이 나오지 않았는데 아마도 사용한 차에 문제가 있었을 겁니다. 해로즈의 No.12 나이트브리지 블렌드 1 티메이저와 포숑 애플티 ⅓티메이저를 준비하고는 양이 부족한 것 같아서 몇 개월 전(반년도 더 전)에 얻어온 티백 실론티를 뜯어 넣었는데 이게 영 아니었나봅니다. 예전에는 그럭저럭 괜찮았다 생각했는데 이제는 별로다라고 하는 것을 보면 차이의 입맛도 상향조정되었군요. 좋아해야할지, 슬퍼해야할지 난감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이 실론티가 꽤 많이 남아 있는데 고민됩니다. 우려보니 취향은 아니라서 차이 용으로만 놔두고 있었는데 이젠 맛없다라고 생각된다면 음......; 맛있는 레시피를 고안하도록 노력해야지요. 설탕 비중을 조금 높여 볼까요. 원래 차이는 안 달게 마시는 편이긴 하지만 유기농 설탕으로 조금 달게 한다면 낫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차이 레시피 개선에 정진해야겠습니다. 음음.

댓글로 달았던 차이 레시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