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이름을 보고서는 맛있겠다 생각했습니다. 포장을 봐도 상당히 공들여 했고, 시나몬롤에 초콜릿을 바르면 더 맛있지 않을까 생각을 했지요. 하지만 여기에 스타벅스라는 보정이 들어가면?




가격이 3천원대 인 것은 기억하는데, 정확히 얼마인지는 잊었습니다. 영수증은 받으면 가계부에 기록하고 거의 바로 파쇄하거든요. 아마 3200원 아니면 3500원쯤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투명한 통에 왜 저렇게 얌전히 담겨 있는지, 저 때는 몰랐습니다.





뚜껑을 벗깁니다. 그러자 초코, 정확히는 초콜릿이 아닌 것 같은 달달한 초코 소스의 향이 확 올라옵니다. 초콜릿이 아닌 것 같다는 이야기는 아마, 대강, 무슨 이야기인지 짐작하실 겁니다. 코코아파우더와 설탕의 힘을 빌려 만든 소스 같다는 의미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아마도 저급 초콜릿이겠지요. 초콜릿이라면 실온에서도 대개는 굳어있게 마련이므로 저건 초콜릿이 아닐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저거 찐득찐득하고 입에서도 잘 안 녹습니다.





게다가 먹기도 쉽지 않아요. 나이프가 있다면 썰어서 먹을텐데,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통에서 꺼내야 합니다. 하지만 손에 소스를 묻히지 않고 꺼내려면 포크로 옆구리를 푹 찍어 꺼내는 수 밖에 없고, 그 과정에서 어차피 엉망이 되긴 합니다. 게다가 접시 위에 올려 놓고 먹으면 접시가 난장판이 되어 식욕이 떨어질 겁니다.
그래서 선택한 방법이 저렇게 가운데부터 파 먹는 방법인데, 이것도 쉽지 않습니다. 허허허.

일단 초코 소스가 맛이 없고요, 가운데 빵은 패스트리로 추정되지만 확실하진 않습니다. 시나몬롤의 폭신한 빵과는 차이가 있거든요. 약간 기름지긴 하지만 패스트리는 아닌 것 같고. 하지만 폭신한 빵은 또 아니고. 거기에 시나몬향이 솔솔 나긴 하지만 생각해보니 저 시나몬을 그리 좋아하진 않네요. 시나몬롤은 괜찮지만 시나몬은 일부러 찾아가면서 먹거나 하진 않습니다.
그러니 퍽퍽하고, 끈적거리고, 달고, 입가에 묻고, 즐기는 향이 아닌 저 빵이 좋은 점수를 받을리가........;

하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베이글은 내키지 않고, 마카롱도 눈에 안 들어 왔고. 대부분의 빵 가격대가 4천원 이상인 상황에서 선택할 것이 많지 않았습니다. 크흑. 하지만 이것도 실패였으니 차라리 다른 걸 먹을 걸 그랬나요. 아침 겸 점심으로 먹은 셈이었지만 스타벅스 자릿세가 아니면 내키지 않는 메뉴였습니다. 아마 이번이 첫 그리고 마지막 구매기겠군요. 허허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