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단은 sandmeer님의 포스팅.(링크)

그 전에도 한 번 올리신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가보챠라는 단호박 디저트랑 수박 젤리를 보니 한 번 꼭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랍니다. 하지만 강남은 너무 멉니다. 그것도 한티역이라니. 몇 호선인지도 모르는 머나먼 고장에 혼자 찾아가기에는 제가 참 많이 게으릅니다.

그랬는데 마침 그 주 주말에 G가 예술의 전당 근처에 돌잔치가 있다며 가자고 꼬시더군요. 그리하여 돌잔치에 갔다가, 위의 글을 주고 G를 낚아서 그대로 한티역에 갑니다. 남부터미널 역에서 버스로 한 번에 갈 수 있더라고요.





한티역으로 가거나, 한티역에 있는 롯데백화점을 찾아가거나. 도곡초등학교를 찾아가거나. 그렇게 가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옆집은 커피빈이고요.-ㅂ-


상당히 작은 동네 빵집입니다. 파는 빵이 일반 제과점과는 다르다는 것이 차이겠지요. 보통 동네빵집이라하면 떠오르는 빵보다는 케이크나 젤리, 푸딩, 슈크림 등이 많습니다. 빵은 거의 못 본 것 같고, 쿠키류도 많지 않았던 것 같군요.

G는 들어가서 쇼케이스를 보자마자 넋이 나가더니 딱딱 집어서 뭘 먹겠다 하더군요. 저는 그 앞에서 한참을 망설였습니다. 점심을 먹고 바로 온 거라 배가 많이 고프진 않으니 먹을 수 있는 양이 많지는 않습니다. G는 옆에서 잔뜩 시켜 놓았고요. 어쩔까 하다가 커피 한 잔과 크렘브륄레를 주문합니다. 도합 6100. 커피가 2500원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렴하죠.-ㅠ-




포장 주문한 것은 냉장고에 들어가 있고, 먹고 갈 것만 먼저 나왔습니다. 이것이 G 몫. 곰돌이 슈크림이랑 푸딩이랑 수박젤리를 주문했지요.




곰보다는 케로가 먼저 떠오르는데. 하여간 그냥 크림이겠거니 생각하고 잘랐다가 바닥에 바나나가 있어서 놀랐습니다. 크림이랑 바나나가 의외로 잘 어울리더군요. 겉의 슈는 약간 질긴편. 하지만 크림과의 조합은 괜찮습니다.




푸딩과 수박젤리. G가 가장 마음에 들어한 것이 이 수박입니다. 저나 아버지는 수박을 굉장히 좋아해서 여름만 되면 집 냉장고에 수박이 떨어질 날이 없는데, G가 수박 먹는 것은 별로 못 보았네요. 먹긴 하는데 즐기진 않습니다. 그런 녀석이 모양을 보고 수박젤리를 주문했는데, 먹기 전까지는 의심스러운 눈길로 보았습니다. 과연 맛이 있을까 생각했거든요.
한데 의외로 맛이 괜찮습니다. 위의 동글동글한 것은 다 수박인데, 아래의 젤리는 탱글하기보다는 부드러운 쪽인데다 먹는 순간 수박맛이다 생각이 듭니다. 집에서 수박주스를 만들면 지나치게 달기만 하거나 풋내만 나는데 이건 그야말로 수박. 먹으면서 이게 수박이다, 수박이로구나 그러면서 먹게 되니까요. 여름이 가면 더 이상 안나올텐데 아쉽습니다.




푸딩은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커스터드 푸딩도 크게 단단하고 탱글한쪽과 부드러운 쪽으로 나뉘는데 이건 크림처럼 주르륵 흐를 것 같이 부드러운 쪽입니다. 바닥의 캐러멜 시럽과 섞어먹으면 맛있지요. 물론 디저트니까 답니다. 그러니 느끼하다 생각할 사람도 있을테고요.




제가 커피랑 같이 주문한 크렘브륄레는 조금 늦게 나왔습니다. 제가 주문을 늦게 했던 것도 있고, 윗부분에 설탕을 뿌리고 가열하는데도 시간이 걸렸을테니까요. 냉장고에는 병아리색의 푸딩(?)이 들어가 있고 주문하면 설탕을 뿌려 캐러멜화 시키나봅니다.
전 푸딩보다 이쪽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갓 나온 크렘브륄레를 숟가락으로 톡 치면 쩌적 금이 가는데, 그걸 슬쩍 떠서 입에 넣으니, 아래는 차갑고 위는 따뜻합니다. 이야아...-ㅠ- 역시 크렘브륄레는 나온 걸 바로 먹어야 하는 거예요. 게다가 아랫부분은 제 취향대로 적당히 탱글한 푸딩이라, 같이 아주 잘 어울립니다. 쓰면서도 위가 염장당하는 것 같은 기분. 소금을 아주 듬뿍 뿌려서 위가 꼬이는 것 같은....;ㅠ;


그날 G는 도자기 냄비에 담긴 치즈케이크를 포장해왔습니다. 그에 대해서는 다음에 이어 쓰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