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겨울 여행, 조선일보 기사
아침에 신문보다가, 조선일보 기사로 일본 방사능 괴담에 대한 것이 실렸더군요. A3, 즉 3면에 실렸으니 꽤 중하게 다루고 있다고 봐야겠습니다.(링크)
블로그랑 SNS로 떠돌고 있는 그 방사능 괴담을 하나하나 짚어 가며 잘잘못을 가리는 것인데, 몇 가지 빼고 나머지는 다 X입니다. 그 몇 가지도 맞다는 것이 아니라 맞을지도 모른다, 가능성은 있다는 정도네요.
아침에 이 신문 기사를 읽고는 이 팔랑귀는 여행 가도 되겠네~ 라고 자기 납득을 시켰습니다.-_-; 하하하하하. 원래 그런 거예요.


2. 먹고 싶은 것
어제 「6시 내고향」에서 고등어 나오던데. 고등어 구이도 맛있어 보이고 회도 맛있어 보이더군요. 하지만 고등어 회는 단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는데다가 비린것은 별로 좋아하지 않으니 직접 만난다 해도 못 먹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어제 본 TV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땡긴 것은 이게 아니라, 만두 전골이었습니다. 담백하다더니만 맛이 심심해서 오히려 평가를 못 받더군요. 저는 그런 맛이 더 좋습니다만.-ㅠ-; 생각난 김에 만두 전골 먹으러 가고 싶은데 전골은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한 것이 보통이고, 넷이 둘러 앉아 먹는 쪽이 더 맛있으니 혼자서 가기는 좀 그렇네요. 게다가 제가 좋아하는 맛이라고 해서 다른 사람 입맛에도 맛있으리라는 보장은 없으니 말입니다.


3. 여행의 파트너
아는 분이 여행을 다녀오시고는 한숨을 푹 내쉬는데, 같이 갔던 사람 중 한 명이 정말 안 맞았던 모양입니다. 패키지 여행을 즐기는 사람인가 본데 패키지 여행이냐 아니냐를 넘어서 이런 사람은 질색라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여행 가기 전부터 어디를 가느냐 고민하고 조율하여 이 분이 계획을 다 짰는데, 홍콩 가자는 제안에 괜찮다고 답해놓고는 여행 다니는 내내 마음 안든다는 얼굴로 뚱하게 있었답니다.
고기를 안 먹기 때문에 딤섬이고 뭐고, 대부분의 홍콩 맛집은 빼놓을 수 밖에 없었고, 맥도널드 몇 번에 피자 몇 번이라던가요? 끼니를 그렇게 먹었답니다. 샥스핀-상어 지느러미 수프를 먹는데 북어탕 맛이라고 하질 않나, 에그 타르트를 구입해서 줬더니 달걀빵이네 이러면서 하나 이상 먹는 걸 거부하질 않나. 베이징덕을 시켜서 먹어보라 했더니 껍데기는 다 벗기고 살만 먹었답니다. 껍데기가 더 맛있는 거라고 했지만 그냥 살만 먹더라나요.(먼산)
아마 이 이야기를 읽으면서 화내실 분은 B님과 D님이 먼저 떠오릅니다. 두 분은 읽는 것만으로 화내실 것 같아요.;
(아니, 그 멀리 홍콩까지 가서 딤섬도 안 먹고 베이징덕도 안 먹고!)

재미있는 건 고기는 안 먹는다고 했으면서 호텔 룸서비스로 시킨 치킨이랑, 맥도널드 치킨 버거는 먹더랍니다. 닭은 고기가 아니었군요. 그럴거면 아예 처음부터 닭고기만 먹는다고 하시던가. 혹시 백숙이나 삼계탕은 안 드셔서 그랬을라나요. 튀긴 닭은 고기가 아니라는 것일지도 모릅니다.(먼산)


4. 핫플레이트
작업실에 핫플레이트를 가져다 놓았습니다. 원래 공방에서 금박 작업할 때 쓰려고 개인 구매한 것인데 최근에는 그냥 공방에서 작업하다보니 집에서도 뭐 데워먹을 때만 쓰게 되더군요. 그래서 아예 작업실에 가져다 놓아 어제 점심과 오늘 점심 빵 구워먹을 때 썼습니다. 같이 작업하시는 분이 조만간 양은냄비 사오실 것 같군요. 이러다가 라면 한 박스랑 밥 한 박스도 들어오겠지.


5. 휴가
귀찮아서. 게을러서. 휴가 계획은 안 세우고, 몇 군데 가보고 싶은 곳은 떠올렸지만 아마 비용 문제로 포기할 것 같습니다. 지난 달 용돈을 많이 쓴 이유에는 주말에 많이 돌아다녀서 그런 것도 있거든요. 안 다니면 덜 씁니다. 주말 모임의 여부에 따라 그 달의 엥겔지수는 상당히 달라집니다.
그래도 텐스미는 갈까 말까 고민중이고, 홍대에 있는 모 가방집도 가볼까 고민만 하고 있습니다.-ㅁ-;
참고로, 이번에 나오는 미노루, 료타로의 모습. 이 때의 일본은 군국주의 혹은 전쟁의 분위기가 풍겨서 취향이 아닙니다만, 정말 미노루 헤드 조형이 29번 계통입니다. 사실 MSD 쪽에서 제일 좋아하는 것은 1st 휴이입니다만, 더이상 구하기가 어렵지요. 이쪽은 아직도 미련이 남아 있습니다.-_-;




6. 더위
올해 장마가 굉장히 길어지는데 덕분에 날은 확실히 작년보다 덜 덥습니다. 물론 중부지방에 한해서지요. 그리고 아직 8월도 안 지났고요. 하지만 올해는 삼복도 빠르고 추석도 빠릅니다. 구정도 빠른 것을 생각하면 올 계절은 작년보다 좀 빠를 모양입니다.


7. 확산성 밀리언 아서 득템 상황
왕의 징표인가 뭔가를 15000개 모을 때마다 한 장씩 주는 화연형 우서는 오늘 12만개 모으면서 간신히 홀로그램 카드를 얻었습니다. 만세! ;ㅁ; 이건 검술의성에 속하긴 하지만 한 번 풀돌해보고 싶었거든요. 워낙 그림이 취향이라.-_- 원래 우서의 이미지 하고는 딴판이지만, 본 이미지와 딴판인 것은 차마블로그에올릴수없을정도로야한 어느 카드가 더 심합니다.
하여간 다 모았으니 금요일에 원기옥까서 카드 합치고 레벨업 하는 것만 남았네요.





화연형 아서-마법의 파는 끝까지 달릴지 고민했는데, 고민만 하다가 그냥 한 장 받는 것까지만 순위를 만들었습니다. 그 이상 하기에는 버거웠어요. 게다가 아이템은 모아 두는 거지 쓰는 것이 아냐! ... 라는 저축 습관 때문에, 홍차도 세 개인가 쓰고는 고이 접었습니다. 허허허; 뭐, 600위까지는 절대 무리니까요.-ㅅ-
결국 화연형 아서는 보통 명함이라 부르는 일러스트 확인용으로 한 장만 챙긴 셈입니다. 그래도 받은 게 어딘가요.
(솔직히 염하형 아서-기교의 장처럼 풀었다면 더 좋았을 것을..T-T 이쪽은 키풀 성공했으니까요.)

금요일에 모아두었던 카드 보상 받으면 몽스라든지, 색동도 몇 장이나 받았는지 알 수 있겠지요. 그리고 모아두었던 가챠도 전부 돌리고.-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