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링크)에서는 쿄 키나나(京きなな), 기온 키나나(祇園きなな)라는 이름을 둘다 올려 놓고 있습니다. 저는 기온 키나나라 부르는 쪽이 더 많은 것 같네요.'ㅂ'

작년의 첫 방문 때도 헷갈렸지만 이번에도 헷갈렸습니다. 이리저리 헤매다가 찾아 들어갔는데, 매번 들어갈 때마다 헷갈립니다. 그래도 길은 잘 찾으니까 이번에도 쉽게 찾으리라 생각했는데, 그렇게 생각하고는 제대로 위치 확인을 안했지요. 하하하;;


일단 기온 하나미코지(花見小路)로 들어가서 그 안쪽 작은 골목 어드메입니다. 저도 헤매다 들어갔더니 자세히 설명할 자신이 없네요.
가게 주소는 京都府京都市東山区祇園町南側570-119, 큰 골목과 평행하게 늘어선 작은 골목에 있습니다. 『때때로 교토』에 확실하게 나오는데, 책이 무거우니 들고 다니기 어렵지요. 다음에는 뜯어서 스캔해 들고 갈까라는 망상도 조금 합니다. 하지만 책 훼손하는 것을 질색하는 터라 가능성은 낮네요.


둘째 날이었는데, 오오하라 가는 버스를 잘못 타서 한 시간 정도 날리고, 철학자의 길 중간에 있는 요지야 카페는 정기휴일이라 못가고, 그래서 허탈감과 분노에 못이겨 어쩔까 고민하다가 뜬금없이 쿄키나나에 갔습니다. 11시 8분에 긴린샤코에서 203번을 탔는데 기온에 내린 것은 11시 20분쯤. 조금 헤매다가 11시 반쯤 들어갔나봅니다.

2층 좌석에 앉으니 저 말고는 손님이 달랑 둘입니다. 저는 창가쪽 자리를 잡고 앉았지요.




키나나하퐁(きななハポン)을 주문하자마자 나오는 차. 센차일겁니다, 아마도? 아주 뜨겁지는 않아서 홀짝홀짝 마시고 있노라니 파르페가 나오네요. (메뉴 링크) 이 링크의 메뉴를 보시고 실물과 비교해보시어요.




다를바 없지요.-ㅁ-/



맨 바닥에는 와라비모치(고사리떡), 그 위에 바삭한 과자, 그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리면 아랫부분은 다 찹니다. 윗부분에는 콩가루아이스크림이랑 쑥아이스크림, 흰경단, 팥, 단단한 야츠하시를 올리면 끝. 참 간단하지요. 근데 그 간단한 맛이 참 끌립니다. 1050엔이라 그리 싸진 않은데 먹고 나면 꼭 생각이 난단 말입니다.


다만 이번에는 지난번에 먹었던 것처럼 감격적인 맛은 아니었습니다. 입맛이 변했거나, 기대치가 높았거나 둘 중 하나겠네요. 아이스크림의 입자가 아주 고르지는 않고 이번엔 약간 서걱서걱한 입자가 있었습니다. 그게; 아이스크림이 오래되면 종종 안에 얼음입자가 생기잖아요. 여기는 회전율이 높을테니 그런 건 아닐테고, 아마 기계를 돌리는 과정에서 생기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런게 조금 걸리더라고요.

그래도 쑥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는 몇 안되는 곳입니다. 저 쑥 아이스크림이 참 괜찮더라고요. 아.. 쑥향..-ㅠ- 콩가루 아이스크림도, 바닐라 아이스크림도 맛있지만 전 쑥 아이스크림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말캉한 고사리떡도 좋아요. 굉장히 단순하지만 그게 또 매력이니까요.




그리하여 이게 그날의 점심이 되었습니다. 하하하.-ㅁ-/
(여행 기간 중의 식생활에 대해 물으시면, 그저 웃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