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더 추가.
요즘 가장 무서운 지름신은 노트북 지름신입니다. 슬슬 위키가 말썽을 부리는군요. 무엇보다 모니터의 문제도 있고 말입니다. 왜 다들 큰 노트북을 구입하는지 이제 알겠습니다. 엊그제 시력 검사 하러 다녀와서도 느꼈지만 요즘 눈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안과가 아니라 안경점에서 검사를 했는데, 난시가 조금 더 심해진 것 외에는 별 문제 없다더군요. 그리고 여전히 사시가 있나 봅니다. 사시라기보다는 정확히 왼눈잡이가 된 것에 가깝지만요. 지금 오른눈보다 왼쪽눈에 보는 것을 의존하고 있거든요. 양쪽의 시력차이가 상당해서 더 그럴 겁니다.
하여간 노트북 모니터가 10.4인치인데다 일부러 글씨를 작게 두었더니 눈의 피로도가 올라가네요. 하지만 글씨를 크게 두면 또 한 화면에 안 보이는 불편함이 있고요. 그래서 떠오른 노트북 기종은 맥에어.(...) 아니, 얇고 가볍고 큰 건 그것밖에 없잖아요! 아래아 한글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지만 말입니다.

그러고 보니 노트북 쿨링팬도 따로 사야합니다. 청소도 해줘야 하고요. 그건 거실 컴퓨터도 마찬가지지만, 그건 청소 한 번 하고 나면 매번 부팅이 안 되어서 애를 먹는지라 미루고 있네요. 원인은 그래픽 카드의 접촉 불량입니다. 다음번에는 그래픽 카드를 좀 다운그레이드 할까봐요. 마비노기를 안 해도 되니 말입니다. 아니, 그럴 거면 아예 컴퓨터를 바꿀 필요가 없네요. 관리만 잘하면 앞으로도 한참은 더 쓸 수 있겠지요. 지금 하는 것이라고는 아버지가 사진 정리하실 때 알씨 쓰는 거랑, 인터넷 서핑 정도니까 말입니다.


소풍갈 때 도시락으로는 어떤 것이 적합하다 생각하시는지? 이번 일요일에 소풍 갈 겸 도시락 싸들고 나가볼까 싶어서 말입니다. 김밥이 좋긴 한데 집에서 싸기는 번거롭고 사먹는 것은 또 내키지 않습니다. 그러니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다른 메뉴를 찾아야 하는데, 샐러드를 할지 샌드위치를 만들지, 아니면 뜬금없이 어묵을 싸들고 나올지, 프렌치 토스트를 만들어 들고 나올지 고민입니다. 어느 것이든 식어도 맛있어야 한다는 것이 조건이네요. 콥샐러드도 좋지만 재료비가 많이 든다는 것이 단점이고. 가만있자, 붓처스컷의 콥샐러드 소스는 뭐였지요? 흰색이었던 것만 기억하고 뭔지는 홀라당 잊었습니다.;

소풍 장소는 이미 결정했습니다.
일요일에 작업실은 텅 비어 있으니까 혼자 나와서 노닥거릴 거예요. 예이! >ㅅ<


(적고 나서 공허함이 안 드는 건 아니지만 모른척 합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