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주 전부터 이상하게 센베가 먹고 싶었습니다. 그 때도 글 쓰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나보다 생각은 했지요. 그도 그런게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지만 뭔가 아득아득 부숴 씹어 먹고 싶은데 그런 때 가장 많이 찾는 것이 센베입니다. 비슷하게 부숴먹는 간식으로 사탕이나 시판 과자가 있지만, 사탕은 달아서 좋아하지 않고, 다른 과자들은 부수는 느낌이 덜합니다.-ㅂ-; 이런 곳에서 성격 나쁘다는게 확 드러나는군요.;

하여간 이 센베를 찾아 헤매다가 사직동 근처의 내자땅콩도 가보았지만(링크) 제가 찾는 옛날 맛은 아니더군요.
그럼 아예 대형마트를 찾아가 사야하나 고민하다가 예전에 있었으니 혹시 모른다며 모 대형마트에 다녀오기로 마음 먹은 어느 날. 아침에 일어나서 방문을 열었더니 검은색 비닐봉지가 하나 있습니다. G가 가져다 놓은 것이 분명한데 뭔가 하고 들어보니 묵직하네요. 그리고 그 안에는 저것이 들어 있었습니다.T-T;
전날 저녁, 약속이 있어 연신내에 갔다가, 센베를 파는 트럭 노점이 있어 사왔답니다. 그야말로 구세주가 따로 없었지요. 사진에는 두 종류의 센베만 보이지만 안에는 땅콩이 들어간 동그란 센베가 있었습니다. 파래가 들어간 것, 땅콩이 들어간 것에, 쌀가루가 들어간 작고 동그란 센베의 세 종류를 사왔더군요. 아, 정말로 반가웠습니다. 그리고 이틀만에 홀랑 다 먹었지요.

그리고 그 주; 퇴근길에 근처 아파트 장터에서 간식거리를 살까 생각하여 들어갔다가 센베를 발견합니다. 매 주 서는 정기 장터에 센베가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저는 코 앞에 센베를 두고는 찾지 못했던 겁니다......
두 봉지를 사서 이틀만에 끝내고 나니 이제는 센베를 특별히 찾진 않네요. 그나마 다행입니다. 이거 계속 손대고 있었다면 아마 몸무게 1, 2kg 느는 것은 일도 아니거든요.-_-;


하지만 왠지 다음 장이 열리면 세 봉지쯤 사다가 먹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게 불길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