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뜨끈한 팥죽 한 그릇이 먹고 싶네요.T-T; 내일 점심 도시락으로 싸올까 잠시 고민하고 있습니다. 데워먹기 번거롭지만 그래도 시도는 해볼까?


1. 출근길에 내리는 역을 놓쳐 도로 와야 했습니다. 퇴근길에는 종종 이런 일을 겪었지만 출근길에는 한 번도 안 해봤는데 말입니다. 정신이 돌아왔을 때는 제가 내릴 역을 이미 지나쳤더라고요. 하하하;


2. 올해는 애동지라 팥죽 쒀먹는 동지가 아니었답니다. 그래도 팥죽은 좋아요. 팥떡보다는 팥죽이 소화도 잘되고 말입니다. 요즘은 떡을 먹으면 소화가 느리거든요. 그래도 떡은 맛있다능.;ㅠ;


3. 성스럽게 보낸 월요일과 화요일. 아, 그 이야기를 하기 전에...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편히 가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검은 양 때문에 마음 편히 가시지는 못했겠지만..(먼산))
하지만 이 한 마디는 꼭 드리고 싶습니다.

"님 좀 짱드셈.dT-Tb"

참 멋지십니다. 대단하십니다.


4. 성스러운 기록에 대한 이야기는 뒤에서 계속. 그건 나중에 하고.


5. 업무 때문에 밖에서 덜덜 떨며 지키고 있었더니 발 끝이 얼었습니다. 이럴 때 취해야 하는 것은 운동이지요. 광역 노가다를 하면 발 끝도 풀릴겁니다. 팥죽이 땡기는 이유도 이겁니다.


6. 영하 14도라고 하는데, 오늘 아침에 운동 나가서는 이게 한계점인가 생각했습니다. 몸통보다 팔이 춥더라고요. 정 안되면 팔만이라도 토시를 끼고 운동할까 싶은 생각도 들더라고요. 영하 11도인가 했던 지난번에는 스키장갑 끼고 나갔더니 손끝까지 뜨끈한게 오히려 열이 났는데, 오늘은 스키장갑도 소용 없습니다. 잔잔한 바람이 부는데 사람 체온을 더 빼앗아가네요. 그리고 스트레칭을 위해 몸을 뻗는데, 무릎은 둘째치고 팔꿈치 부분에 한기가 쌓여 있습니다. 우와. 이런 경험은 처음입니다. 근데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이라지만 이 멘트를 벌써 몇 번째 들은데다가 앞으로도 열 번은 더 들을 것 같단 말입니다? 아, 열 번은 무리인가요. 그렇다면 최소 영하 20도는 찍어야 하니 말입니다.
어머니와의 대화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올해는 설이 늦습니다. 그리고 올해 동지는 애동지였습니다. 애동지는 동짓날이 음력 11월 초순이 드는 겁니다. 다시 말해 올 겨울은 아직 본격적으로 오지도 않은 겁니다. 오늘이 음력 11월 중순이라는 거니까요. 11월 중순에 이 정도 날씨면 대한이나 소한에는 어떤 추위가 몰려 올지 상상도 안됩니다. 그저 어디 안 나가고 얌전히 집에 있는 것이 최고지요. 하지만 직장인에게 그런 소리는 사치입니다.


7. 외할머니는 오늘 수술 가십니다. 경과가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지만... 고생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