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머니의 분부대로 안방 한증막에서 몸을 말리던 감들을 밖에 내어 놓았습니다.
어머니의 계산에 따르면, 250개의 감을 까서 곶감으로 매달았고, 250개의 감을 까서 감말랭이를 만들었고, 250개는 까지 않고 박스에서 자고 있으며 250개는 어머니 친구분께 보냈다고 합니다. 도합 1천개. 하하하하하.
그리고 지난 주 내내 날씨가 좋지 않아서 어제만 밖에 나가 일광욕(썬탠)을 했지, 어제 저녁부터는 내내 안방에서 한증막을 즐기는 중입니다. 지금 감말랭이만 안방에 있고 나머지는 밖에 걸어 놓았어요. 조금 있다가 9시쯤에는 서쪽으로 옮겨야지요. 아니면 G에게 부탁하거나.


2. 마비노기 장서관 퀘스트를 위해 검색하다가 재미있는 글을 보았습니다.
마비노기 타임즈에 올라온 글인데, 야금하는 도중의 보석 채집 가능성을 확률적으로 따졌더군요. 마비노기 타임즈에서 보석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야금하면서 나오는 보석의 크기 통계 V5.0 + 크기 확률계산 [내용추가](링크)" 글입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통계는 통계. 흑조가 한마리라도 나온다면 귀납법은 깨집니다.
야금 마스터에 다른 캐릭터 제련 마스터랑 다른 캐릭터 금속변환 마스터를 딴 제 경우를 봐서는 저 보석의 통계는 때에 따라 다르거나 패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거기에 그 동안 상당히 많은 보석을 채집했지만 다이아몬드 9센티미터 이상이 나온 적은 없습니다. 이 글 댓글에도 나왔지만 저는 야금지에서 나오는 보석의 크기가 한계가 있다는 설을 지지합니다.-ㅁ-/


3. 감을 저쪽 베란다로 옮기는 건 언제쯤 할까..'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