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作이라 쓰고 보니 읽기 참 뭐하군요.-ㅁ-/

G가 지난주에 만들어온 케이크는 티라미수 컵케이크입니다. 그 전 주에는 출장 때문에 만들러 못갔지요. 뭘 만들어 올라나 했는데 생각도 못했던 티라미수 컵케이크가 왔습니다. 하지만 전 시판 티라미수는 거의 안 먹기 때문에 기대치는 낮았습니다.



이미 지난주의 상황이라 사진을 보면서도 저게 커피인지 홍차인지 잠시 헷갈렸습니다. 색을 보아하니 홍차로군요. 커피랑 같이 먹으면 티라미수 맛이 가려질까 싶어 홍차랑 같이 먹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왕관은 금박 장식. 그리고 코코아는 전날 봤을 때는 뽀송뽀송했는데 이미 수분을 흡수했더라고요. 하지만 편하게 먹기에는 이쪽이 편합니다. 코코아 가루가 기도로 날아들어 기침할 염려 없이 먹을 수 있으니까요.-ㅠ-




그리고 시식.-ㅠ-
의외였던 것은 저 크림 아래쪽에 지이이인한 커피를 발라 놓았다는 겁니다. 분량으로 보아하니 아예 계량숟가락으로 에스프레소를 한 큰술 떠넣은 것 같네요. 물론 이건 G에게 확인을 받아야합니다.; 하여간 아래쪽은 살짝 뻑뻑한 시트, 그 위에 촉촉한 커피 층, 그리고 살짝 짭짤하게 느껴지는 치즈크림에 코코아 가루까지.
비율은 좋았습니다. 커피가 진하고 크림도 뻑뻑한 것이, 케이크(시트) 부분이 전체 비율로 보면 많아 보이지만 먹기에는 딱 좋습니다. 그리하여 맛있게 하나를 홀랑 다 먹었다는 거죠. 훗훗훗.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크림이 마스카포네 치즈가 아니라 일반 크림치즈를 썼다는 것, 그 때문에 살짝 신맛과 짠맛 비슷한 것이 감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먹고 나니 집에서 티라미수를 만들까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하지만 그러기엔 레이디핑거가 집에 없지요.-ㅠ- 만들려면 이번 주말-추석 연휴가 최적인데 말입니다.


냉동실에 들어가 있던 컵케이크를 오늘도 하나 들고 와 즐겁게 오후 다과시간을 기다립니다. 맛있는 간식이 있으면 다과시간 기다리는 것도 즐겁군요.>ㅠ<




(물론 즐거운 기분에는 오늘이 TGIF이고 TGIC(Chuseok)라는 것도 한몫했지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