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도 한참 전의 사진입니다. 홍대 나가는 김에, G가 그렇게 노래부르던 하라도넛이 보여 도넛을 사러 들어갔습니다. 여러 도넛 중에서 기본 도넛하고 양귀비씨도넛 등을 사서 돌아오면서 찍은 사진이지요.
한데 이날은 점심 때 먹은 것이 많아, 기본 도넛만 나눠 먹고는 다음에 먹자면서 따로 챙겨두었습니다. 그리고 며칠 뒤. 먹으려고 꺼낸 도넛은 곰팡이가 피어 있었습니다. 크흑.... 냉장고에 넣어두지 않은 것이 화근이었지요. 도넛을 폐기처분하면서, 다음에는 기필코 바로 먹겠노라고 결심했지요.

나눠 먹은 것은 기본 도넛하나였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먹은 도넛은 오*기 믹스로 만드는 튀김 도넛이라, 지금도 도넛이라하면 그게 제일 먼저 떠오릅니다. 그러니 던킨 도넛도 도넛이라기 보다는 동그란 빵이라고 생각하게 되더군요. 이스트를 넣어 부풀린 도넛은 왠지 어렸을적 먹은 그런 도넛과는 거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럴진대 하라도넛은 그것과도 또 다릅니다. 이건 튀김도넛도 아니고, 동그란 틀에 넣어 구워낸 것이니까요. 정정! 구운 도넛이 아니라 튀긴 도넛이랍니다. 대신 튀김기름을 카놀라유로 쓴다는군요.'ㅂ' 일본에서 유행중인 도넛 가운데 구운 도넛이 있어 그것과 헷갈렸습니다.^^; (miel이었나..; 긴자 프렝탕 백화점 지하매장에서 굉장히 인기 있는 도넛이었지요.)
도넛이라 부르지만 이건 도넛이 아니라 그냥 달달한 가락지빵(도넛의 북한어라던가;) 같다니까요. 식감은 조금 쫄깃한 핫케이크 같은...; 하여간 도넛이라고는 하지만 모양은 도넛이되 맛은 달달한 빵 같습니다.-ㅠ-

달긴 하지만 담백한 편이라 생각하니 커피랑 곁들이면 괜찮겠더군요. 다음에는 초코로 사와볼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