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단은 간단합니다. 모처의 영국인과 대화하다가 마말레드 이야기가 나온거지요. 둘이 이야기를 하다보면 쉬운 먹거리에 대한 화제를 많이 꺼내게 되는데 거기에 마말레드도 따라 나왔습니다. 패딩턴부터 시작해 구글에서 이런 저런 이미지를 찾아서 영국에서 보편적으로 먹는다는 기성품 마말레드에 대해서도 들었습니다. 그게 발단이 되어 올 여름 여행을 다녀온 다음 선물 교환을 했지요. 그리하여 집에 영국에서 날아온 마말레드가 한 병 들어왔습니다.



패딩턴 그림이 들어간 로버트슨(아마도)의 골든 슈레드 마말레드. 홍차 티백도 몇 개 받았습니다.+ㅠ+ 이건 G에게 줬을거예요.

그리고 그 며칠 뒤, 이 마말레드를 먹어보고 싶은 마음에 신촌을 다녀왔습니다.(....) 그날 일정이 좀 복잡하긴 했는데, 여튼 신촌 김진환 제과점에 가서 식빵을 사왔습니다. 토요일 아침 일찍, 오픈 시간에 가깝게 가면 오래 기다리지 않고 빵을 사올 수 있더군요.




거대한 식빵과 작은 마말레드. 옆에 있는 건 사과 한 조각~.




뚜껑을 열어보고 좀 당황했습니다. 껍질은 거의 안 보이고, 젤리에 가까운 모양새였거든요. 하기야 기성품인데..;




........
음.
선물로 준 사람에게는 조금 미안하지만 영국인의 미각에 대해 또 한 번 깨달았습니다. 오렌지 향이 아주 살풋나는, 펙틴 혹은 젤라틴을 듬뿍 넣은 젤리를 빵에 발라 먹고 있는 느낌이더군요. 의외로 G는 괜찮다면서 좋아하던걸요. 제 입에는 '차라리 유자청을 빵에 발라 먹겠다' 싶었으니 뭐..;


그래도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