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은 포근포근한 봄날이었지요. 혼자서 어디를 돌아다닌 것은 오랜만이지 않나 싶은데, 이날은 한강진에서 내려 Passion 5랑 오월의 종이랑 하이스트릿을 들러 이태원역까지 걸어갔습니다. 원래 목적은 하이스트릿에서 병아리콩을 더 사오는 것이었고, 위치가 한강진과 이태원 중간쯤-실제로는 이태원에 더 가까움-이다보니 한강진에서 내려 P5를 들렸다가 하이스트릿을 가면 되겠다 싶었습니다. 뭐, 두 역은 그냥 큰길을 따라가면 금방인데다 구경거리도 많으니 걷는 재미가 있지요.



오랜만에 간 P5는 사람이 바글바글합니다. 공간도 좁으니 더 정신이 없고요. 케이크는 못 본 제품이 여럿 있긴 했지만 이거다 싶은-먹어 보고 싶은 것은 없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세트로 묶어 팔고 있던 미니 치즈케이크. 시로타에인가, 도쿄의 아카사카 근처에 있다는 아주 유명한 케이크집의 치즈케이크와 닮지 않았나요.-ㅁ-
개당 3500원이라는 수플레 케이크(라기보다는 파리바게트에서 파는 붓세 비슷한 것)는 먹어보고 싶었지만 싶다로만 끝냈습니다. 그리하여 구입한 것은 P5에서 가장 싼 빵, 800원짜리 미니 캄파뉴입니다.

먹다가 딱딱한 겉껍질에 입천장이 찔려 한참 동안 피맛이 났지요. 하하하................



원래 이날 점심은 홍대 폴앤폴리나에서 오랜만에 바게트를 사서 해결하려 했는데 점심시간이 이미 지난고로 도저히 못 버티겠더군요. 그래서 저 작은 빵 하나를 사서 물고 길을 걸어가는데, 하이스트릿 가기 전에 오월의 종이 있다는게 떠올랐습니다. 빵 맛있기로 유명하기도 하고 P5나 폴앤폴리나나 뺑드빱바나 여의도 폴이나 에릭 케제르보다 오래된 빵집이지요. 이전에 걷다가 잠시 간판만 보고 지나갔는데 작은 빵집이라 조금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그런 생각을 하며 걷다보니 벌써 그 문 앞이네요. 충동적으로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그리고 매장을 둘러보는데, 둘러본 느낌은 교토에서 갔던 빵집 Rauk와 비슷합니다. 가게가 작고 소품종 소량 생산. 빵 종류가 많지 않네요. 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빵들이 많습니다. 바게트와 크랜베리 바게트(둘다 3천원) 사이에서 한참 고민하다가 기본부터 먹어보자고 바게트를 집어 들었습니다.




자르지 않고 그냥 달라 했더니 이렇게 봉투에 담아줍니다. 가방이 등나무 가방이었다면 그야말로 파리지앵..?(탕!)


길을 걸어가면서 위를 묶어둔 철사를 풀고 주섬주섬 키뇽(바게트 끝부분)을 뜯습니다. ... 어? 근데 희한하네요. 대부분 바게트 끝을 잡으면 질기게 뜯는 느낌인데 이건 툭 부러지는 것 같습니다. 겉이 바삭해요. 아이스크림 콘 같다며  끝부분을 잡고 우물우물우물 먹어보는데....

아...-ㅠ-

맛있다.
바삭바삭 과자 같습니다. 폴앤폴리나나 P5 바게트나 좀 간간하다 싶은데 이건 짠맛이 약합니다. 그러면서도 맛있는 바게트네요. 바게트는 종종 짠맛 외엔 존재하지 않을 때가 있는데 이건 有味에 맛도 훌륭합니다. 이 빵이 바게트의 기준에 맞는지 어떤지는 제쳐두고 굉장히 맛있는 빵입니다. 게다가 가격도 3천원. 크기 비교는 해보지 않았지만 다른 곳에 비해 가격 자체는 낮습니다.
집에서 가기 편하기만 하면 자주 다닐텐데 그건 무리고, 맛있는 빵이 생각나면 여기 들러서 하나씩 제패하지 않을까 싶군요. 덕분에 앞으로 다른 곳에서 바게트를 못 먹으면 어쩌지 이러고 있습니다.;



덧붙임.
1. 렌틸콩은 살까 말까 고민했는데 일단 병아리콩 다 먹고 나서 도전할렵니다.
병아리콩은 200ml 한 컵이 대략 150g 정도 나오나보네요. 두 컵 담았더니 300g이었습니다. 100g에 900원이고 두 컵 정도면 채소수프 한 솥 끓일 때 적당한 양이라고 생각하니 살만하지요.-ㅠ-

2. 헉, 하이스트릿에서 마스카포네 치즈를 6500원에 팔아요! 이제 티라미수 만들 때 코스트코 갈 필요 없다아아아~!

+ Recent posts